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1.05.30 16:09
별이의 다이어트 요가시간 입니다. 오늘은 골반의 틀어짐을 바로잡아주는 다이어트 요가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배우실 다이어트 요가 동작은 현자세 라는 동작입니다. 현 자세는 동작의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누구나 집중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는 동작입니다. 동작을 진행 했을때는 최대한 운동 부위에 호흡에 집중을 하고 하셔야 합니다.


현자세는 비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골반부위에 혈액순환을 좋게해주는데 효과적인 요가 입니다. 또한 골반 이상으로 생기는 각종질병을 치료해주고 완화해주는데 효과적인 자세입니다. 골반의 이상으로 생기는 질병은 허리의 질병, 생식기의 이상, 각종 부인병 신경통등이 있는데 현자세는 이런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동작입니다. 또한 출산으로 인해서 골반이 틀어진 분들이 꾸준히 하시면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입니다.


요가를 하기전에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셔야 부상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요가는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동작이 많은 편인데.. 충분히 워밍업을 하지 않고 동작을 무리하게 진행 할 경우 부상을 당하거나 건강을 해칠수 있으니 동작 전에는 충분히 몸을 풀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의 틀어짐을 바로잡아주는 다이어트 요가 동영상




 




골반의 틀어짐을 바로잡아주는 다이어트 요가
이번에 배우실 요가 동작은 현자세라고 하는 요가 동작입니다.
현자세는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고, 골반의 혈액순환 완화에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또한 골반 이상으로 생기는 각종질병을 치료해주고 완화해주는데 효과적인 자세입니다.
출산을 하신 여성 분들은 골반의 틀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 동작을 꾸준히 하시면 골반교정에 많은 도움이 되니 꾸준히 하도록 합니다.
또한 잘 안되는쪽 동작이 골반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잘 안되는 쪽 부분을 좀더 진행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자신의 체질을 잘 알아야 합니다.
살이 잘 찌는 체질인지... 아니면 근육양이 많은 근육형 체질인지... 하지만 일반인이 쉽게 자신의 체질을 판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자신의 체질에 대해서 알고 다이어트 를 해야 좀 더 성공하는 다이어트를 할수 있습니다. 무료로 내 체질을 알아볼수 있는 상담이니 꼭 해보세요. 이제 다이어트 성공의 위해 한걸음 다가서게 될 겁니다.

관련링크 - 나는 몇키로를 뺄수 있을까를 알아보는 감량테스트



 
골반의 틀어짐을 바로잡아주는 다이어트 요가 이미지




첫번째 동작
오른발을 회음부 가까이 당겨놓고 왼발을 발등이 정면을 향도록 앉아줍니다.
앞쪽 다리의 모양이 삼각형이 형태로 되도록 해줍니다.
발 등이 나와있는 쪽 고관절을 지긋이 눌러줍니다.



두번재 동작
어느정도 고관절을 풀어주셨으면 동작을 멈추고 호흡을 고르도록 합니다.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머리뒤로 깍지를 끼도록 합니다.
가슴을 열고 호흡을 마시고 내쉬면서 왼쪽으로 내려가도록 합니다.



세번째 동작
시선과 고개는 하늘쪽 멀리 바라 볼수 있도록 합니다.
이 때 발등과 무릎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지긋이 눌러 줍니다.



네번째 동작
호흡을 내쉬고 마시면서 천천히 올라오도록 합니다.
양손을 골반 옆으로 내려놓습니다.
다리를 앞으로 펴고 다리를 옆으로 충분히 풀어줍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풀어주도록 합니다.


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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