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4.03 01:00
단백질 보충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선택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는 음식조절이 결과를 좌우 한다고 할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식욕을 조절을 잘해서 음식조절을 잘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식욕조절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물과 따뜻한 차는 식욕조절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물은 칼로리가 전혀 없으므로 많이 먹는다고해서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식욕 조절을 하는데 물을 잘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의 섭취는 포만감을 주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배가 고플때는 물 한잔을 먹더라고 정신없이 먹게 되는데,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위가 늘어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 주의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좋지만 급하게 많은 양을 한번에 마시는 것은 피하고 천천히 조금씩 마시는게 다이어트에 더욱 좋으니 참고하도록 합니다. 물 못지 않게 식욕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은 따뜻한 차입니다. 따듯한 차는 포만감을 더 많이 느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따뜻한 차를 수시로 먹는것도 식욕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녹차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따듯한 차는 적당히 마시면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하므로 따듯한 차를 잘 활용해서 식욕조절을 하도록 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단백질 보충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선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예전에만 해도 단백질 보충제는 헬스를 하는 남성들이 몸매를 우락부락 만들기 위한 약으로만 인식되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몸매를 탄력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근육이 필요하고, 근육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단백질이 중요한 것이 많이 알려져있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오해는 많이 사라졌습니다. 특히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단백질 보충제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단백질 보충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는 예전에는 몸을 만드는 남성에게만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있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특히 예전에는 단백질 보충제가 몸을 만드는 약으로 인식되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여성도 단백질 보충제를 찾는 경우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여성의 다이어트에도 단백질 보충제가 필요할까?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먼저 단백질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봐야 합니다. 먼저 단백질 음식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다이어트에 단백질 보충제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만드는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이 근육의 구성요소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서 근력운동을 해 준다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여 근육의 성장을 가져오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근육이 늘어나게 되면 기초대사량 증가와 운동대사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는 여성이라면 체중 1kg당 1~1.5g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은 닭가슴살, 계란흰자 등에서 섭취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식으로 섭취를 한다면 필요량 만큼 챙겨서 섭취하는 것이 상당히 힘듭니다. 그러므로 단백질 보충제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단백질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어떠한 음식을 먹던지 우리몸에서는 소화, 흡수, 저장 등과 같은 대사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렇게 대사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데, 다른 음식에 비해서 단백질 위주의 식사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식사에 비해서 대사과정에서 소모하는 에너지량이 커지게 됩니다. 그만큼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대사과정에서 소모하는 에너지량이 커져 살이 덜 찌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고,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 자연식으로 섭취가 힘드니 이 부분을 단백질 보충제로 보충해주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단백질 보충제는 자연식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은 단백질 보충제를 살을 빼주는 약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단백질 보충제는 살을 빼주는 약이 아닙니다. 우리몸의 근육양을 늘려 지방을 물리치고, 기초대사량을 늘려 살이 덜 찌는 체형으로 바꾸기 위해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지 못한다면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단백질 보충제는 이러한 손해를 보지 않게 해주는 일종의 보조제 역활을 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단백질 보충제 선택방법






다이어트를 위해서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사람들에게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은 상당히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는 몸매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데 큰 역활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백질도 과도하게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는 여성이라면 체중 1kg당 1~1.5g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의 경우 일반식으로는 달걀흰자, 닭가슴살 등으로 섭취할수 있습니다. 이 중 달걀 흰자의 경우 1개당 5그램 정도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니 체중 55kg인 여성의 경우 계란흰자를 10개 정도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매일 달걀 흰자를 10개를 먹는다는 것이 운동 선수가 아닌이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단백질 보충제는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백질 보충제는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보충제의 올바른 선택 방법은 어떻게 될까? 가장 중요한 것이 단백지 보충제와 탄수화물 보충제와 혼돈하지 않는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는 보통 근육발달 보조제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칼로리는 적으면이며, 단백질 함량이 놓고,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은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을 병행해서 섭취를 해준다면 근육의 양을 늘려주어 지방을 물리쳐 주고, 기초대사량을 늘려주어, 에너지 소비가 많게 되어 살이 덜 찌는 체형으로 만들어 줍니다.(근육량이 늘면 그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서 하루에 필요로 하는 칼로리가 늘어 납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단백질 보충제는 자연식으로 섭취하기 곤란한 단백질을 쉽게 보충하게 해어 근육성장의 도움이 되는 보충제 입니다.


탄수화물 보충제
탄수화물 보충제는 체중증가 보충제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칼로리는 높은 편이며, 단백질의 함량은 많으나 탄수화물 함량 또한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은 보충제입니다. 탄수화물 보충제의 경우 근육의 아미노산의 흡수와 단백질 합성을 촉진 시켜주며 근매스의 성장, 근지구력 발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보충제 입니다. 이것을 섭취하면 장시간 운동을 해도 지치지 않으며 많은 에너지를 얻어 또한천천히 혈류에서 용해되는 작용은 우리 몸에서 지방을 저장하는 기회를 최소화해줍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의 에너지원으로 일상생활과 트레이닝에서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은 잉여 칼로리가 생기게 되면, 몸은 그것을 축척하게되고 이로 인해 덩치가 불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탄수화물 보충제는 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늘려 덩치를 키우는 것입니다. 정리하져면 탄수화물 보충제는 살을 찌게 해주는 보충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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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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