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9.02 00:08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들지만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는 것도 이런 분들을 위해서 입니다. 그런데 운동에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알아야할 한가지 지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식사 후에 운동 시간입니다. 보통 아침 공복에 유산소 운동이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아침 공복에 운동을 한다는 것은 생활의 습관이 되지 않은 이상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 식사 후 3시간이 지난 후에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고나서 3시간 이후에 운동을 하면 지방연소 효과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식사 후에 운동은 3시간이 지난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식사를 하고 어느정도 지나서 운동을 해야 하는지 궁금해 합니다. 자신의 생활 여건상 가능한 사람들은 식사 후 3시간 후에 운동을 하는 것을 활용한다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더욱 높일수 있습니다. 식후 3시간 이후에 운동이 좋은 이유는 음식을 먹고 3시간 정도의 공복을 만든 다음에 운동을 하게 되면 1.5~2배 가까이 지방연소를 더 높힐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를 마치고 저녁에 운동을 하는 경우 간식등을 활용해서 공복을 3시간 만든 후에 운동을 하고 운동 후에 몸매 만들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저녁을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이 될것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감량에 좋은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운동 시 호흡을 통해서 우리몸에 공급되는 산소가 화확작용을 일으켜 에너지를 내는 운동 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때 사용하는 에너지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모두 사용하며, 저강도의 유산소운동을 지속했을때 지방의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가 많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올바른 방법으로 잘 활용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유산소 운동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유산소 운동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도 의식하지 못할뿐이지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유산소 운동은 자신도 모르게 하고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에 대표적인 걷기를 그 예로 들을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은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유산소 운동도 올바른 운동 방법을 안다면 다이어트의효과를 더욱 높여줄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서 올바른 유산소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주도록 올바른 지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변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는 유산소 운도의 변화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산소 운동을 할때는 운동에 변화를 주지 않습니다. 매일 운동하는 방법과 순서가 똑같은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매일 똑같은 유산소운동이나 같은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을 한다면 우리몸이 적응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유산소운동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어떤날은 런닝머신과 싸이클 또 어떤날은 싸이클과 줄넘기 또 어떤날은 런닝머신과 스텝퍼 모 이런식으로 매일 2~3 가지씩을 총 유산소 운동시간을 나누어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종류만 바꾸어서 해주는 것보다 방식도 바꾸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어떤날은 빠르게도 걷고, 또 어떤날은 덤벨을 들고 약간 빠르게, 또 어떤날은 달려주고.. 이런식으로 운동 방식에도 변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같은 방법 보다는 매일 다른 유산소운동과 운동 방식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의 집중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의 다른 하나는 유산소 운동의 집중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집중에 따라서 운동의 효과를 더욱 높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유산소 운동을 할 때는 집중을 하기 보다는 지루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런닝머신에서 tv를 시청하면서 한다거나, 싸이클 기계에서는 신문, 잡지 등을 보고 운동을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사용해서 체지방을 연소하는 운동이니 호흡에 집중하고 충분한 호흡을 한다면 체지방 연소에 더욱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할때는 호흡에 신경을 쓰고, 운동부위에 집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할때 집중력은 집중하는 부위의 근육을 충분한 운동감을 느끼게 해 주고, 운동에 대해 완벽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신경조직을 자극합니다. 이렇게 신경계를 자극하게되면 집중을 하지 않으며 할 때보다 근육활동의 억제기능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근육양의 증가와 갑상선의 기능향상에 의해 부상 및 근육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의 강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에 중요한 유산소 운동의 강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산소운동을 하면 떠오르는 것이 파워워킹입니다. 한때 러닝을 하는 것 보다 빠르게 걷기를 하는 것이 좋다라는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파워워킹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꼭 다이어트에 달리는 것보다 걷기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달리는 것이 다이어어트에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달리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운동 후 초과산소 섭취량 때문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에 예를 들어 달리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달리기를 할 때 숨이찰 때까지 열심히 하게 되면 운동을 멈추 었을 때도 일정시간 동안 숨을 계속 헐떡 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운동 후 초과 산소 섭취량 이라고 합니다. 운동시 부족한 산소를 운동이 끝난 후에 보충하느라 심장 박동수가 바로 내려오지 않고 숨을 헐떡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운동 후 초과  산소 섭취량이 다이어트에 효율적일까? 운동을 고강도로 해주게 되면 운동 후 초과산소 섭취량으로 인해서 운동 이 끝난 후에도 일정 시간동안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즉 운동이 끝나고도 숨이 헐떡 거리는데도 칼로리가 소비 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에 중요한 것이 이것입니다. 이렇게 운동이 끝나도 더 많은 시간을 칼로리 소비가 되고, 칼로리 소비량도 많아지기 때문에 운동 후 초과 산소 섭취량을 잘 활용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고강도의 운동방법을 매일 쓰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몸에 무리가 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컨디션이 좋을 때, 또는 가끔 활용을 한다면 아주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무리를 해서 운동을 하는 오버트레이닝은 다이어트에 절대 도움이 되지 않으니 적절히 다이어트에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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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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