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09.17 06:00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체지방 제거 다이어트 식습관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파워워킹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워킹은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일반 걷기에 비해서 강도가 높은 운동입니다. 또한 칼로리 소비와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걷기다이어트에 한가지 방법입니다. 파워워킹을 할때 속도는 일반 걷기 보다 약간 빠른편이 좋습니다. 정확한 속도는 일반 걷기와 다르게 파워워킹의 올바른 속도는 6~8KM 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의 속도는 일반 걷기보다는 빠르게 걷는 정도라고 생각 하면 됩니다. 느낌으로는 옆에 사람과 대화를 한다면 대화가 살짝 힘들 정도의 심박수이고, 자신이 일부로 약간 빠르고 힘차게 걷는 다는 느낌으로 걷도록 하면 됩니다.

 

 

파워워킹의 보폭은 크게 하는것 보다는 짧은 보폭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워킹은 일반적으로 걷기운동보다 빠르게 걷는 것입니다. 빠르게 걷는다고 생각 하면 보폭을 크게 해서 파워워킹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 파워워킹이 보폭은 절대로 넓게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보폭이 넓게되면 피로감이 쉽게 들기 때문에 장시간 운동을 지속 할수 없습니다. 작은 보폭으로 속도감있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운동 할 경우 수시로 수분보충에 신경을 써줘야 하며, 덤벨을 들고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장은 편한것이 좋으며, 운동 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체지방 제거 다이어트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식사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운동을 열심히 하고 음식조절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평소에 먹는 식사습관을 개선하지 못하면 다이어트 하는 동안만 체중관리가 되며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면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식사습관 개선은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아주 중요한 것이 됩니다. 그렇다면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체지방 제거 다이어트 식습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지방 제거를 위해서 작은 음식섭취 습관 고치기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체지방 제거 다이어트 식습관 첫번째로는 제지방 제거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작은 음식섭취 습관 고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알아보는 작은 음식섭취 습관은 많은 사람들이 별거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자신도 모르게 실수하고 있는 음식섭취 습관입니다. 크지는 않지만 작은 습관 하나가 누적되서 비만인이 되도록 할수 있으니 고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이러한 작은 음식섭취 습관은 비만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좋지 않습니다. 아래는 작은 대표적인 잘못된 음식섭취 습관입니다. 참고해서 고쳐나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작은 음식섭취 습관 고치기
- 믹스커피를 너무 많이 먹는 습관
- 음식을 급하게 먹는습관
- 배고프지 않는데도 야식을 먹는 습관
- 밥먹을때 물을 마시는 습관
- 아침을 안먹거나 끼니를 거르는 습관

 

 

체지방 제거를 위해서 작은 음식섭취 습관 고치기는 위에서 이야기 한 나쁜 식습관이 많은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음식섭취 습관은 위에 열거한 내용 말고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잘 알지 못할수 있으니 식사일기 등을 작성하여 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잘못된 식습관을 고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당장 체중감량에 성공하기 위해서 운동과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날씬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식습관을 파악해서 고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올바른 식습관은 평생 날씬한 몸을 만들어 주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다이어트 식습관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체지방 제거 다이어트 식습관 두번째는 꼭 고쳐야 하는 큰 다이어트 식습관입니다.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음식조절에 힘쓰고 꾸준히 운동을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비만이 되는 이유는 소비하는 칼로리 보다 섭취하는 칼로리가 많아서 남은 칼로리 즉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음식을 조절해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꾸준히 해서 칼로리 소비를 늘린다면 비만을 예방할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운동과 음식조절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식습관으로 비만이 되고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만 고치더라도 비만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은 고쳐야 합니다.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다이어트 식습관 첫번째는 불규칙한 식습관 개선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중 하나가 불규칙하게 식사를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식사만 규칙적으로 한다고 해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바쁘거나 피곤하다는 이유로 아침도 거르고, 점심은 폭식하게 되고, 저녁은 살이 찔까봐 너무적게 먹거나 아예 굶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가끔 외식을 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폭식을 하게되고 살이찌게 됩니다. 남자들이 군대를 가게되게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게되니 체중조절이 저절로 되는 것을 한가지 예로 볼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이지 않은 식사와 식사와 식사사이에 시간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된 칼로리는 소비되지 않고 지방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되도록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과식과 절식을 반복하지 않도록 합니다.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다이어트 식습관 두번재는 과식과 절식의 반복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항상 갖고 있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잘못된 식습관입니다. 특히 다이어트의 실패를 자주 반복 하는 사람의 경우 과식과 절식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제한된 상태로 음식조절을 해야하고, 음식조절 방법으로 극도로 절제된 식이요법을 선택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극도로 음식을 제한하게 되면, 결국엔느 그것을 참지 못하고 음식을 섭취 했으때 자신도 모르게 폭식이나 과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과식과 폭식을 하게되면 그 죄책감으로 절식을 하게되고, 시간이 지나면 같은 이유로 다시 폭식을 하게되고..... 이것을 여러번 반복하면서 과식과 폭식으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비만이 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극도록 음식을 제한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너무 적게 먹지 않아야 합니다.
살찌지 않은 몸매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다이어트 식습관 세번째는 음식을 너무 적게 먹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항상 갖고 있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면 당연히 음식의 양을 조절을 해야 하고 그로인해서 음식을 너무 적게 먹는 다는 것입니다. 음식의 양을 줄이는 것은 당연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줄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음식의 양을 많이 줄이게 된다면 우리몸은 적은 칼로리 섭취로 인해서 에너지를 소비할 곳이 없어 근육을 분해해 에너지로 소비합니다. 근육을 분해하게 되면 우리몸의 근육량은 줄어들게 되어 결국에는 기초대사량이 내려가고 조금만 먹어도 살이찌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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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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