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3.09 06:00
식욕에 대한 지식 알아두고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알아보자.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요요현상이 적은 다이어트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아무리 노력을 해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는 다이어트를 한다면 소용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때는 당장 체중이 빠지는 것 보다도 나중에 요요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요요현상이 없게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지금 당장 다이어트를 할때 운동이나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요요현상이 없는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 입니다. 보통 비만인 사람들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살이 찌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대로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면 평상시 잘 움직이지 않는다면 의식적으로 많이 움직일수 있도록 하고, 가까운 거리는 차가 아닌 걸어서 이동할수 있는 등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주 웃는 것 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자주 웃는 생활습관으로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알아두어야 하는 식욕에 대한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와 체중감량, 몸매 만들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 보다도 식이요법입니다. 운동을 꾸준히 열심히 한다고 해도 식이요법이 되지 않으면 다이어트와 몸매 만들기에 절대로 성공할수 없습니다. 이런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기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음식조절을 잘 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음식에 대한 욕구, 즉 식욕 때문에 음식조절이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식욕에 대한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생기는 참을수 없는 식욕으로 인해서 음식조절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식욕 조절을 잘해서 음식조절을 잘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하룻 있습니다. 그럼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즉 식욕을 얼마나 잘 이겨내는지에 따라서 음식조절을 잘 할수 있게되고, 그로인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에 알아보는 식욕억제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잘 활용해서 식욕억제에 도움을 받도록 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몸을 따듯하게 합니다.
겨울철이 되면 체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식욕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은 몸이 차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몸에 정상적인 에너지 공급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에너지 공급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우리몸은 에너지를 더욱 원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식욕이 더욱 생기게 하는 것입니다. 몸을 따듯하게 하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고가 있으니 몸을 따듯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방한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식욕을 줄여주는 방법으로 내복을 입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내복하나가 추위에도 도움이 되고 식욕억제에도 도움이 되니 꼭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물과 따뜻한 차를 활용합니다.
물은 칼로리가 전혀 없으므로 많이 먹는다고해서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물의 섭취는 포만감을 주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배가 고플때는 물 한잔을 먹더라고 정신없이 먹게 되는데,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위가 늘어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좋지만 급하게 많은 양을 한번에 마시는 것은 피하고 천천히 조금씩 마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차는 포만감을 더 많이 느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따뜻한 차를 수시로 먹는것도 식욕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간식은 식욕억제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참을수 없는 식욕이 생기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은 먹는양을 너무 많이 줄이기 때문 입니다. 먹는양을 너무 줄여서 하는 다이어트는 처음에는 체중감량에 좋을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할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의미에서 다이어트 중이라도 간식을 잘 준비한다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지방 우유나, 유제품, 토마토나 오이나 당근, 차 등의 야채나 삶은 계란 흰자등은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습니다. 간식으로 먹어도 전체 칼로리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포만감도 크게 불러올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가짜식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음식조절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특별한 시간에 생기는 식욕이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평소보다 높아지는 식욕으로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 중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음식을 참지 못하게 하는 식욕입니다. 그런데 식욕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원래 식욕이란 배가 고프면 생기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배가고프지도 않은데 습관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것을 가짜 식욕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럼 가짜식욕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짜식욕
가짜식욕은 말그대로 배고파서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식욕이 느껴지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가짜식욕은 끼니를 다 해결했는데도 얼마 지나지 않아 또 허기짐을 느끼는 경우, 실제로 배가 고프진 않지만 허기지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가짜식욕에 해당합니다. 우리몸은 뇌의 시상하부에서 분비되는 물질에 따라 배고픔과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뇌의 시상하부에는 렙틴과 그렐린이라는 화학물질이 분비되고, 이 두 물질이 균형있게 분비되면 하루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배고픔을 못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 두 호르몬의 균형이 깨질 경우에는 세끼를 다 먹어도 끊임없이 배고픔을 느끼게 되는 것인데 이렇게 호르몬 불균형의 이유로 가짜식욕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짜식욕의 구별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가짜식욕과 진짜식욕을 구분을 잘해야 합니다. 음식을 찾게되는데 이게 가짜식욕이라면 의지로 이겨낼수도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가짜식욕의 구별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식사후에 해결되는 진짜식욕과 달리 맵고, 짠 음식같은 자극적은 음식이 생각납니다.
- 가짜식욕의 경우 배가 부른데도 음식을 계속섭취하게 됩니다.
- 식사후 3시간이 지나지 않아 배가고프다고 느낀다면 물을 한잔 마셔서 가라앉는다면 가짜식욕입니다.
- 진짜식욕은 서서히 배가 고픈 반면 가짜식욕은 갑자기 배가고픈것이 특징입니다.


가짜식욕 극복방법
다이어트를 하며 받는 스트레스는 운동 등의 건강한 방법으로 해결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급격하게 살을 빼기 위해 단식을 하며 한번에 큰 감량을 기대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특히 굶어서 살을 빼는 경우 가짜식욕을 더욱 부추겨 요요현상을 부추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짜식욕 극복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식사후 얼마되지않아 허기가 느껴질때 일단 최소 15분은 참아봅니다.
- 음식은 되도록 눈에 안보이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 음식이 땡길때는 양치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허기를 일으키는 원인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고치도록 합니다.
- 껌이나 사탕으로 식욕극복에 도움을 얻는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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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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