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1.12.14 08:25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 입니다.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체중감량의 효과를 보다가도 누구나 다이어트 정체기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것은 누구나 겪을수 밖에 없는 다이어트의 하나의 과정입니다. 하지만 이때는 그 동안 열심히 한 다이어트에 효과를 노력한 만큼 못 보기 때문에 기분이 우울해지고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포기 하게 됩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 하지만 이것은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길의 한 과정이며 이것을 극복해야만 원하는 몸매를 만들수 있습니다. 포기하지말고 꾸준히 할수 있는 분이 다이어트에 성공 할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합니다. 그런데 다이어트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 분들이 있는가 반면에 뱃살을 빼고 싶어서 운동을 한다거나, 다리가 다른 부위에 비해서 지방이 많아서 다리의 살을 빼고 싶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목적에 의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그 목적에 따라서 운동 방법은 틀려집니다.


하지만 복부살이 빼고 싶다고 해서... 다리의 살을 빼고 싶다고 해서 관련 부위에 운동을 더욱 열심히 하면 과연 그 부위에 살만 빠질수 있을까요? 이점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겁니다. 원하는 부위에 살을 빼는 것을 부위별 슬라이밍 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오늘은 과연 부위별 다이어트가 운동을 통해서 가능 한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부운동을 하면 뱃살만 빠지나?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고 싶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결심을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결심 하는 이유는 제각기 다 틀립니다.
모든 분들이 체중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하려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부위보다 유독히 많은 나온 뱃살을 빼고 싶어서....
다른데는 다 날씬한데 특히 덜렁거리는 팔뚝살 때문에 옷맵시가 나지 않아서....
상체는 날씬한데 하체가 유독히 지방이 많이서... 반대로 상체에 유독 살이 많아서....
고민 하는 부위에 살을 빼고 싶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시말해 부위별로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빼고 싶은 부위에 운동을 특별히 열심히 한다고 해서 그부위에 살만 뺄수 있을까?
이번에는 부위별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부위별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간단한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덜렁거리는 팔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팔에 지방을 제거하려고 한다면 어떠한 운동을 해야 할까?
팔에 지방을 제거 하려는 운동에 대한 답변으로 단지 팔의 근력운동만 생각하셨다면 아쉽지만 오답이랍니다. 정확한 정답은 걷기나 조깅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의 조화입니다.


근력 운동만을 하게 된다고 팔에 지방이 빠지는것이 아닙니다.
근력운동은 몸매에 탄력을주고, 사이즈를 줄여주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하니 당연히 지방이 에너지로 쓰이기는 하겠지만 꼭 팔에있는 지방만을 쓰지 않는답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오히려 유산소 운동없이 근력 운동만을 했을 경우에는 사이즈가 늘어날수도 있습니다. (지방이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근육이 늘게되면 일시적으로 사이즈가 늘어나게 됩니다.)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예를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오른손을 쓰는 테니스선수들이 라켓을 오른손으로쥐고 테니스를 친다고해서 오른팔에 지방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오른쪽의 근육을 왼쪽보다 더 많이 쓰기때문에 오늘팔이 왼쪽 팔에비해 상대적으로 비대해집니다.


운동을할 때 사용되는 에너지는 운동하는 부위에서만 피하지방의 소모에너지를 가져다 쓰는것이 아니라 몸 전체에서 피하지방의 소모를 통하여 에너지를 얻는것입니다. 다시말해 부위별 운동을 하더라도 그 부위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지방이 빠지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체살을 빼야되는데 왜 자꾸 빠지지 말았으면하는 상체나 얼굴살이 빠지는거지..."
이런고민을 하신분들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어쩔수 없는 상황입니다.
운동을 통해서 체중이 빠지는것은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특정부위의 체중만 빠지는것이 아니고, 몸 전체적으로 지방의 소모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실질적으로 상체만 빠진것이 아니라 원하는 하체도 빠지면서 상체와 얼굴도 빠지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하체보다 상체에 지방이 적고 사이즈가 작기때문에 그런 기분을 느끼는것입니다. (반대로 상체살을 빼야 되는데 하체만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무리 정리를 하자면, 지방흡입수술등은 부위별로 지방을 뺄수 있겠지만...  운동을 통해서는 부위별로 살 빼는(지방빼기)것이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살이(지방이) 빠진답니다^^ 그렇지만 부위별 근력 운동을 통해서 탄력과 몸매다듬기, 사이즈는 줄일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별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