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0.04.05 07:00

안녕 하세요~(^^)(__) 다이어트 미션 joara예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운동을 하고 식이조절을 하는 여러분~ 자신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그것이 잘하는 것인지.. 아니면 잘 못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죠?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 체중이 줄지는 않고 힘만 든다구요? 그렇다면 무엇이 잘못 되었을까요? 처음부터 짚어봐야 하지 않을까요? 다이어트에 좋은예, 나쁜예를 통해서 자신의 잘못된 다이어트를 바로잡아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도록 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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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성공하신 고냥고냥님의 사진입니다. 여러분도 할수 있어요~




1. 다이어트 계획



좋은예 -  다이어트 성공한 사람들은 확실히 다릅니다. 다이어트에 앞서 앞으로 내가 어떻게 다이어트를 진행해 나갈 것인가를 생각하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다이어트를 진행해 나갑니다.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해서도 제대로 된 설계도면이 있어야 하듯이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도 계획을 잘 세우는 게 중요 합니다.


나쁜예 -
다이어트 계획이라는 것 자체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되는대로.. 다이어트 시작해야지~~ 하면 끝!  그러다 보니 이것저것 열심히 하는 거 같긴 한데 효율적이지 못하는 적이많죠. 그리고 가장 문제점은 계획 자체가 없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흐지부지 합니다 다이어트는 물 건너 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처방 -  무조건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생각 보다는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건지 미리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과도한 욕심으로 운동계획을 세우지 말고 자신이 할수 잇는 범위 내에서 운동계획을 작성하여 다이어트를 진행 하도록 합니다.




2. 다이어트 계획의 내용



좋은예 - 너 자신을 알라! 라는 말이 있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계획 또한 정말 자신이 무리되지 않고 부담 없이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계획을 짜고 진행합니다. 대부분 단시간에 끝나는 계획이 아닌 장기적인 계획을 짭니다.


나쁜예 - (한 달에 20kg빼기!! 무조건 안먹기,밥먹는 시간 외에 무조건 운동) 등... 오직 살을 빼야한다는 목적이 앞섭니다. 대부준이 자신의 능력 이상을 요구하는 무리한 계획을 짜게 되죠! 이러한 무리한 계획은 결국 다이어트는 실패로 끝날 확률 99.9% 입니다.


처방 -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하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단기적인 다이어트는 실패할 확률도 높을뿐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한달에 과도한 체중을 줄이겠다는 계획 보다는 건강을 헤치지 않는 범위에서 감량계획을 잡도록 합니다.




3. 다이어트 일지



좋은예 -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은 다이어트 일지를 철저하게 기록합니다. 강압적이 아닌 자신의 하루 생활 자체를 자연스럽게 기록하면서. 운동,식사,자신의 생각등 꼼꼼히 기록하면서 점점  다이어트에 더 성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갑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70%가 다이어트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가 일지를 작성한다고 합니다.
 

나쁜예 - 다이어트 실패하는 사람은 다이어트 일지를 안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쓰는거 자체가 귀찮고.. 그냥 되는대로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은 자기가 잘 알고 있는데 굳이 기록할 필요하 있나 생각하지만... 막상 생각하면 자신이 하루 동안 뭘 먹고 어떤 운동을 했는지...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므로... 행동과 습관의 문제점들을 고쳐나갈 수 가 없습니다.


처방 -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일지를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일지에는 하루동안 먹은 음식, 운동의 양, 식사시간, 운동시간, 그날의 느낌 등등을 정확히 기록하여 다이어트를 위해 잘못하고 있는 것을 파악하고 고쳐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4. 음식 선택



좋은예 -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부드럽고 달콤한 음식 대신에 거칠고 섭유질이 많은 음식을 선택합니다. 현미,보리,팥 등 잡곡밥이나 호밀빵 처럼 당지수가 낮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들을 선택하여 다이어트를 합니다. 약이 쓰듯이 맛은 좀 떨어질 수 있을지 몰라도 이러한 것들이 다이어트에는 약이 될수 있답니다.


나쁜예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은 흰쌀 밥, 흰 국수,빵,설탕이 많이 함유된 달콤한 음식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음식들을 좋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들은 GI지수가 높습니다. 이렇게 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은 살을 더 찌게 합니다.


처방 -  음식을 선택 할때는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않게 되면 음식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폭식이나 과식으로 이어질수 있으니.... 한 주에 한번정도는 먹고싶은 음식을 과식하지 않는 정도만 먹도록 합니다.




5. 다이어트 중 간식


좋은예 - 다이어트 성공한 사람
들의 간식의 선택은 그야말로 웰빙.... . 고구마, 감자, 단호박이나 신선한 야채를 겯들인 간단한 샐러드처럼.칼로리 걱정 없으면서 맛도 있고 영양 만점 간식을 선택합니다. 그냥 무의식적으로 먹고 싶은 음식을 바로 먹는게 아니라 무엇을 먹어야 할지 생각을 하고 먹습니다.

나쁜예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은 과자나,음료,초코렛등 군것질은 할 때 이 정도는 괜찮겠지!! 하고 스스로 위안을 삼으면서 아무렇지 않게 군것질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군것질들이 밥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한 경우가 많습니다.

처방 - 다이어트 할 때 간식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폭식을 예방해주고, 식이조절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간식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식사사이에 간격을 염두해두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닭가슴살, 고구마, 신선한 야채 등등을 선택해서 간식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6. 다이어트 중 운동


좋은예 -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에 맞추어서 운동을 진행해 나갑니다. 프로그램은 적게는 1주일부터 보통 3~4개월 단위로 진행해 나갑니다. 프로그램에 맞추어서 오늘 해야 될  분량을 반드시 소화하고 효과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나쁜예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운동역시 계획없이 무작정 진행합니다. 하루 어느정도 정해진 분량을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힘들다 싶으면 쉽게 도중에 그만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효과작인 운동을 하기가 힘들게 됩니다.


처방 -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무작정 하게 된다면 오히려 너무 힘이 들어 금방 포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은 조금더 체계적으로 계획적으로 하는 것이 장기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다면 가까운 피트니스 센타에 가셔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그렇지 않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자신에 운동 프로그램을 계획하도록 하세요. (joara의 블로그에서 홈트레이닝을 체계적으로 할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일단 초보 다이어트 미션을 하루하루 하실수 있도록 해보세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7. 다이어트 중 휴일 보내기


좋은예 -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주말에도 쉽게 늦추지 않습니다. 별도의 운동은 하지 않고 휴식을 해주지만 평상시 에너지 소모량을 높이고 산책이나 가벼운 조깅을 통해서 생활 속의 에너지 소모량을 높입니다. 식사 는 주말이라 가족들과 함께 외식이나 맛있는걸 먹지만 자신의 정량을 초과하지 않고 정량만 먹습니다.

나쁜예 -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은 주말이 되면 늦잠 자다가 하루 종일 집에서 딩굴딩굴!! 굴러다닙니다. 움직이는 양은 거의 없다고 할 정도로 적으며 주말 이라고 먹는것 평소의 2배로!! 한 주동안 열심히 뺀살 주말에 다시 도루묵!!

처방 -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휴일을 잘 보내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많은 다이어터 들이 주말에 잘못된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말에는 되도록 운동은 쉬어 주는 것이 좋지만..... 식이조절 만큼은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 정말 먹고 싶었던 음식을 정량을 초가 하지 않은 한도에서 한끼 정도 먹어주는 것이 장기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음식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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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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