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5.17 11:20
다이어트 기초대사량과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위한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은 많이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많은 사람들이 주말에도 운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하고,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운동을 무조건 많이 한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물론 운동을 전혀 하지 않거나, 적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지만 휴식을 고려하지 않고 매일 운동을 하는 것도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운동은 매일 하는 것보다 근성장, 즉 근육이 충분히 재생이 될수 있도록 휴식을 고려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얼마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을까? 기초대사량을 늘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일주일에 4회 정도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때 매회 운동의 강도가 자신의 체력을 100%사용 할 필요는 없으며, 60~70%의 강도로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이보다 적은 운동은 충분히 근육을 자극하거나 충분한 유산소 운동을 하기에는 부족한 운동빈도이며, 이보다 많을 경우에는 휴식이 부족해서 근성장을 더디게 할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1~2번 하는 일시적인 운동은 근성장을 보기 보다는 근육통만 초래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을 위해서는 하루에 운동하는 시간은 길지 않아도 좋으니 조금 이라도 적어도 일주일에 4회정도 운동을 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 기초대사량과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기초대사량이라는 단어는 다들 들어봤을 겁니다. 또한 상당히 많은 분들이 기초대사량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기초대사량이 상당히 중요하므로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노하우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알고 평소에 실천 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니 실천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기초대사량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장기적인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기초대사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단기간에 다이어트 성공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성공한 다이어트를 장기간 유지하는 경우는 적습니다. 대부분 요요현상이 생기거나 해서 다이어트 전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분명 다이어트 성공한 몸무게를 유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기초대사량과 관계가 있습니다. 즉 장기적인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기초대사량은 무엇일까? 기초대사량이란 사람이 기본적으로 생체의 기능을 발휘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말합니다.


즉 기초대사량은 심장을 뛰게 하고, 호흡을 하며, 체온을 조절하는 등의 생체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의 양입니다. 기초대사량이란 생명 활동을 유지해 나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로  두뇌, 심장, 내장기관 등에서 주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가만히 있어도 에너지가 빠져나간다는 뜻으로,  상대적으로 살이 잘 안 찌게 되는 것입니다. 기초대사량은 유전이나 성별, 연령, 열량섭취, 영양소의 섭취, 체구성 성분 등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는데,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성별, 나이, 키, 체중이 같더라도 기초대사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데 이러한 기초대사량이 장기적인 다이어트 성공과 무슨 연관이 있을까? 기초대사량을 다이어트로 접근을 한다면 하루에 무조건 소비되는 칼로리양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입니다. 예를들어 기초대사량이 1200칼로리 라면 하루에 1200칼로리는 운동을 따로 하지 않더라도 소비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 이야기는 기초대사량이 높다는 것은 살이 덜찌는 체질이 된다고 할수 있을것 입니다. 그렇다면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그것은 근육량 증가입니다. 근육은 기초대사량의 40%의 비율을 차지 합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기기 위해서 운동을 꾸준히 하고, 특히 근력운동을 꾸준히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위한 방법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무엇인지 다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다이어트 방법이 너무 힘들다는 이유에서...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이유에서 올바르지 못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론 원푸드 다이어트가 좋지 않다는 이유를 알면서도 효과가 빠를수 있다는 이유로 시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결국에는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은 조금은 힘들더라도, 오래걸리더라도 자신이 알고 있는 올바른 방법으로 시도를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때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식습관
평생 날씬한 몸매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체중감량의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체중이 빠지더라도 운동을 잠시 멈추었을때 요요현상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변화를 하는 것이 평생 날씬한 몸매를 갖도록 하는 가장 큰 비결이 됩니다. 올바른 식습관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것이 하루 3끼의 식사를 꼭 하도록 하며, 음식은 규칙적으로 먹을수 있도록 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운동은 식사 후 3시간 이후
아침에 운동을 할수 없지만 지방감소의 효율을 더 높히고 싶은 사람은 음식을 먹고 3시간 정도의 공복을 만든다음에 운동을 하게 되면 아침공복과 같은 효과는 아니지만 1.5~2배 가까이 지방연소를 더 높힐수 있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회사기 끝나고 저녁에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저녁 식사 3시간 후에 운동을 하는 것은 사실상 힘들수 있습니다. 주부들이나 여건상 가능하신 분들은 식사 후 3시간 후에 운동을 하는 것을 활용한다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더욱 높일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 에는 유산소 운동
우리들의 몸은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도 많은 활동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이 되면  혈당이 낮아져 있고 이렇게 혈당이 낮은 상태에서 중저강도의(자신의 최고 심박수의 75%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은 지방이라는 연료를 찾아서 쓰게 됩니다. 그렇기에 영양공급이 있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될때 몸이 혈액에 돌아다니는 당분이나 혹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을 사용한 다음에 마지막에 지방을 쓰게 되는 절차에 비해서 아침공복에 운동을 하면  훨씬 효율적으로 지방을 감소할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운동에 장점은 저녁 약속시간으로 운동을 거르게 될 일을 막아줄수 있습니다. 새벽운동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행동교정이 중요
비만인 사람들의 특징은 여러가지 좋지 못한 생활습관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하루에 움직임이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비만을 해소하고, 다이어트에 장기적으로 성공하고, 날씬한 몸매를 평생 유지하고 싶다면 생활습관과 행동교정을 해야 합니다. 일반인이 운동을 빠짐없이 규칙적으로 하기란 사실상 힘이 듭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많이 움직여 칼로리 소비량을 높인다면 운동 못지 않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됩니다. 많이 걷거나 움직이는 등 생활 속에서 운동량을 늘려 자연스럽게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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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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