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 요가 시간입니다. 오늘은 소화기능을 강화시키고 살 안찌는 체질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요가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배우실 다이어트 요가 동작은 의자를 활용해서 하는 동작입니다. 난이도는 높지 않은 편이니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하시면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 배우시는 요가동작은 누구나 쉽게 의자를 활용해서 하는 동작이지만 의자에서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바닥에서도 같은 동작으로 충분히 하실수 있는 운동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온몸이 뻐근하거나 집중이 잘 되지 않을때 한번씩 하시면 개운함을 느낄수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쉬운 동작이지만 동작 전에는 충분히 몸을 풀어주어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시간에 쫒겨 식사시간이 빠르거나 기름진 음식 등으로 인해서 소화가 잘되지 않는 것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 식사는 천천히 많이 씹으면서 먹도록 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소화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가슴을 활짝 열어주어 소화기관을 강화 시켜줄수 있는 요가를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 손가락을 누르면 요가 동영상이 연재 됩니다^^ 제작의 힘이거든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소화기능을 좋게하는 요가 동영상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소화기능을 좋게하는 3분 요가
현대인들은 바쁜 식사 시간으로 인해서 소화기능에 장애가 생깁니다.
소화기능에 장애가 있으면 살이 점점 찌는 체질로 변하기도 합니다.
몸이 움츠려져 있으면 소화 하기가 점점 힘들어 집니다.

가슴을 펴주고 등 근육을 강화 해주는 오피스 요가를 꾸준히 하시면
소화기능을 강화 시켜 줄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소화기능을 좋게하는 요가 이미지




첫번째 동작
의자의 옆에 서서 몸을 좌우로 가볍게 흔들어주세요.
동작을 하기 전에 몸을 풀어주는 동작 입니다.
쉬운 동작이라고 몸을 풀지 않고 동작을 하면 부상을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두번째 동작
가슴을  폈다 오므렸다를 반복해줍니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펴주시고 내쉬면서 오므려 줍니다.
가능하시다면 호흡에 따라서 부드럽게 동작을 해줍니다.



 세번째 동작
한손 한손씩 그대로 의자를 짚도록 합니다.
양쪽 다리도 사진처럼 뒷쪽으로 보내줍니다.



네번째 동작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엉덩이를 낮추어주고  뒷꿈치를 들어 올려줍니다.
팔에 힘을 빼서 엉덩이가 내려가고  사진처럼 목이 내려가지 않도록 합니다.



다섯번째 동작
양팔에 힘을 주면서 가슴까지 쭉 뻗어줍니다.
이 때, 가능하신 만큼 뒷꿈치를 들어 올려주세요.
이 상태에서 호흡을 5번정도 하도록 합니다.


Posted by 별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