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3.24 06:00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효과적인 변화와 집중에 대한 지식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욕심이 너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게 됩니다.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의 대부분은 영양소의 불균형을 초래할수 있는 원푸드 다이어트와 무리한 운동입니다. 이러한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여러가지 좋지 않은 것들이 나타납니다. 여러가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중에서 건강을 위협하는 것 중에 빠른 노화와 골다공증은 큰 문제점입니다. 골다공증하면 나이가 많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질병으로 알려져있지만 요즘에는 젊은 여성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30대 전후에 완성된 뼈는 서서히 골밀도가 떨어지는데 갱년기 이후에는 가속도가 붙어서 급속히 떨어 지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리한 식사를 제한하시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그 결과 골밀도가 낮아지고 골다공증에 걸리는 비중이 젊은 세대에서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즉 다이어트를 하는 연령층도 점점 낮아짐에 따라서 골다공증에 걸리는 연령또한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1개월에 5~7kg이상으로 무리하게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골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 걸릴 확률이 높으니, 급격한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도 좋지만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것은 잊으면 안됩니다.


이번에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효과적인 변화와 집중에 대한 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운동 중에 대부분이 유산소 운동에 해당됩니다. 유산소 운동은 전문 지식이 없어도 쉽게 할수 있는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유산소 운동도 올바른 지식을 알고 한다면 운동의 효과를 더욱 높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대로 알지 못하고 유산소 운동을 하기에 운동의 효과를 제대로 못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효과적인 변화와 집중에 대한 지식에 알아볼테니 잘 활용하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변화






운동에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운동의 변화는 지속적으로 운동의 효과를 보게해주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유산소 운동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유산소 운동의 변화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경우 변화가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고, 유산소 운동의 변화를 어떻게 줄수 있느냐고 생각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같은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경우는 운동의 효과를 떨어뜨리게 됩니다. 유산소 운동에도 변화가 필요하고 그 변화는 운동 종목을 바꾸는 큰 변화가 아니여도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강약을 조절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의 변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에 운동을 하게 된다고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항상성이라는 것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지나면 체중에 변화가 생기고, 체중감량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몸은 하고 있는 운동에 또 적응을 합니다. 또한 너무 무리된 운동을 한다면 우리에 몸은 방어를 하고자 하는 무의식중 의지로 인해 최대한 에너지를 아끼려고 합니다. 또한 근육의 수축작용이 원활하게 되지 않습니다. 이것을 방어력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유산소운동을 하게되면 보통 겪는 일들입니다. 항상성으로 처음에는 체중이 빠지지 않다고 꾸준히 하면 체중의 좀 빠지다가 다시 적응력으로 인해서 체중이 빠지지 않는 현상을 이야기 합니다.


유산소 운동에 변화를 주지 않고 같은 방법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우리몸이 그 운동에 적응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람의 몸은 쉽게 적응이 되기 때문에 매일 같은 운동에는 적응이 됩니다. 그러므로 어떤날은 런닝머신과 싸이클 또 어떤날은 싸이클과 줄넘기 또 어떤날은 런닝머신과 스텝퍼 이런식으로 매일 2~3 가지씩을 총 유산소 운동시간을 나누어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종류만 바꾸어서 해주는 것보다 방식도 바꾸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어떤날은 빠르게도 걷고, 또 어떤날은 덤벨을 들고 약간 빠르게, 또 어떤날은 달려주고.. 이런식으로 운동 방식에도 변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 집중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또한 누구나 전문 지식을 배우지 않고도 쉽게 할수 있는 운동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유산소 운동에 집중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집중을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서 운동의 효과가 크게 틀려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산소 운동을 할때 집중을 하지 않습니다. 가장 쉽게 찾아볼수 있는 것이 런닝머신을 하는 경우입니다. 런닝머신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운동에 집중을 하는 경우는 많이 볼수 없습니다. 대부분 런닝머신에 달려있는 tv를 보면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tv를 보면서 런닝머신을 하는 것은 운동의 효과를 떨어뜨리게 됩니다. 운동을 지루하지 않고, 덜 힘들게 하는데에는 좋을지 모르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는데 그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본 목적을 잃어버린 경우라 할수 있을겁니다.


런닝머신 뿐만 아니라 다른 유산소 운동도 마찬가지 입니다. 싸이클 기계에서는 신문, 잡지등을 보고 운동을 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스마트 폰을 보면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율적인 운동을 위해서는 집중이 필요합니다. 호흡에 신경을 쓰고, 운동부위에 집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대부분은 전신운동이 되지만, 싸이클은 하체에 줄넘기는 상체에 더욱 운동이 되기도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때에도 자신이 더욱 빼고 싶어하는 부위에 집중을하고, 유산소운동을 한다면 그 부위에 더욱 운동효과를 높일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운동을 할때 집중력은 집중하는 부위의 근육을 충분한 운동감을 느끼게 해 주고, 운동에 대해 완벽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신경조직을 자극합니다.


이렇게 신경계를 자극하게되면 집중을 하지 않으며 할 때보다 근육활동의 억제기능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근육양의 증가와 갑상선의 기능향상에 의해 부상 및 근육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다른 운동보다도 특히 지루해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루한 운동을 좀 더 즐겁게 하기 위해서 tv시청이나 다른 것들을 하는데 오히려 이것이 다이어트에 효과를 떨어뜨리니 앞으로는 조금 지루하더라도 유산소 운동에 집중을 하고, 호흡에 더욱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사용해서 체지방을 연소하는 운동이니 호흡에 집중하고 충분한 호흡을 한다면 체지방 연소에 더욱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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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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