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2.19 10:00
잘못된 식습관 3가지를 고치고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좋은 지식이 널리 알려지면서 빠른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의 양을 너무 줄이거나 자신의 체력을 고려하지 않은채 너무 많은 양의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정석 다이어트를 하다가 생각보다 체중이 빠지지 않으면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시도합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에는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섭취칼로리를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시도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는 실패할게 뻔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특히 이러한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다이어트 중에는 체중감량이 있을수 있지만 어느정도 체중감량을 이루고 난 뒤에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이 요요현상이 생길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빠른 다이어트에 대한 욕심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러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나, 절식, 단식으로 인한 다이어트는 생각보다 요요현상이 빨리 크게 찾아옵니다. 생각보다 체중이 빨리 빠지지 않더라도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하지 않고, 음식을 너무 줄이지 않고 현재 먹는 음식에서 군것질을 줄이고 소식하는데서 시작하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고쳐야 할 잘못된 식습관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음식조절에 가장 많이 신경을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음식조절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음식섭취를 할수 있도록 정확한 지식을 알아야 합니다. 이번에 알아보는 잘못된 식습관을 자신이 가지고 있다면 고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고쳐야 할 잘못된 식습관 3가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섭취하는 칼로리 보다 소비하는 칼로리를 높여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으로 소비되는 칼로리를 늘리는 것 보다는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이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식이요법이 식습관으로 자리잡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러한것이 잘못된 방법인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잘못된 식습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식습관만 고치더라도 비만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을 너무 적게 먹지 않아야 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항상 갖고 있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면 당연히 음식의 양을 조절을 해야 하고 그로인해서 음식을 너무 적게 먹는 다는 것입니다.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은 당연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줄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음식의 양을 많이 줄이게 된다면 우리몸은 적은 칼로리 섭취로 인해서 에너지를 소비할 곳이 없어 근육을 분해해 에너지로 소비합니다. 근육을 분해하게 되면 우리몸의 근육량은 줄어들게 되어 결국에는 기초대사량이 내려가고 조금만 먹어도 살이찌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과식과 절식을 반복하지 않도록 합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항상 갖고 있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잘못된 식습관입니다. 특히 다이어트의 실패를 자주 반복 하는 사람의 경우 과식과 절식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제한된 상태로 음식조절을 해야하고, 음식조절 방법으로 극도로 절제된 식이요법을 선택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극도로 음식을 제한하게 되면, 결국엔느 그것을 참지 못하고 음식을 섭취 했으때 자신도 모르게 폭식이나 과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과식과 폭식을 하게되면 그 죄책감으로 절식을 하게되고, 시간이 지나면 같은 이유로 다시 폭식을 하게되고..... 이것을 여러번 반복하면서 과식과 폭식으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비만이 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극도록 음식을 제한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은 고쳐야 합니다.
잘못된 식습관중 하나가 불규칙하게 식사를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식사만 규칙적으로 한다고 해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바쁘거나 피곤하다는 이유로 아침도 거르고, 점심은 폭식하게 되고, 저녁은 살이 찔까봐 너무적게 먹거나 아예 굶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가끔 외식을 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폭식을 하게되고 살이찌게 됩니다. 남자들이 군대를 가게되게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게되니 체중조절이 저절로 되는 것을 한가지 예로 볼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이지 않은 식사와 식사와 식사사이에 시간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된 칼로리는 소비되지 않고 지방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되도록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 밖에 고쳐야할 다이어트 식습관






위에 알아본 고쳐야할 잘못된 식습관은 큰 식습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런 큰 식습관 말고도 여러가지 작은 식습관도 조금씩 고쳐나간다면 다이어트를 하는데 더욱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사람들이 실수하고 있는 음식섭취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은 습관 하나가 누적되서 비만인이 되도록 할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고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이러한 작은 음식섭취 습관은 비만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좋지 않습니다.


아래에 알아보는 나쁜 식습관이 많은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음식섭취 습관은 아래에 열거한 내용 말고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잘 알지 못할수 있으니 식사일기 등을 작성하여 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잘못된 식습관을 고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당장 체중감량에 성공하기 위해서 운동과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날씬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식습관을 파악해서 고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올바른 식습관은 평생 날씬한 몸을 만들어 주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 고쳐야할 다이어트 식습관
- 음식을 급하게 먹는습관
- 믹스커피를 너무 많이 먹는 습관
- 밥먹을때 물을 마시는 습관
- 배고프지 않는데도 야식을 먹는 습관
- 아침을 안먹거나 끼니를 거르는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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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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