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4.10.20 06:53
기초대사량 다이어트, 대사량을 높여주는 다이어트 방법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하체운동을 하면 다리가 더 뚜꺼워질까봐 걱정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운동을 하면 다리가 붓거나 더 두꺼워지는 느낌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일시적인 현상으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하체 운동을 하면 하체가 더 두꺼워지는 것 같은 느낌은 근육쇼크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근육에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인한 일시적인 충격이 근육쇼크 상태로 돌입하게 되기 때문에 다리가 더욱 두꺼워지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활동력이 적고 강도있게 근육을 사용하지 않은 부위에 근육은 갑자기 과하게 사용하게 된다면 근육이 뭉치고, 딱딱하게 되는 근육쇼크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근육쇼크 현상은 운동을 안 하다 하는 경우, 평소보다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 오버트레이닝을 한 경우 등에 나타나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근육쇼크 현상은 길게는 여성의 경우 3개월 가량 지속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운동을 하면 체지방제거에 도움이 되고 탄력있고 매끈한 다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근육쇼크 현상은 일시적인 현상이니 운동을 안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또한 하체 운동 후에는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주고 마사지 등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근육 쇼크 현상을 일시적인 현상이며 꾸준히 하체운동을 하면 탄력있고 아름다운 라인을 가질수 있으니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기초대사량 다이어트, 대사량을 높여주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장기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장 먹는 양을 많이 줄여서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요요현상의 위험성이 덜한 다이어트를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다이어트 보다는 빠르게 체중감량을 하고 싶어서 무리하게 음식의 양을 조절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다이어트 방법은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확률이 클 뿐 아니라 건강을 해치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에 알아보는 대사량을 높이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도록 노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동대사량을 높여주는 다이어트 방법

 

 

 

 

 

 

 

활동대사량을 높여주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동대사량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은 별루 없는 것 같습니다. 대사량 중에는 기초대사량 말고 활동대사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활동대사량은 다른말로 운동대사량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초대사량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는데 활동대사량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활동대사량은 기초대사량을 제외하고 활동을 통해서 소비되는 에너지 입니다. 즉 운동을 해서 소비하는 에너지도 활동대사량에 속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활동대사량이 높은 경우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움직인다고 보면 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동대사량 이란?
활동대사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활동대사량이란 다른 말로 운동대사량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이 활동대사량은 사람이 움직여 행동하는 데에 필요로 하는 에너지의 양입니다. 사람은 잠자고 휴식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활동에는 대화하기, 걷기, 운동하기 등등 모든 움직이는 활동을 말합니다. 활동을 하게 되는데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활동대사량이라고 하며, 활동대사량은 활동량, 활동상태, 활동의 강도에 따라 소비되는 에너지가 다릅니다.

 

 

나의 활동대사량 측정방법
아주 가벼운 활동 : 기초대사량의 20~40%를 추가
가벼운 활동 : 기초대사량의 55~65%를 추가
보통 활동 : 기초대사량의 70~75%를 추가
심한 활동 : 기초대사량의 80~100%를 추가

 

 

활동대사량 높이는 방법
활동대사량은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활동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많이 움직이도록 해야 합니다. 즉 활동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운동입니다. 운동은 초기에는 활동대사량을 높이는 효과가 있지만 지속 될수록 활동대사량이 높아지면서 기초대샤량을 높이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소비하기 때문에 당연히 활동대사량이 올라가고, 또한 근육이 성장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도 올라가는 것입니다. 근육의 양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효과 뿐만 아니라 같은 움직임을 하더라도 칼로리 소비가 많아집니다. 쉽게 정리해서 근육의 양이 늘어나면 같은 운동에 칼로리 소비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다이어트 방법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어서 어느정도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기초대사량이라고 잘 알고 있을겁니다. 그만큼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 기초대사량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기초대사량은 요요현상이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또는 당장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중요하게 알고 이어야 하는 지식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기초대사량을 올려줄수 있도록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라고 이야기 합니다. 근력운동을 통한 근육의증가는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 이란?
기초대사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이란 생명 활동을 유지해 나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입니다. 사람은 활동을 하지 않아도 체온을 유지하고, 심장을 뛰게하고, 세포활동을 하는등 최소한의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즉 두뇌, 심장, 내장기관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을 기초대사량이라고 간단하게 생각해도 좋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정리면 사림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이러한 기초대사량은 사람의 성별, 신장, 나이, 체중 등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납니다.

 

 

기초대사량 구하는 공식
남자 기초대사량 = 체중 × 1.0 × 24
여자 기초대사량 = 체중 × 0.9 × 24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에 밀접한 관계를 갖는 것은 성별, 나이, 체중. 근육량 입니다. 성별과 나이는 바꿀수 없습니다. 또한 체중은 많이 나갈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궂이 체중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을 높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근육을 늘리는 방법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가장 건강하고 현명한 방법입니다. 근육은 기초대사량의 40%를 소모하는 곳으로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도 늘어나게 됩니다. 즉 근육 운동을 해서 근육을 만들면 살이 안 찌는 체질이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량을 높여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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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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