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05.27 06:00
단백질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복부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빼고 싶어하는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 윗몸일으키기를 열심히 합니다. 하지만 윗몸일으키기 같은 근력운동을 하기 전에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첫째는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음식조절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음식조절을 하지 않으면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한다고 해도 복부에 있는 지방을 뺄수는 없습니다. 음식조절 없이 운동만으로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복부를 만들기는 어렵고, 또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복부운동은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는 운동이지, 복부의 지방을 빼주는 것이 아닙니다.


복부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음식조절은 필수입니다. 둘째는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유산소운동은 체중감량과 체지방 감량에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근육을 선명하게 해 주는데에도 필요한 운동입니다. 뱃살을 빼고 복부의 근육을 선명하게 만들려고 할때, 유산소 운동은 필수입니다.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체지방 제거가 필요하고 체지방 제거에는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 근력운동만 열심히 할 것이 아니라 먼저 음식조절과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에는 단백질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와 그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때 닭가슴살을 다이어트에 주된 음식으로 선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요즘에는 단백질 보충제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여성의 다이어트에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백질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보충제는 무엇일까?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백질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많은 여성들이 단백질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닭가슴살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단백질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백질을 먹는 주된 이유는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이라는 연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이 근육을 구성하는 요소라는 이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이 근육의 구성요소이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해 주고 단백질을 섭취하여 근육이 생성되도록 해 주어야 탄력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단백질 음식은 운동을 병행했을때 근육의 증가를 가져와 탄력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입니다. 물론 단백질이 다른 음식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덜 쌓이게 하는 효과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근육의 양을 늘리기 위해서 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늘리고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운동과 함께 병행해서 섭취해주여야 하는 것입니다. 단백질 음식으로는 닭가슴살, 계란흰자, 등푸른 생선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백질 음식도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도 과도하게 섭취를 하면 여분의 칼로리는 지방으로 전환되어 몸에 저장될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이라고 해도 적절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의 양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도 기본적으로 체중 1kg당 최소 0.8~ 1g 을 섭취 해 주어야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는 여성분들은 1kg당 1.2g~ 2g 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53kg의 체중이라면 53g의 단백질을 기본적으로 섭취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단백질 음식을 한번에 너무 많이 섭취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번에 섭취할수 있는 단백질 양에는 제한이 있기 때문 입니다.  보통 3시간 동안 약 24~40그램 정도의 단백질 밖에 소화를 못 시킵니다. 적절하게 단백질 음식을 잘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은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역활을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음식을 일반인이 매일 잘 챙겨먹기란 사실상 힘이듭니다. 단백질 음식을 매일 싸가지고 다니기도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보충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닌다. 단백질 보충제는 예전에는 몸을 만드는 남성에게만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단백질 보충제가 몸을 만드는 약으로 인식되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여성도 단백질 보충제를 찾는 경우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여성의 다이어트에도 단백질 보충제가 필요할까?  다이어트에 단백질 보충제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은 닭가슴살, 계란흰자 등에서 섭취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식으로 섭취를 한다면 필요량 만큼 챙겨서 섭취하는 것이 상당히 힘듭니다. 그러므로 단백질 보충제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단백질 음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어떠한 음식을 먹던지 우리몸에서는 소화, 흡수, 저장 등과 같은 대사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렇게 대사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데, 다른 음식에 비해서 단백질 위주의 식사는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식사에 비해서 대사과정에서 소모하는 에너지량이 커지게 됩니다. 그만큼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대사과정에서 소모하는 에너지량이 커져 살이 덜 찌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고,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 자연식으로 섭취가 힘드니 이 부분을 단백질 보충제로 보충해주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단백질 보충제는 자연식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은 단백질 보충제를 살을 빼주는 약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단백질 보충제는 살을 빼주는 약이 아닙니다. 우리몸의 근육양을 늘려 지방을 물리치고, 기초대사량을 늘려 살이 덜 찌는 체형으로 바꾸기 위해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지 못한다면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단백질 보충제는 이러한 손해를 보지 않게 해주는 일종의 보조제 역활을 하는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별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