별이의 다이어트2014.01.08 10:00
복부비만의 원인과 원인별 복부비만 해결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각오를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새해가 시작하면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에 잘못알려진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저녁 6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다이어트에 그리 효과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물론 저녁을 먹지 않는 중에는 체중 감량이 될지 모르지만 그 이후에가 더욱 문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저녁 6시 이후에 음식을 먹지 않은 것이 가장 좋지 않은 이유는 저녁 6시와 아침식사와의 시간적인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식사 사이의 시간차이가 크게 되면 에너지 섭취가 원활하지 않다고 생각 하기 때문에 우리몸을 비상사태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로인해서 섭취한 에너지를 소비 하려고 하지않고, 저장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저녁 6시 이후에 음식을 먹지 않다가 아침을 먹게되면 아침에 섭취한 에너지가 소비되지 않고 지방으로 저장되려고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생 저녁 6시 이후에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면 결국에는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음식조절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이 생깁니다. 저녁 6시 이후에 음식을 먹지 않으려고 계획한다면 어느순간 부터 저녁 6시가 지나면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한다는 스트레스가 생기기 시작하게 됩니다. 저녁 6시 이후에 음식을 참는 것에 실패한다면 이 스트레스가 폭식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므로 결국에는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복부비만의 원인과 원인별 복부비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부비만의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이 많은 식습관과 야식을 먹는 십습관등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량이 적어지면서 복부비만 인구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복부비만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노력해야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기본적인 것들이 되지 않으면 아무리 따로 복부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복부비만을 탈출하기는 어렵습니다. 기본적인 것들을 지켜주면서 오늘 알아보는 복부비만의 원인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을 활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겁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가나온 유형에 따른 복부비만 해결방법






배가나온 모양에 따라서 복부비만 방법이 달라질까? 이번에는 복부가 나온 모양에 따른 복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부비만인 사람들이 배가나온 모양도 제각기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부비만으로 고민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복부비만의 형태인 것은 아닙니다.  배가 나온 모양에 따라서 복부다이어트는 조금 달라집니다. 먼저 자신이 복부비만이라면 복부가 나온 형태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로 시도한다면 조금은 효율적인 방법이 됩니다. 배가나온 유형에 따른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랫배가 나온 유형
여성에게 특히 많이 나타나는 복부비만 유형입니다. 변비가 심하고 활동량이 부족한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 아랫배와 허벅지 엉덩이에도 지방이 두툼하게 쌓여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돼 지방세포가 셀룰라이트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아랫배 비만 해결을 위해서는 배변활동이 잘되는 식이섬유와 함께 과일이나 야채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물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운동은 걷기,조깅,수영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과 가벼운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 훌라우프도 국소적인 혈액 순환을 도와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을 운동을 하거나 평상시 활동량을 늘리는 겁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이 똑같이 생활을 했을 경우 낮은 사람보다 살이 쉽게 빠집니다. 하지만 살을 뺀다고 무리하게 식이조절을 해서 체중조절을 하면 기초대사량도 낮아져 다시 정상적으로 식사를 할 경우 살이 찌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윗배가 나온 유형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기도 하는 복부비만 유형입니다. 주로 과식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평소에 한번에 먹는 양이 많다거나 몰아서 폭식을 자주 하는게 원인 입니다. 윗배비만인 경우 대부분 내장에 지방이 많이 쌓여 내장비만일 확률이 높습니다. 내장 비만을 없애는 방법은 우선 생활 습관을 바꾸어야 합니다. 우선은 열량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대부분이 너무 과도한 열량을 섭취하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증가하기 때문 입니다. 하루에 먹는 열량을 1500칼로리 이하로 제한하고 야채와,생선,두부,콩등 고단백 저지방 위주의 식사를 해야 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육류나 인트턴스 식품,맵고 짠 음식은 금물 입니다. 물론 술과 담배도 지방을 증가 시키는데 큰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제 하셔야 합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5번이상 약30~40분간 꾸준히 실천해 불필요한 체지방을 감소시킨다.달리기나 빨래 걷기 등이 좋고 관절이 약한 사람은 수영이나 자전거 페달 밟기가 적당합니다.


전체적으로 배가나온 유형
실제로 과체중인 사람은 전체적으로 배가나온 유형이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배가나오는 유형의 복부비만의 원인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모두 쌓인 탓 입니다. 전체비만형의 경우 대부분 전신 비만인경우가 많고, 또한 고도 비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다른 유형보다 신경써야 합니다. . 이런 유형은 하루아침에 지방들을 없앨수 없기때문에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계획을 세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은 처음부터 무리되지 않도록 걷기나 싸이클 부터 하루 30분 정도로 시작하여 시간을 점점 늘려 주는게 좋습니다. 그 후에 체력이 길러지면 다양한 운동을 강도와 시간을 늘려서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전체비만형 복부비만의 해결을 위해서 하루 1500칼로리 이하로 열량을 줄이도록 하고 야채,생선,두부,콩,해조류등 기름진 음식은  제한하며 군것질도 과자나 인스턴트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비만 형태에 따른 복부비만 해결방법






복부비만은 남성과 여성을 떠나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거리가 됩니다. 복부비만은 미용상에도 안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복부의 지방을 빼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합니다. 그런데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어떠한 노력을 할까? 아마 모두 똑같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을것입니다. 하지만 모두 똑같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신의 복부비만 형태에 따라서 달라져여 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에 따른 복부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형 형태
내장지바형 복부비만은 몸 장기 사이사이에 낀 복부 지방을 입니다. 이 내장지방은 영양소를 중성지방으로 분해하고 그 중성지방을 지방세포에 저장시키는 지단백 지방분해효소인 라이포프프로테인 리파제가 복부의 지방안에서 매우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당뇨병,고혈압,고지혈증등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정리하자면 미용상으로는 피하지방형보다 나쁘지는 않지만 건강에는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내장지방은 인체의 혈당을 조절해 주는 호르몬인 인슐린 작용을 방해합니다.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이 생기는 경우 중 자주 마시는 음주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복부비만을 위해서라도 술은 절주하는것이 좋습니다. 내장형 복부지방은 유산소 운동시 쉽게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요법을 꾸준히 하면 쉽게 뺄수가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운동 하셔야 합니다.


피하지방형 형태
피하지방형 복부비만은 피부 밑에 쌓인 복부 지방입니다. 피하지방은 성인병 유발등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은 되지 않지만 미용상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정리하지면, 건강상으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미용상으로 문제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복부비만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복부 말고도 피하지방이 많이 쌓이는 부위는 엉덩이,허벅지,팔뚝 등이 있습니다. 주로 성장기에 살이 찔 경우 피하지방의 증가가 많습니다. 피하지방형 복부비만은 일단 생기고 나면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평상시에 꾸준히 운동하고 식이조절을 해서 복부비만이 되지 않도록 예방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Posted by 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