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6.04 00:00
다이어트를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는 이유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음식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줄이게 되면 다이어트에 실패할 위험성도 있습니다. 그럼 다이어트를 위해서 조절해야 하는 음식의 양은 어느정도로 하는 것이 좋을까? 요요현상이 덜하고 건강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 음식의 양을 조절을 하려면 자신의 기초 대사량보다 약간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기초대사량에서 200칼로리 정도를 추가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비 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을 뿐아니라, 건강에도 크게 영향으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기초 대사량을 알아보고 200칼로리를 추가하는 다이어트 식단을 최종적으로 목표로 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도록 합니다.


이때 되도록이면 다이어트 식단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음식은 칼로리도 중요하지만 종류도 중요하다는 것도 명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초대사량 보다 200칼로리 정도 높은 음식의 섭취도 하루 권장 섭취량에 못미치기 때문에 다이어트 성공 후에는 음식의 양을 늘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한번에 음식의 양을 늘리면 요요현상이 생길 위험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기초대사량에서 200칼로리 줄이는 방법으로 음식의 양을 조절하고 원하는 체중을 이루었을때는 한번에 음식의 양을 늘리는 것보다 조금씩 음식의 양을 늘리도록 해야 합니다. 한번에 올렸을 경우 요요현상이 생길수 있으므로 조금씩 음식의 양을 늘려서 하루 권장 섭취량 정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을 먹게 되면 음식조절과 함께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음식조절로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운동이 건강과 몸매 만들기에 좋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는 운동이 바로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배우지 않아도 쉽게 접할수 있는 운동이며, 돈이 들지 않은 운동도 많기 때문에 좋은 운동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는 이유






다이어트에 운동은 꼭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할때 운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운동의 기본은 섭취한 칼로리 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아야 하는 것인데 운동은 소비하는 칼로리를 늘려주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면서 근육량 증가, 균형적인 몸매를 만들어 주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때 운동을 할까? 말까? 선택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필수로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유산소 운동은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되므로 필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장점을 자세히 알아보니 꼭 다이어트에는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장시간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가 많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의 다른점이 있다면 근력운동에 비해 장시간 운동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것은 운동 시 호흡을 통해서 우리 몸에 공급되는 산소가 화학작용을 일으켜 에너지를 내기 때문입니다. 근력운동의 경우 한번에 많은 힘을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장기간 운동을 할수 없습니다. (운동의 강도를 줄이고 장기간 한다면 그것은 근력운동이 아니고 유산소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은 한번에 큰 힘을 내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장시간 운동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걷기, 조깅, 마라톤을 둘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시간 운동을 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칼로리를 소비 할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에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때에 주로 사용하는 에너지원은 지방입니다. 즉 지방을 태워서 연료로 사용하는 운동이 유산소 운동입니다. 근력운동과는 틀리게 유산소 운동은 운동 시 호흡을 통해서 우리몸에 공급되는 산소가 화확작용을 일으켜 에너지를 내는 운동 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때 사용하는 에너지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모두 사용하며, 저강도의 유산소운동을 지속했을때 지방의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체지방 제거를 위해서는 저강도의 긴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이 건강에 미치는 좋은 점







이번에는 유산소 운동이 건강에 미치는 좋은 점을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이 건강에 좋다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물론 무리한 운동으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적당한 운동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좋은 운동입니다.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여러가지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럼 유산소 운동이 건강에 미치는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심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유산소 운동의 강도도 땀을 흘리는 정도로 판단 하는 것이 아니라 심박수로 판단을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심장과 폐가 평소보다 많은 산소를 얻기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게 됩니다.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이 두터워지고 근력이 좋아지는 것 처럼 심장과 폐도 유산소 운동으로 기능이 향상하고 튼튼해집니다. 즉, 유산소 운동은 아주 쉽게 이야기 하면 심장운동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과 체중감량에 더불어 심장을 운동 시키는 운동이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성인병 예방 밎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의 경우 여러가지 건강에 긍정적인 역활을 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고지혈증과 각종 성인병 예방 밎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호흡기 계통과 순환 계통에 자극을 주고 이를 강화시킴으로써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운동 형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운동은 대체로 전신운동이 됩니다. 전신운동이 된다는 것은 전신의 근력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니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근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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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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