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4.17 06:00
다이어트 지식,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해서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음식섭취가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식사의 비율은 쉽게 실천할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사의 비율은 아침>점심>저녁 으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몸은 활동을 하는데에만 칼로리를 소비 하는 것이 아니라 수면을 취하는 동안 즉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자는 동안에도 우리몸은 호흡을 하거나 생리적인 작용등 여러가지 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입입니다.


 보통 자는 동안 소비되는 칼로리는 300 ~ 500 칼로리 정도가 소비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식사의 비중이 아침이 높아야 하는 것입니다. 즉 다른 식사시간보다 아침에 식사의 비율이 높아야 하는 이유는 자는동안 부족한 영양이나 칼로리를 보충해 주기 위해서 입니다. 반대로 저녁시간에는 활동이 적어 지기 때문에 칼로리의 소비가 적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지방의 축척하는 비율이 다른시간에 비해서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저녁의 음식섭취 비율은 아침보다 낮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꼭 하시되 아침>점심>저녁의 비율로 식사를 하도록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던 다이어트 중이지 않던 간에 갑자기 폭식을 하거나 과식을 하게되어서 체중이 갑자기 늘어날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긴 연휴가 있는 명절 같은 경우에는 고 칼로리의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갑자기 체중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갑자기 증가한 체중을 빠르게 원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늘어난 체중이 자신의 체중이 되기전에 내려갈수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 운동 방법






 갑자기 폭식이나 과식을 하게 되어서 과도하게 섭취한 칼로리 섭취를 줄여주기 위해서는 소비하는 칼로리를 늘려주어야 합니다. 이럴때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운동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여기서도 주의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빠르게 감량하기 위해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을 피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랫동안 운동을 하지 않고 쉬었던 몸을 갑자기 과도하게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준다면 오히려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갑자기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것은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몸이 적응할수 있도록 서서히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서서히 운동의 강도를 높여주어야 하며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위한 다이어트에는 근력운동 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더욱 많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과 폭식으로 인해서 체중이 늘어났다면 평소보다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 했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때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의 소비를 위해서 효과적인 방법이 됩니다. 근력운동 보다는 유산소 운동이 체중 감소와 칼로리 소비에는 더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더욱 집중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는 두가지 운동 모두 소홀하게 해서는 안되지만 갑자기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한 후에는 무산소 운동 보다는 유산소 운동의 양을 늘려 평균 칼로리보다 많이 섭취한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유산소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특별히 더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이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니다. 조깅, 런닝머신, 싸이클, 스텝퍼 등 자신이 좋아하고, 가능한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서 평소보다는 유산소 운동의 양을 늘려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줄여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많은 양의 운동 보다는 조금씩 운동의 양이나 시간을 늘려나가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짧은 시간에 늘어난 몸무게는 조금만 음식조절하고 운동을 하면서 노력하면 금방 뺄수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않고 체중관리에 신경쓰면 됩니다. 절대로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오히려 해가되는 방법을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줄이는 식이요법 방법






 과식이나 폭식으로 인해서 짧은 시간에 갑자기 체중이 늘어났다면 많은 사람들이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즉 너무 적게 먹어서 체중조절을 하려고 합니다. 이렇듯 음식 섭취로 인해서 늘어난 체중을 절식이나 단식을 통해서 체중조절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물론 당장 음식의 섭취를 줄이니 체중이 감량되어 효과가 있는 것 처럼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그 이후로 더욱 문제가 될수 있는 좋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위해서 당장 음식을 굶거나, 음식의 양을 극도로 제한하게 된다면 당장 체중을 줄일 수는 있지만 몸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더 늘게 됩니다. 또 갑자기 살을 빼면 인체는 자연스럽게 기초 대사율을 떨어뜨려 체내 에너지를 비축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적은 식사량에도 몸무게가 증가하게 되기 때문에 체중이 늘었다 줄어드는 것이 되풀이되는 요요 현상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하루,이틀 과식을 했다고 늘어난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음식량을 줄이거나 굶거나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당장 늘어난 체중이 줄어들어서 성공한 것 같지만 결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아주 좋지 않은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갑자기 늘어난 체중을 위한 올바른 식이요법은 절식이나 단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우선 전체적인 하루 음식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체적인 양은 줄이고, 식사를 거르지는 말고, 한번 먹을 때의 양을 줄여주며 조금씩 자주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정리하면 음식의 양을 줄이면 좋지만 너무 많은 양을 줄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끼니를 거르지 않고 한끼에 먹는 양을 조금씩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또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실제로 잘 활용하지 못하는 방법입니다. 몸매만들기와 다이어트는 이렇게 알면서 하지않고 지나쳐 가는 것을 실행 하는 것입니다. 음식조절을 이렇게 하면서 운동으로 칼로리 소비를 늘려주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별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