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3.15 08:00
덴마트 다이어트 주의점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하루하루 체중에 민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체중을 빼고 싶은 마음이 강하기 때문에 변하는 체중에 대해서 민감한 것은 당연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체중미 민감하게 된다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체중에 민감하게 반응 하는 사람은 하루에 한번씩 체중계에 올라가는 것은 기본이고 하루에도 수십번 체중계에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체중이 민감하다 보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고, 이것은 다이어트에 아주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체중에 과도하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체중에서 오는 스트레스 입니다. 체중에 대한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오히려 운동도 집중해서 못할수 있고, 음식조절에도 실패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체중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체중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생각이 되면 앞으로는 시간을 정해서 하루에 한번만 체중을 측정하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체중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증가할때도 있으므로 너무 신경쓰지 않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덴마트 다이어트 주의점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 널리 알져진 다이어트 중에 하나가 바로 덴마크 다이어트 입니다. 여름이 다가와서 다이어트를 많이 하는 기간이 되면 주위에서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을 쉽게 볼수 있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다이어트 입니다. 그러므로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한 방법이나 주의점은 알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주의점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주의점






덴마크 다이어트는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단점도 분명히 존재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특히 이렇게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의 대부분은 음식을 너무 자제하는데서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음식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음식을 조절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요요현상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그런데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음식섭취가 제한이 높은 편이니 주의점이 특히 중요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주의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기간
덴마크 다이이트 식단은 2주간의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음식물 섭취를 제한하고 우리몸에 꼭필요한 탄수화물과 영양소들이 결핍이 되기 때문에 장기간 했을때 건강을 해칠 위험과 요요현상이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건강을 해치더라도 체중을 빼고 싶다"고 해서 2주 이상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덴마크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자마자 정상식이로 돌아왔을때 줄어든 근육량과 영양결핍 등으로 요요현상이 생긴다면 고생한 모든것이 물거품이 된다면... 이것은 잘못된 생각임을 깨달아도 이미 늦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한다면 2주기간을 지켜주셔야 하며, 자주 하시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운동
덴마크 다이어트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운동도 끝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으로 드시다거 보식기간을 거치더라도 정상식이로 돌아오면 칼로리 섭취가 늘어납니다. 칼로리 섭취가 늘어났는데도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비해주지 않는다면 요요현상이 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운동은 꾸준히 하셔서 요요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보식기간
덴마크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보식이 아닌가 합니다. 아무리 덴마크 다이어트가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덴마크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고 정상식이로 돌아왔을때 빠진 체중이 다시 돌아온다거나 요요현상으로 오리려 체중이 더 불어나게 된다면 오히려 안한것 만 못하게 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탄수화물이 극도로 제한 된 식단이므로 덴마크 다이어트 2주가 지난 후에는 바로 정상식이로 돌아오기 보다는 조금씩 탄수화물과 먹는 양을 늘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덴마크 다이어트의 주의점을 알아봤으니 이제는 본격적인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심장수술을 앞둔 과체중인 환자를 위한 식단으로 긴 기간의 식단이 아니라 2주간의 식단으로 만들어진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의 특징을 살펴보면 탄수화물을 극도로 제한 것입니다. 탄수화물도 우리몸에는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이 식단을 장기간 이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술을 앞둔 환자를 건강하게 치료를 하는데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정해진 기간만큼 다이어트에 활용한다면 크게 무리가 되지 않지만 오랜시간 이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1일차, 8일차 삶은달걀 3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3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3개, 채소샐러드(오이, 셀러리, 양상추 등을 넣고 레몬즙으로 맛을 낸 것)
 2일차, 9일차 삶은달걀 1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쇠고기 스테이크, 블랙커피, 채소샐러드 (토마토, 셀러리, 오이, 양상추 등을 넣고 식초나 레몬즙을 뿌린 것 )
 3일차, 10일차 삶은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2개, 닭고기, 블랙커피, 채소샐러드 
 4일차, 11일차 삶은 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야채 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 달걀 3개, 시금치나물(다진 마늘과 소금을 약간 넣고 치즈를 곁들인다), 블랙커피  
 5일차, 12일차 삶은달걀 1개, 오이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삶은달걀 3개, 시금치나물, 토스트 1장, 블랙커피  굽거나 찐 흰살생선 1토막, 채소샐러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6일차, 13일차 삶은달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과일샐러드 (오이, 양상추, 사과, 딸기, 바나나 등을 넣고 만든 것)  쇠고기 스테이크, 샐러드, 토마토, 블랙커피
 7일차, 14일차 삶은달걀 2개, 자몽 1개, 블랙커피 닭고기, 토마토 1개, 오이 1개, 블랙커피 야채 수프(토마토, 양파, 당근, 양배추를 넣어 끓인다), 닭고기 구이, 토마토, 익힌 양배추, 셀러리, 자몽 1개, 블랙커피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덴마크 다이어트에 꼭 지켜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이왕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완벽하게 실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줄이기 때문에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고생하면서 하는데 제대로 지키지 않아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없다면 안하는것 만 못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에서 지켜야 할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커피
덴마크 다이어크 식단에는 블랙커피가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랙커피에는 프림이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가 적으며 블랙커피에 카페인 성분이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블랙커피를 믹스커피로 대체해도 되겠지 생각 하는 분들은 절대 블랙커피를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어짜피 덴마크 다이어트를 생각 했다면 완벽하게 하시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어떠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던지 운동은 병행되어야 합니다. 운동은 칼로리 소비를 높여주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킬뿐 아니라 근육의 손실을 줄여주어 요요현상이 덜 생기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너무 절제된 식이요법이므로 고 강도의 운동이 힘들수 있습니다. 너무 강도있는 운동 보다는 가볍게 할수 있는 스트레칭이나 빠르게 걷기 등의 운동이라도 병행해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법
덴마크 다이어트에 포함되어 있는 스테이크나 흰살생선을 조리 할때는 소금기와 기름기 없이 프라이팬에 굽거나 찌도록 해야 합니다. 토스트를 드실때도   잼이나 버터를 바르지 않고 그냥 먹어야 합니다.


소금
덴마크 다이어트에 음식들은 소금을 넣지 않아야 합니다. 소금은 수분을 흡수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몸이 붓는 원인이 되고 위를 늘리기도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 있는 스테이크나 생선등을 먹을때도 소금을 넣지 않아야 합니다.


샐러드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 샐러드를 드실때는 시중에 파는 드레싱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드레싱의 경우 고칼로리가 대부분입니다. 되도록 샐러드는 그 자체로 드시는 것이 좋지만 너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레몬즙이나 식초를 뿌려 상큼하게 먹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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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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