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4.04 06:00
원푸드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 방법과 원푸드 다이어트 문제점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건강, 다이어트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부분은 날씬하고 탄력있게 보이는.. 즉 남들에게 조금더 아름다워보이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체중감량을 했다고 해서 모두 날씬해보일까? 과체중인 경우에는 어느정도 체중이 빠져도 눈에 티가 나지 않는 경우도 흔합니다. 다이어트로 인해서 체중이 많이 빠졌지만, 결과적으로 체지방이 아니고 체수분이 많이 빠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다이어트는 체중이 빠졌다고 해서 꼭 성공한 것이라고 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체중은 적게 빠졌지만 체지방이 많이 빠진 경우는 체중감량에 비해서 주위에 사람들에게 살이 많이 빠진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 합니다.


이것은 몸에 체지방이 빠지면서 근육이 늘어나 결과적으로는 체중은 그대로 이거나 조금 밖에 빠지지 않은 상태지만 체지방 감량이 많이 이루어진 경우입니다. 같은 무게라도 근육과 지방은 부피가 틀리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다이어트에 장기적으로 성공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몸매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당장 체중이 빠지는 것에 너무 신경쓰지 말고 체중보다 체지방 감량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근력운동과 중강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또한 단기간 빠르게 하는 다이어트는 피해야 하며 꾸준히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원푸드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 방법과 원푸드 다이어트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분명 체중감량에는 뛰어난 효과를 나타날수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에 특징인 칼로리 섭취 제한으로 인해서 생기는 당연한 결과 입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를 통해서 단기간 감량된 체중은 체지방이 연소되어서 감량된 것은 아닙니다. 급격한 체중감량으로 체지방의 연소보다는 체수분과 근육이 소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오히려 부족한 영양섭취로 인해서 체중은 감량이 되지만, 체지방이 쉽게 축적될수 있는 몸이 됩니다. 당장의 체중감량을 위해서 얻는 이익보다는 그로인한 손해가 많을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럼 원푸드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 방법






원푸드 다이어트가 상당히 힘들며, 오히려 위험할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만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입니다. 물론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한가지 음식으로 음식의 양을 상당히 제한하는 방법으로 당장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알아봤듯이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만큼 되도록이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후 식사조절
원푸드 다이어트에 가장 큰 문제점은 요요현상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노력하지만, 요요현상이 생긴다면 오히려 안하는 것 보다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원푸드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 후에 식사조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의 불균형 뿐만 아니라 칼로리의 섭취도 상당히 적습니다. 칼로리를 섭취를 제한 하다가 원푸드 다이어트가 끝나고 나서 바로 정상식이로 돌아간다면 요요현상이 생길 확률이 100% 입니다. 적은 칼로리 섭취로 인해서 우리몸은 섭취된 칼로리를 소비하려고 하지않고, 저장하려는 몸 상태로 변하는데 이때 정상식이를 한다면 요요현상이 생기는 것은 뻔한 현상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가 끝나면 음식의 양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천천히 정상식이에 돌아와야 합니다. 요요현상을 줄여주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짧은 시간동안만 활용
원푸드 다이어트를 장기간 지속 할 경우 건강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자체가 단기간 체중감량을 위해서 입니다. 단기간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니 만큼 단기간만 했으면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가 본인에게 맞다고 생각해서 지속적으로 하고 싶다면... 일주일 하고 보식기간을 갖도록 하고, 다시 일주일 하는 식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일주일이상 지속적으로 한다면 더욱 심각한 영양 불균형으로 다이어트에 더욱 나쁠 뿐 아니라 건강을 해치므로 일주일 이상 하지 말고, 차라리 주기를 갖도록 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일주일 원푸드 하고 한달 가량 정상식이로 돌아오는 식이 주기가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문제점






원푸드 다이어트는 상당히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원푸드 다이어트가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위험성이 높다는것을 알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널리 알려진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도 원푸드 다이어트의 한가지 종류입니다. 이렇게 원푸드 다이어트는 그 음식의 종류만 달라질뿐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행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더라도 그 위험성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의 불균형
한가지 음식으로만 다이어트를 한다면 한가지 음식에 있는 영양소만 섭취하게 되므로 그로인한 부작용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의 심각한 불균형으로 인해서 부작용이 많을수 밖에 없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영양소 불균형으로 인한 탈모, 변비, 피부노화 등 각종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높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 무월경, 부종, 빈혈등에 시다릴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종합비타민 등으로 보충해주는 방법도 고려한다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요요현상의 위험성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경우 요요현상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은 칼로리 섭취로 인해서 생길수 밖에 없는 현상입니다. 힘들게 식이조절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했는데 요요현상이 찾아와서 다이어트를 실패 한다면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것 보다 좋지 않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가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는 이유는 칼로리 섭취가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적은 칼로리의 섭취는 기초대사량을 낮추게 되고, 근육의 손실을 보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후에 올바른 식사조절로 어느정도 도움을 얻을수 있으니 참고 해야 합니다.


체지방 쉽게 축적
지방에 연소되기 위해서는 지방분해인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섭취가 충분하지 못하여 지방이 대사하지 못하고 오히려 체내에 축적이 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지방분해인자로는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영양의 균형적인 섭취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부족한 영양섭취로 인해서 체중은 감량이 되지만, 체지방이 쉽게 축적될수 있는 몸이 된다는 것입니다. 장기간 하지 않는 것이 이러한 문제를 어느정도 도움을 얻을수 있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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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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