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1.08.08 09:46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 착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무조건 적게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은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방법 입니다. 물론 다이어트에 기본은 섭취하는 칼로리 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게 하는 것이지만, 너무 적게 먹는다면 적게 먹을 때는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고 정상식이로 돌아가면 요요현상이라는 다이어트에 최대 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섭취하는 칼로리가 너무 적게 되면 우리몸은 에너지의 소비를 하기 위해서 지방을 연료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근육을 사용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근육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되면 결국에는 근육량이 줄어게되고, 이것은 곧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게 되는 것 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형으로 변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식이로 돌아왔을때 요요현상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곧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너무 적게 먹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이렇듯이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방법을 선택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지않은 나도모르게 살찌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각하지도 않게 했던 나의 습관들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습관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것을 파악하고 고쳐나간다면 다이어트에 성공에 조금더 가까이 다가갈수 있을것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지않은 나도모르게 살찌는 습관






밥먹을때 물을 마시는 습관
밥을 먹을때 물을 자주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습관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밥은 100번 씹고 먹어라.", "꼭꼭 씹어먹어라" 라는 말을 자주 들었을 겁니다. 밥을 오래씹어 먹는 것은 꼭 우리뇌가 음식에 대한 충족감을 느끼기 위해서만 그러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들이 먹는 음식들을 될수 있는한 소화가 잘되게 오래씹어 먹으라는 말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들의 몸은 필요한 영양을 몸에 골고루 들고 가서 지방축적이 적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밥을 먹을때 물을 자주 마시게 된다면 우리들의 장이 소화를 잘하지 못하고 그럼으로 인해서 음식들이 고스란이 지방으로 저장이 되게 됩니다. 똑같은 칼로리의 식사를 하더라도 밥을 국에 말아서 먹게 되는 국밥이 훨씬 지방축적이 잘되게 됩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는다.
많은 분들이 식사를 빨리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바쁜 일상에 조금이라도 식사시간을 줄일려고 하는 것은 이해가 가지만 이러한 습관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 뇌의 만복중추가 자극되어 지는데, 그때까지 약 30분의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빨리 먹는 사람은 이보다 빠른 시간에 식사를 마치기 때문에 식사가 끝나도 만복감을 느끼지 못하여 여분의 반찬을 집어먹거나 식사 후 디저트를 많이 먹게 됩니다. 그러므로 배가 꽉 찼다는 느낌이 오는 30분 후에는 이미 과식을 했을 때가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식사를 너무 빨리 하게 되면 칼로리를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기 때문에 살이 찌는 것입니다. 같은 맥락으로 끼니를 거르고 식사를 하게 되면 너무 배가고파서 밥을 허겁지겁 먹게 됩니다. 이렇게 빠르게 식사를 하게 되니, 만복감을 느끼는 시간에 도달하지 못해서 자신도 모르게 과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식사는 되도록 오래씹고 천천히 먹도록 하는 것이 소식을 할수 있고 다이어트와 건강에도 좋습니다.






아침을 안먹거나 끼니를 거릅니다.
아침을 안먹거나 끼니를 거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하루에 한끼를 먹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헥 끼니를 거르거나 하루에 한 끼만 먹어서는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공급하는 데 무리가 있습니다. 물론 식사 횟수가 줄어들면 섭취 칼로리가 감소될 수도 있지만,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아침을 굶거나 식사의 횟수를 줄이면 자연히 식사와 식사 사이의 간격이 길어지게 됩니다. 식사와 식사사이에 간격이 길어지게 되면 우리몸은 부족한 에너지를 위해서 조금이라도 칼로리를 더 축척하려고 합니다. 오히려 조금만 먹는데도 우리는 섭취한 칼로리를 소비하기보다는 축척을 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칼로리를 축적하는 데 전력을 다하기 때문에 원활한 칼로리 소비가 어려운 상태가 됩니다. 결국 적은 양의 식사로도 많이 먹는 것과 다름없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침을 거르거나 끼니를 거르게 될때 가장 큰 문제점은 배가 고픈 상태가 지속 되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욕구가 생기기 시작하고 그 욕구를 이겨내지 못하면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미 우리몸은 적은 칼로리 섭취로 인해서 지방을 축척하려고 하는데 음식에 대한 욕구를 이겨내지 못하고 과식이나 폭식을 하게 되면 많은 잉여 칼로리가 지방으로 축적이 되고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자신이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을 갖고 있다면 어렵더라도 고쳐나가도록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하루에 세 끼 식사는 우리에게 새로운 활력을 가져다 주고 건강하게 살을 빼줄 뿐만 아니라 아름다워지게 만드는 비결이라고도 할 수 있다



밥의 양을 너무 줄여 간식을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사의 양을 너무 줄인다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여자의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라고 합니다. 평생 다이어트를 생각하다보니 식사때 적게 먹는 것이 습관이 된 경우가 많습니다. 소식을 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지만 너무 적게 먹는 것이 문제입니다. 너무 적게 먹는다면 자신도 모르게 간식을 먹는 습관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밥과 같은 주식을 거의 먹지 않기 때문에 '나는 아주 적게 먹는데...'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현실과 틀립니다. 식사를 너무 적게 해서 간식을 섭취하게 되는 경우 간식의 칼로리는 높은것이 대부분입니다. 실질적으로 식사 때 식사의 양을 줄여서 적은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생각 하고 있지만 고열량의 간식 섭취로 인해서 오히려 식사때 끼니를 줄인 것 보다 더 높은 칼로리를 섭취학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사의 양을 줄이더라도 2/3공기 이하로 줄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식을 섭취 할때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샐러드나 닭가슴살 등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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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