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 요가 시간입니다. 오늘은 종아리와 다리의 각선미를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요가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배우실 요가 동작은 한다리 든 견상자세라는 동작입니다. 이번 동작은 초보자분들이 하기에는 난이도가 조금 있는 동작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완벽하게 하실려고 무리 하시지 말고 가능한 만큼 동작을 진행 하도록 합니다. 


한다리 든 견상자세는 종아리와 다리를 날씬하게 해 주며 피로회복. 숙취해소, 변비, 측농증, 비염에 좋은 동작입니다. 또한 여성들의 생식기 활성화에 좋으며 뇌에 혈액을 공급시켜 두통이나, 무거운 머리를 맑게 해 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발 뒤꿈치의 통증을 없애주고 경직을 풀어주며 발목을 단련시켜 줍니다.


요가동작은 유연성이 필요로 하는 운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몸을 풀어주지 않거나 체온을 높이지 않은 상태에서 요가를 진해 할 경우 부상의 위험이 상당히 커집니다. 본 동작을 하시기 전에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나 스트레칭 등으로 충분히 몸을 풀어주어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요가 동작 전에는 충분히 몸을 풀어주시는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 손가락을 누르면 요가 동영상이 연재 됩니다^^ 제작의 힘이거든요




비염에 좋고,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영상





비염에 좋고,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요가
이번에 배우실 요가동작은 한다리 든 견상자세라는 요가 동작입니다.
한다리 든 견상자세는 여성들의 생식기 활성화에 좋으며,
 뇌에 혈액을 공급시켜 두통이나, 무거운 머리를 맑게 해 줍니다.
발 뒤꿈치의 통증을 없애주고 경직을 풀어주며 발목을 단련시켜 줍니다.
또한 종아리와 다리를 날씬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입니다.
피로회복. 숙취해소, 변비, 측농증, 비염에 좋은 동작입니다.


한번에 15초~1분씩 좌우 번갈아 가면서 2~3세트 정도 자세를 취하시면 좋습니다.
요가의 경우 자신의 능력보다 과도하게 동작을 하면 무리가 될수 있으니
무리해서 동작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적당히 되는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꾸준히 하시면 더욱 올바른 자세를 가질수 있습니다.




비염에 좋고,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는 요가 이미지




첫번째 동작
기어가는 자세로 동작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손바닥과 두 다리는 어깨넓이 만큼 벌려서 엎드려주세요.
발끝은 바닥에 세우셔서 발끝에 힘이 받도록 해주세요.



두번재 동작
호흡을 마시고 내쉬면서 힙을 천장을 향해 쭉 들어 올려주세요.
시선은 무릎과 무릎 사이에 두도록 하세요.



세번째 동작
호흡을 마시고 내쉬면서 뒷꿈치가 바닥에 닿도록 해주세요.
다시한번 호흡을 내쉬면서 몸의 중심을 뒷쪽으로 해주세요.



네번째 동작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오른쪽 발을 천장을 향해 들어올리세요.
골반을 힙 뒤로 보낸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진행하세요.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고 등도 동그랗게 말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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