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2.15 09:30
올바른 식이요법 지식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얻는 방법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중에는 간식을 먹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적절한 간식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중에 참을수 없는 식욕이 생기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은 먹는양을 너무 많이 줄이기 때문 입니다. 먹는양을 너무 줄여서 하는 다이어트는 처음에는 체중감량에 좋을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할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이어트 중이라도 간식을 잘 준비한다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식으로는 저지방 우유나, 유제품, 토마토나 오이나 당근, 차 등의 야채나 삶은 계란흰자 등은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습니다. 간식으로 먹어도 전체 칼로리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포만감도 크게 불러올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도 간식을 잘 활용한다면 음식에 대한 욕구를 잠재울수 있고, 간혹 폭식을 할수 있는 위험성에서 이겨낼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장기간 해야 하는 음식에 대한 싸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장기간 싸움에서 이길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 위한 식이요법에 대한 올바른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은 음식을 너무 적게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의 양은 어느정도 조절하는 것이 좋을까? 입니다. 첫번째는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이고, 두번째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 부분은 다이어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자세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식이요법에 올바른 지식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음식을 너무 적게 먹지 않아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실수가 너무 적게 먹는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입니다. 즉 다이어트에 빨리 성공하고 싶은 욕심 때문에 음식의 양을 너무 많이 조절하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생각과는 틀리게 너무 적게 먹게 되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전문가들도 많이 이야기 하는 것이지만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귀담아 듣지는 않습니다.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굶다시피 하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실수중 하나가 음식은 무조건 적게 먹으면 좋다는 생각입니다.  이론적으로 생각 했을때 당연히 적게 먹으면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수 있고 다이어트에 성공 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게되는 결정적인 실수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단 다른 것을 제외하고도 너무 적게 먹는 다이어트는 지속할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음식조절을 지속할수 없다면 결국에는 건강만 해치고 다시 살이 찌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또한 당장 다이어트 중에 먹는 양을 줄이게 되면 체중감량의 효과를 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곧 체중이 빠지지 않은 시기가 오게되고 이때 음식양을 점점 줄이게 되는 경우게 대부분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운동의 양도 점점 늘릴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몸은 적은 에너지 섭취와 많은 운동의 양으로 인해서 몸의 위기가 오는 것으로 인식하고 지방감소률을 낮추게 됩니다.


기아나 혹은 단식일 경우 몸은 지방을 축적하려는 모드로 전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결국에는 조금만 먹어도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절대로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득보다 실이 많기 때문입니다. 당장 체중감량이라는 이득이 있을수 있지만 이것은 잠시 뿐이지 곧 요요현상이라는 무서운 결과가 찾아오게 되고,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치게 됩니다. 또한 근육량 감소로 이어지고 이로인해서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되기도 합니다. 절대로 굶다시피 하는 절식으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양을 어떻게 조절해야 할까?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에 비해서 실제로 성공하는 사람의 수는 적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은 식이요법에서 원인을 찾을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은 음식을 줄이지 못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반대로 너무 많은 양을 줄여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을 너무 많이 제한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음식조절을 할수 없을 뿐 아니라 각종 부작용이 생길수 있습니다. 특히 칼로리 섭취를 너무 많이 줄이게 되면 당장 체중감량은 빠를수 있지만, 요요현상이 생길 우려가 높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음식을 너무 줄이면서 까지 다이어트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이와 반대로 음식의 양을 조절을 하지 않거나 조금만 줄이는 경우에도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없습니다. 열심히 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하지만 음식을 줄이지 못한 경우 체중감량의 효과는 늦게 나타나고 이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요요현상이 덜하고 건강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 음식의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면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양은 자신의 기초 대사량보다 약간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대사량에서 200칼로리 정도를 추가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비 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을 뿐아니라, 건강에도 크게 영향으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기초 대사량을 알아보고 200칼로리를 추가하는 다이어트 식단을 최종적으로 목표로 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도록 합니다. 이때 되도록이면 다이어트 식단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음식은 칼로리도 중요하지만 종류도 중요하다는 것도 명심해야 합니다.


또한 기초대사량 보다 200칼로리 정도 높은 음식의 섭취도 하루 권장 섭취량에 못미치기 때문에 다이어트 성공 후에는 음식의 양을 늘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기초대사량에서 200칼로리 줄이는 방법으로 음식의 양을 조절하고 원하는 체중을 이루었을때는 한번에 음식의 양을 늘리는 것보다 조금씩 음식의 양을 늘리도록 해야 합니다. 한번에 올렸을 경우 요요현상이 생길수 있으므로 조금씩 음식의 양을 늘려서 하루 권장 섭취량 정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하루 권장 칼로리는 기초대사량과 활동 대사량을 합한 칼로리입니다. 원하는 체중에 도달했을때는 음식을 너무 줄이기 보다는 권장 칼로리와 비슷하게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하도록 하면서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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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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