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2.02 10:50
아랫배 비만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과 아랫배 살빼기 알아보자.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설 연휴가 지나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열심히 하게 될것입니다. 그런데 다이어트 효과를 지속적으로 보기 위해서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매일 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하는 것보다 운동에 변화를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매일 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시작해서 마무리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몸은 환경에 대한 적응이 빠르기 때문에 운동방법을 바꾸어 주어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운동방법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물론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운동 초기에는 다이어트의 효과가 많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지속 할 경우 운동의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누구에게나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지속적은 운동의 효과를 위해서는 운동방법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운동방법의 변화를 주는 것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운동의 강도를 높여주는 방법입니다. 둘째, 운동의 순서를 변경해주거나, 새로운 운동을 추가 해주는 것 입니다. 매일 또는 몇 달 동안 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하기 보다는 새로운 운동을 추가하거나, 운동의 강도, 순서를 바꾸어 준다면 운동의 효과를 더욱 높여줄수 있습니다. 자신이 매일 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하고 있지는 않는지 파악하고 고칠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아랫배살빼기, 아랫배 비만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부비만의 유형은 크게 아랫배 복부 비만, 윗배 복부 비만과 복부가 전체적으로 나온 유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아랫배 복부비만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부가 많이 나오지 않고, 비만이 아닌 경우에도 아랫배만 유독 나온 경우를 아랫배 복부비만이라고 합니다. 아랫배 복부비만의 경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으며 변비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마른비만에게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에 해당된다면 잘 알아보도록 해야 합니다. 그럼 아랫배살빼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랫배살빼기, 아랫배 복부비만의 다이어트 방법






아랫배 복부비만의 경우에는 대부분 마른비만의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른비만의 여성에게 아랫배 복부비만이 많이 나타나는 이유는 운동량이 부족하고 식습관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랫배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과 꾸준히 운동을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잦은 다이어트의 반복과 실패로 인해서 식습관이 좋지 못하다면 가장 먼저 고쳐야 아랫배 복부비만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그럼 아랫배 복부비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랫배 복부비만의 특징
똥배가 유난히 많이 나온 복부비만의 경우는 변비가 심하고 활동량이 부족한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복부비만의 유형입니다. 또한 마른비만을 갖고 있는 여성에게도 많이 생기는 복부비만의 유형입니다. 보통 음식의 섭취는 많지 않지만 어쩌다가 과식을 하게되면 과잉섭취된 칼로리가 아랫배로 축적이 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충분한 섬유질 섭취가 안되기 때문에 변비가 생기고 그로인해서 아랫배가 볼록한 경우도 많습니다. 아랫배 복부비만의 경우 대부분 아랫배와 허벅지 엉덩이에도 지방이 두툼하게 쌓여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랫배 복부비만의 다이어트 방법
아랫배 복부비만이 생기는 경우는 활동량이 부족한 경우가 가장 크기 때문에 해결 방법은 운동량을 늘리고, 근육량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을 늘려주어야 하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은 운동을 하거나 평상시 활동량을 늘리는 겁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이 똑같이 생활을 했을 경우 낮은 사람보다 살이 쉽게 빠집니다. 하지만 살을 뺀다고 무리하게 식이조절을 해서 체중조절을 하면 기초대사량도 낮아져 다시 정상적으로 식사를 할 경우 살이 찌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변비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도 많으므로 배변활동이 잘되는 식이섬유와 함께 과일이나 야채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물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운동은 걷기,조깅,수영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과 가벼운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 훌라우프도 국소적인 혈액 순환을 도와줘 효과가 있습니다.




아랫배 복부비만은 내장형 비만이 많습니다.







아랫배 복부비만인 경우 내장형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성들의 복부비만에는 똥배로 인해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여성들은 다이어트에 민감하기 때문에 평소에 다이어트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자주하는 여성들 중에 대부분이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는 음식조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조절로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체중은 적게 나가지만 근육이 적은 마른비만이 많게 됩니다. 이렇게 마른비만이 많게되니 상대적으로 아랫배가 볼록나온 똥배형 복부비만이 많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똥배형 복부비만은 내장지방형에 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아랫배 복부비만에 특징인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은 복강내 장기 사이사이에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내장지방의 원인은 유전적 영향, 노화, 과식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특히 설탕 섭취량이 많거나 술, 스트레스, 흡연등이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큰 원인은 운동부족이 됩니다. 즉 운동이 부족해서 생기는 비만의 유형입니다. 내장지방은 쉽게 분해되고 축적되므로 지방이 혈액속에 쉽게 들어갈수 있습니다. 혈액속에 내장지방이 분해되어 들어가게되면 인슐린 효과를 떨어트리는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할수 있답니다. 인슐린 저항성으로 포도당이 소비되지 못하면 혈중 포도당이 증가되어서 혈증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는 고 인슐린혈증이 발생됩니다. 이렇게 되면 신장기능 저하로 염분을 배출량이 저하되고 체내에 축척하게 됨으로써 교감신경이 자극을받아 심작박동이 증대 또는 혈관이 수축되어 고혈압이 발생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것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동맥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중을 일으키고 자칫 뇌졸중(중풍)까지 유발시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빈다. 특히 내장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게 되고, 유해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체내의 세포에 해로움을 주고, 특히 내장지방이 장기주변에 둘러 붙음으로서 장기를 압박하여 기능을 약화시키기는 상당히 상당히 몸에 해롭습니다. 이러한 내장비만의 해결을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관리해야 합니다. 내장 지방은 유산소 운동시 쉽게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요법을 꾸준히 하면 쉽게 뺄수가 있습니다. 아랫배 복부미만의 경우 내장지방인 경우가 많고, 두 경우 모두 운동이 부족해서 생기는 만큼 꾸준한 운동이 해결의 해답이 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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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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