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9.15 06:00

다이어트 식이요법, 칼로리 섭취와 다이어트에 대한지식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비만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가지 식사를 할때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주위를 둘러보면 식사를 할때 물을 자주 먹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식사 중에 물을 마시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음식을 조금이라도 덜 먹을수 있을 거라고 생각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식사 중 물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할때 물을 마시는 것은 포만감을 생겨 섭취양을 줄여주는 효과 보다는 오히려 위를 확장시켜 오히려 음식을 더욱 많이 섭취하게 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사 중에는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슷한 것으로 우리나라 사람의 식습관 중에서는 국에 밥을 말아서 먹는 식습관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식사습관도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밥을 국에 말아서 먹는것은 식사중 물을 자주 먹는것과 같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식사중 국을 말아 먹는 것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를 할때 천천히 오래 씹어먹는 것이 좋다라는 말을 자주 들었을 겁니다. 밥을 오래씹어 먹는 것은 꼭 우리뇌가 음식에 대한 충족감을 느끼기 위해서만 그러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들이 먹는 음식들을 될수 있는한 소화가 잘되게 오래씹어 먹으라는 말도 됩니다. 소화가 잘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 식이요법, 칼로리 섭취와 다이어트에 대한지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식이요법입니다. 그 중에서도 칼로리를 어느정도 먹어야 하는지는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면 무조건 적게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오히려 너무 적게 먹어서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힘들어 하거나 다이어트 자체를 실패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다이어트에 중요한 칼로리 쉽취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너무 적은 양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

 

 

 

 

 

 

 

다이어트 식이요법, 칼로리 섭취와 다이어트에 대한지식 첫번째로 알아볼 내용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너무 적은 양을 먹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너무 적게 먹게 되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전문가들도 많이 이야기 하는 것이지만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귀담아 듣지는 않습니다.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굶다시피 하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실수중 하나가 음식은 무조건 적게 먹으면 좋다는 생각입니다.  이론적으로 생각 했을때 당연히 적게 먹으면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수 있고 다이어트에 성공 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게되는 결정적인 실수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너무 적은 양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의 일단 다른 것을 제외하고도 너무 적게 먹는 다이어트는 지속할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음식조절을 지속할수 없다면 결국에는 건강만 해치고 다시 살이 찌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또한 당장 다이어트 중에 먹는 양을 줄이게 되면 체중감량의 효과를 보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곧 체중이 빠지지 않은 시기가 오게되고 이때 음식양을 점점 줄이게 되는 경우게 대부분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운동의 양도 점점 늘릴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몸은 적은 에너지 섭취와 많은 운동의 양으로 인해서 몸의 위기가 오는 것으로 인식하고 지방감소률을 낮추게 됩니다. 기아나 혹은 단식일 경우 몸은 지방을 축적하려는 모드로 전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결국에는 조금만 먹어도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너무 적은 양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위에 언급한 이유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절대로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득보다 실이 많기 때문입니다. 당장 체중감량이라는 이득이 있을수 있지만 이것은 잠시 뿐이지 곧 요요현상이라는 무서운 결과가 찾아오게 되고,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치게 됩니다. 또한 근육량 감소로 이어지고 이로인해서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되기도 합니다. 절대로 굶다시피 하는 절식으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이요법, 올바른 음식의 섭취양

 

 

 

 

 

 

다이어트 식이요법, 칼로리 섭취와 다이어트에 대한지식 두번재로는 올바른 음식의 섭취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은 식이요법에 있습니다. 그런데 음식을 줄이지 못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반대로 너무 많은 양을 줄여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을 너무 많이 제한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음식조절을 할수 없을 뿐 아니라 각종 부작용이 생길수 있습니다. 특히 칼로리 섭취를 너무 많이 줄이게 되면 당장 체중감량은 빠를수 있지만, 요요현상이 생길 우려가 높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음식을 너무 줄이면서 까지 다이어트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이와 반대로 음식의 양을 조절을 하지 않거나 조금만 줄이는 경우에도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없습니다. 열심히 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하지만 음식을 줄이지 못한 경우 체중감량의 효과는 늦게 나타나고 이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식이요법, 올바른 음식의 섭취양은 요요현상이 덜하고 건강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 음식의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면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양은 자신의 기초 대사량보다 약간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대사량에서 200칼로리 정도를 추가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비 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을 뿐아니라, 건강에도 크게 영향으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기초 대사량을 알아보고 200칼로리를 추가하는 다이어트 식단을 최종적으로 목표로 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도록 합니다. 이때 되도록이면 다이어트 식단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음식은 칼로리도 중요하지만 종류도 중요하다는 것도 명심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이요법, 올바른 음식의 섭취양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가지 또 알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기초대사량 보다 200칼로리 정도 높은 음식의 섭취도 하루 권장 섭취량에 못미치기 때문에 다이어트 성공 후에는 음식의 양을 늘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기초대사량에서 200칼로리 줄이는 방법으로 음식의 양을 조절하고 원하는 체중을 이루었을때는 한번에 음식의 양을 늘리는 것보다 조금씩 음식의 양을 늘리도록 해야 합니다. 한번에 올렸을 경우 요요현상이 생길수 있으므로 조금씩 음식의 양을 늘려서 하루 권장 섭취량 정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하루 권장 칼로리는 기초대사량과 활동 대사량을 합한 칼로리입니다. 원하는 체중에 도달했을때는 음식을 너무 줄이기 보다는 권장 칼로리와 비슷하게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하도록 하면서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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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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