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골반을 교정해주는 다이어트 요가에 대해서 배워보려고 합니다. 많은 여성 분들이 골반의 틀어졌거나 하는 등 골반 불균형 등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골반이 균형이 없으면 척추건강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하체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자세가 바르지 않아 아름다운 몸매라인을 만드는데 큰 방해가 됩니다. 바른자세 하나만으로도 몸의 라인을 이쁘게 해줄수 있는데 골반이 불균형 한다면 이것이 힘들게 됩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골반의 불균형한 여성 분들이 많습니다. 골반이 불균형적인 분들은 장시간 동안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오랜기간 무리하게 육체적인 노동을 했을때, 또는 산후조리를 잘못했을경우 또는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서 골반의 불균형이 생기게 됩니다. 골반이 균형이 없으면 신체에 나타나는 특징으로는 어깨의 높이가 다르다든지 구두의 한쪽굽이 유난히 닿는 경우에는 골반 불균형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골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는 다이어트 요가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출산 후에는 골반이 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반의 틀어짐으로 인해서 O다리, X다리를 유발할수 있고, 하체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건강에도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허리통증을 유발 할 수도 있고 목의 통증과 어깨통증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꾸주한 운동과 자세교정으로 골반 틀어짐을 예방또는 고치도록 해야 합니다.





골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는 다이어트 요가





동작을 하기전에 이 동작으로 충분히 워밍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다리를 앞쪽으로 펴서 좌우로 아래로 풀어 주도록 합니다.
다리에 무리가 되는 동작이므로 충분히 다리를 풀어 주도록 합니다.





왼발을 오른쪽 엉덩이 옆으로 내려 놓습니다.
오른쪽 다리는 왼쪽 허벅지 윗쪽으로 올려놓습니다.
무릎과 무릎이 가슴 한 선상에 놓일수 있도록 앉도록 해줍니다.
앉은 상태에서 엉덩이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지긋이 눌러줍니다.





가슴이 활짝 열린 상태에서 왼손을 윗쪽으로 들어 올려줍니다.
오른손은 아래로 넣어서 등 뒤에서 양손을 잡아 줍니다.
양손이 만나지 않는 분들은 수건을 이용해서 잡아주거나 되는 만큼만 만나도록 합니다.





손을 맞잡은 상태에서 가슴을 활짝 열어줍니다.
편안하게 호흡을 하시면서 자세를 유지 하도록 합니다.
이 동작은 틀어진 골반을 잡아주고 어깨와 팔의 뻐근함을 풀어주는 동작입니다.




동영상으로 보기


이번에 배우실 자세는 소머리 자세라는 요가 동작 입니다.
소머리 자세는 다리의 경련을 다스리고 어깨의 근육을 풀어 어깨 통증을 완화 시켜주며,
골반의 균형을 잡아 벌어진 골반을 조여줌으로 골반교정에 효과가 좋은 동작입니다.
또한 다리와 엉덩이를 날씬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하지 정맥류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동작입니다.
한번에 15초~1분씩 좌우 번갈아 가면서 2~3세트 정도 자세를 취하시면 좋습니다.


Posted by 별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