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7.24 06:30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생리전 다이어트 방법과 생리주기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음주를 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한다면 여러가지 여건상 음주를 아예 피할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 중에 음주를 했다면 그 다음날 조절을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특히 음주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조절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음주 후라고 하더라도 사실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음주 후에 식이요법을 하고 있기에 이 부분을 고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주를 한 다음날에는 전에 술과 함께 고칼로리의 안주를 먹었다는 죄책감으로 끼니를 거르거나 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음주 후에 음식조절을 이렇게 할 것입니다.

 

 

이것은 음주로 인해서 많이 먹은 칼로리를 오늘은 먹지 않는 것으로 조절해야 한다고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음식조절을 하는것은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끼니를 거르게 되면 오히려 근손실이 찾아오고, 저혈당 현상으로 인해서 피로를 쌓이됩니다. 이것은 그 동안 잘 해오던 식사패턴을 잃게하고,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음주 후에는 끼니를 줄이는 것이 아니고, 평소와 같은 식사의 방법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설탕물, 꿀물 혹은 과일을 갈아서 먹는다면 혈당을 상승시켜, 피곤함을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생리전 다이어트 방법과 생리주기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것이 생리기간입니다. 이러한 생리기간에는 생리증후군이라고 해서 몸이 많이 불편하고, 식욕이 땡기는 등 여러가지로 다이어트를 하기에 힘든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여성 분들이 다이어트 기간에 생리주기가 찾아오면 힘들어 합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생리 중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되니 잘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주기 다이어트 효과적인 방법

 

 

 

 

 

 

 

생리 증후군으로 힘들어 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생리 증후군이란? 생리 기간이 되면 평소보다 식욕조절이 힘들고 체중이 불어나거나 몸이 뭇는 현상을 이야기 합니다. 생리 주기의 호르몬의 변화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때 나타나는 황체 호르몬의 영향을 받을 때는 몸에 수분이 쉽게 축적되어 부종이 생기고 가슴이 평소보다 커지게 되며, 몸이 더워지고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태가 되는데 이 호르몬은 배란 이후 분비량이 증가합니다. 또 지방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서 아랫배와 엉덩이, 허벅지 등을 살찌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이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생리주기가 다가 올 때 체중과 사이즈가 조금 늘어나면서 몸이 붓는 현상은 이가간에 일어나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그러니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하지만 생리시작 며칠 전부터 폭식을 하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생리 직전에 음식물이 자꾸만 먹고 싶어지것은 호르몬의 영양으로 생기는 자연스런 현상이기는 하나 이때 음식조절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황체기 때에는 물을 조금만 먹어도 부종이 있을 수 있으니 수분 섭취에 주의하고 짠 음식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또 한부종이 있는경우에는 홍차나 커피등의 카페인을 약간 섭취해주면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수분 배출을 도와 붓기를 조정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은양을 섭취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생리기간인 황체기 때에는 특히 자기 전 수분섭취를 많이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생리기간때 식욕이 당길 경우에는 자연 방뇨효과를 지닌 수박이나 멜론, 야채 등을 섭취하여 식욕 억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단 것이 계속 먹고 싶다면, 꿀물이나 유자차를 조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기간에는 몸에 철분을 잃기 때문에 철분이 많은 음식물 섭취를 하셔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리기간 에는 운동도 심하게 하지 않게 하는게 좋습니다. 가볍게 운동을 하면 생리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니깐 너무 무리한 운동은 삼가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몸무게를 측정하지 말고 생리 후에 측정 하는것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생리 전 다이어트애 도움이 되는 방법

 

 

 

 

 

 

생리 중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생리 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야 합니다. 생리기간이 찾아오면 여성들은 체중이 늘어난다거나 생리통이 생겨서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 전 다이어트에 조금 신경쓴다면 이러한 현상들을 많이 완화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도움이 되는 생리 전 다이어트 방법의 핵심은 바로 운동입니다. 생리통이 심한 여성들의 경우 생리기간이 다가오기 시작하면 긴장감을 느끼고 투통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렇게 생리 전 두통과 긴강감이 생기는 이유는 뇌의 염분량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두통과 긴장감은 적당한 운동으로 완화시킬수 있으며 예방 할수 있습니다.

 

운동은 평소에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생리 중 건강에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생리 전 꾸준한 운동은 숙면을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숙면이 할수 있으면 생리통이나 생리주기로 인해서 생기는 긴장감을 완화시킬수 있으며 투통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땀을 흘리고, 수분섭취를 늘려주면 땀과 함께 뇌의 염분이 배출되어서 생리 증후군으로 인해서 뇌의 염분량이 증가하는 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생리 전에 적당한 운동은 뇌의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생리통의 스트레스로 인한 투통이나 긴장감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꾸준히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생리 전 운동은 아마도 운동을 생활화 하는 경우 다들 하고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생리 전이라고 운동을 특별히 하지는 않을것입니다. 자신이 운동을 꾸준히 안했다면 앞으로는 꾸준히 운동을 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평상시 스트레스와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비만이 되거나 여러가지 질병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체중감량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건강을 위해서라도 꾸준한 운동은 필요합니다. 적어도 주 3회 적당한 운동은 우리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므로 실천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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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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