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2.05.05 11:10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식욕을 억제해주는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데도 실패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정말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데... 잘못된것 없는데도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지 못하는 것일까? 보통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데도 체중감량에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 하는 것이 많이 먹지 않는데도 살이 안빠진다고 이야기 합니다. 많이 먹지도 않는데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것은 분명 거짓입니다. 자신이 적게 먹고 있다고 착각을 하고 있는 경우게 대부분입니다. 식사량을 줄인대신 군것질을 많이 하거나, 가끔 폭식을 하거나 식이요법을 잘못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자신이 적게 먹는다고 착각을 하는 경우 먼저 자신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정도로 식이요법을 잘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때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도록 도움이 주는 것이 바로 식사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식사일기를 먹는 시간과 양, 느낌 등을 빠짐없이 기록한다면, 잘못된 식습관을 파악 할수 있고, 정말 적게 먹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지 파악할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열심히 해도 효과가 없다고 포기 하기 보다는 효과가 없는 이유를 파악하고 고쳐나가야 합니다. 이렇게 고쳐나가는 과정에서 올바른 다이어트를 할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봄철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어 주는 식욕을 줄여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힘들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 바로 먹고 싶은 음식을 참는 것입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에는 음식의 양을 어느정도 줄여야 하기 때문에 식욕이 더욱 생기기도 합니다. 주체할수 없는 식욕은 음식조절을 힘들게 하고,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하니, 식욕을 조절하는 것이 음식조절에 성공하는 중요한 열쇠가 되기도합니다. 이번에는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철 다이어트 성공하는 식욕을 줄여주는 방법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조절입니다. 하지만 음식조절을 힘들게 하는 것이 바로 식욕입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기간이 다가오면 생리 증후군으로 인해서 폭풍식욕이 생기는가 하면, 여러가지 주위에 상황들이 식욕을 생기게 하기도 합니다. 한번 폭풍시욕이 생기게 되면 음식을 참는 것이 힘드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식욕을 억제해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먹을 것을 눈앞에 두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곤욕이 먹는것을 참는 일인데 그 참기 어려운 맛있는 음식들이 눈앞에 보이고 자꾸 눈에 띈다면 참을수 있는 사람은 별루 없을겁니다. 우리의 뇌는 음식을 보기만 해도 뇌의 안와전두피질 부위에서 배가 고프다는 명령 신호가 내려집니다. 뇌의 그 부분은 음식의 자극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냄새와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배고 고플 수가 있습니다. 가능한 갇힌, 안보이는 밀폐된 공간에 먹을 것을 숨기도록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식욕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잠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이 왕성해지고 달거나 짠 음식이나 빵과 같은 밀가루 음식이 먹고 싶어집니다. 밤 8시 이후가 되면 우리 몸은 식욕을 촉진 시키는 호르몬을 더 많이 분비하게 되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와 식욕을 억제 시키는 호르몬을 더 적게 분비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밤늦게 먹는 음식을 살이 찔 확률이 높습니다. 그 시간에 차라리 잠을 자는 것이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고 음식을 먹는 일도 막을 수 있습니다. 밤늦게 뭔가 먹고싶다면 잠을 청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을 먹는 것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을 먹어야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겁니다. 아침을 먹어야 비만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고 점심을 먹게 되면 많이 먹게 되면서 빨리 먹게 된답니다. 그렇게 조금씩 과식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살이 찌게 됩니다. 아침은 든든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배부르게 많이 먹으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적당히 배부르지 않을 정도로 먹어야 합니다. 아침을 드시게 되면 하루종일 든든해서 배가 고픈 생각도 별로 안하게 되고 군것질도 잘 안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점심에 폭식을 막아주게 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몸이 차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몸에 정상적인 에너지 공급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몸이 차게되면 몸은 자꾸 영양소를 원하게 되고 입에 들어갈 무언가 음식물을 찾게 됩니다. 추워서 괜히 뭔가를 먹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거나 이불을 덮고 있거나 따뜻한 곳에 앉아있게 되면 식욕이 억제 됨은 물론이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양치질이 도움이 됩니다.
양치질을 하게 되면 그 후에는 어느정도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치질 후에 음식을 먹게 되면 음식의 맛도 제대로 알 수가 없고 우선적으로는 맛도 없어서 더이상 음식을 먹기 싫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저절로 음식이 억제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 살이 찌신 분들이 배가 고파서 드시기 보다는 입이 심심해서 그냥 뭔가 허전하고 먹고 싶어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양치질을 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파란색이 식욕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파란색을 가까이 하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란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란색 그릇, 파란색 악세사리, 파란색 옷, 파란색 종이 등 여러가지 파란색 물건들을 가까이 두면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빨간색은 식욕을 증가시킨답니다. 그래서 맥도날드나 KFC, 롯데리아 등이 빨간색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빨간색 그릇이나 인테리어가 있는 식당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고플때는 물 한잔을 먹더라고 정신없이 허겁지겁 마시게 됩니다. 이렇게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위가 늘어나서 더 자주 배가 고프게 된답니다. 물을 마시되 천천히 조금씩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찬 음료보다는 따뜻한 차나 음료가 포만감을 더 많이 느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따뜻한 차를 먹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녹차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니 믹스커피보다는 녹차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빠른 템포의 음악 식욕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빠른 템포의 음악은 입맛을 떨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빠른 템포의 음악을 들으면 자기도 모르게 흥분이 되어 위장의 작동이 정지가 된답니다. 그래서 쉽게 공복감을 느끼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휘트니스장이나 헬스장을 가면 빠른 음악을 틀어놓은 이유가 즐겁게 운동하는 이유도 있겠지만 공복감을 덜하면서 즐겁게 신나게 운동하는 이유도 있는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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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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