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2.05 11:00
요요현상 없애는 다이어트 방법과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운동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며,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너무 힘들게 하다보니 운동을 꾸준히 하기 보다는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운동을 장기간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생각은 고쳐야 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운동을 할때 오랜시간 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오랜시간 운동을 하다보니 운동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운동을 포기하게 되면 다시 운동을 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이렇듯 운동은 무조건 많이 시간을 한다고 해서 꼭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운동을 할때 강도높게만 하는것도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높은강도와 시간을 늘리는 운동보다는 자신에 체력에 맞는 적절한 강도와 적절한 시간을 활용해서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만 중요한게 아니라 몸이 충분히 회복할수 있는 휴식도 고려해야 합니다. 평생하는 운동이라면 적은시간으로 효율적인 운동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적은시간을 운동에 투자하더라도 꾸준히만 할수 있다면 음식섭취만 신경써 준다면 일주일에 3회이상, 하루에 30분 만이라도 투자한다면 다이어트 후에 충분히 몸매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요요현상 없애는 다이어트 방법과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신경쓰고 체중을 감량하는 경우는 많습니다. 하지만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너무 힘들고, 실제로 성공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이것은 다이어트를 할때 잘못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거나 다이어트 후에 잘못된 방법으로 마무리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 알아야 할 것들도 있습니다. 당장 빠른 체중감량을 위해서 음식조절에 신경쓰는 것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입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요현상 없애는 다이어트 방법






먼저 요요현상을 없애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알아봤듯이 의외로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원하는 체중까지는 아니여도 어느정도 체중감량에 성공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하지만 감량한 체중을 끝까지 유지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즉 다이어트 후에 요요현상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자신도 그런적이 있다면 아래의 내용을 보고 고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극단적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빠르게 성공한다는 생각으로 또는 올바른 다이어트가 체중감량을 빠르게 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극단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큰 잘못입니다. 요요현상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식이요법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중에 빠른감량을 원하기 때문에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섭취칼로리를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요요현상이 생길수 있다는 것을 뻔히 알고 있는데도 말입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나, 절식, 단식으로 인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빨리 크게 찾아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요법은 음식을 너무 줄이지 않고 현재 먹는 음식에서 군것질을 줄이고 소식하는데서 시작하도록 합니다.


체중에 대한 과민반응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경우 체중에 너무 과민반응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하루에도 몇번씩 체중을 재기도 합니다. 이것은 아주 좋지 않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성공 후 체중감량이 되어서 어느정도 느슨해지면 체중이 다시 약간 느는 것은 정상입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실은 체중이 조금 증가하는 것을 계기로 낙담하고 체중 조절을 포기해선 안 됩니다. 다이어트는 평생 해야할 숙제와 같은 것입니다. 체중이 조금 늘면 며칠 신경쓰고 운동을 해주는 식으로 꾸준히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올바른 식습관
평생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체중감량의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체중이 빠지더라도 운동을 잠시 멈추었을때 요요현상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변화를 하는 것이 평생 날씬한 몸매를 갖도록 하는 가장 큰 비결이 됩니다. 올바른 식습관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것이 하루 3끼의 식사를 꼭 하도록 하며, 음식은 규칙적으로 먹을수 있도록 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올바른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좋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빠르게 성공하고 싶어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보다는 다른길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원푸드 다이어트 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음식의 양을 극도로 제한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빠른 효과가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조금은 시간이 걸려도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도록 해야 요요현상이 덜 생길수 있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수 있는 것입니다. 그럼 올바른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동교정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행동교정이 필요합니다. 비만인 사람들의 특징은 여러가지 좋지 못한 생활습관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하루에 움직임이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비만을 해소하고, 다이어트에 장기적으로 성공하고, 날씬한 몸매를 평생 유지하고 싶다면 생활습관과 행동교정을 해야 합니다. 일반인이 운동을 빠짐없이 규칙적으로 하기란 사실상 힘이 듭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많이 움직여 칼로리 소비량을 높인다면 운동 못지 않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됩니다. 많이 걷거나 움직이는 등 생활 속에서 운동량을 늘려 자연스럽게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근력운동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근력운동은 요요현상을 없애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이유를 정리하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평상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게 해주는데 근력운동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이 빠지면 기초대사량은 내려갈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근력운동을 병행하고 그에 맞는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체지방도 빠지고, 근육량이 늘거나 유지 할수 있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생기는 것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마른비만이었다면 오히려 기초대사량이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체중감량이 늦더라도 근력운동을 병행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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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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