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07.02 06:00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되는 음주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음식을 통한 칼로리 섭취가 적어야 한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물론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을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은 얻을수 있는 이익보다 잃을수 있는 것이 더욱 많습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로 인해서 생기는 가장 큰 단점은 근육손실입니다. 섭취하는 에너지(칼로리)가 적다보니 우리몸에서는 에너지를 소비하려고 근육을 분해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자연스럽게 근육손실을 가져오게 됩니다. 근육이 손실이 되면 여러가지 해가되는 것이 많습니다.


첫번째로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게 됩니다. 근육은 기초대사량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근육의 손실은 기초대사량 감소로 이어지고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소비되는 칼로리가 줄어들게 되니 결국에는 다이어트 후에 요요현상이 생길수도 있고,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즉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게 되는 체질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두번째로 몸에 탄력을 잃게 됩니다. 날씬한 두사람이 있어도 한 사람은 탄력이 있고 매끈한 몸매인 반면 한 사람은 그냥 마르기만 한 몸매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근육량의 차이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냥 마르기만 한것이 아니라 탄력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는 근육의 손실을 봐서는 안됩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이러한 이유에서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 할때 도움이 되는 음주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의 실패원인 중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음주입니다. 다이어트를 잘 하고 있다가도 약속 또는 회식 자리가 생기면 음주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음주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주를 하게되면 그 자리에서 섭취하는 많은 양의 칼로리 뿐만 아니라 음주 후에 후유증으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음주가 잦아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술자리를 가지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조금이라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음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할때 도움이 되는 술마시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에는 술자리를 피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술을 한번 마시게 되면 양을 조절하기 힘들 뿐 아니라 같이 먹는 음식의 칼로리 섭취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큰 지장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술자리를 무조건 피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술 마시는 방법을 알아두고 행동으로 옮기도록 하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또한 가능하면 술 자리를 많이 참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술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주 후 커피는 삼가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주 후에는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있습니다. 음주 후 커피의 섭취가 술을 깨는데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서 입니다. 하지만 음주 후 마시는 커피는 체지방 축적을 촉진시킵니다. 커피 보다는 숙취 해소에 좋은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들어 있는 이온음료 과일주스을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기름기 많은 안주 피하도록 합니다.
위에서 알아본 것 처럼 술 자체의 영향보다는 안주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술안주는 잘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기름기가 많고, 고칼로리의 음식 보다는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치즈, 생선, 두부 등)이나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식품(채소나 과일 등)을 안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실 때는 물을 자주 먹도록 합니다.
술을 마실때 물을 자주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뜨거운물 보다 찬물은 소장의 연동 작용을 촉진시켜 알코올이 빨리 소장을 지나게 하여 알콜 흡수량을 줄어들게 만드는 역활을 합니다. 또 술자리가 끝나갈 무렵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의 알콜을 묽게 해주고 배뇨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음주 전 음식을 먹어주도록 합니다.
빈 속에 술을 마셔주게 되면 알콜 흡수도를 높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빈속에 마시는 술은 배뇨작용으로 몸 밖으로 배출할수 있는 알콜도 몸에 축적해주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려면 음식 섭취를 하고 술을 마셔 알콜 흡수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음식 섭취할 수 있는 시간이 최소 1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우유나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을 미리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독한술은 휘석하고 천천히 마시도록 합니다.
독한 술 일수록 알콜 함유량이 높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또한 독한술이 알콜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도 더 높습니다. 술의 열량은 대부분 알콜 자체의 칼로리 때문입니다. 이런 독한 술을 냉수나 얼음등으로 희석시켜 마시면 칼로리를 낮출수 있습니다. 또한 술을 한 꺼번에 많이 마시거나 빨리 마시는 만큼 술을 더 많이 마시게 되니 천천히 마시면서 이야기를 많이 하면 술도 덜 마시고 칼로리 소비도 늘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술 마신 다음날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 방법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콜이 채내에 흡수되면서 지방대사에 관여하게 됩니다. 이로인해서 술과 같이 먹은 고칼로리의 안주와 음식들이 복부지방, 특히 복강내 지방으로 저장되는 역활을 하게됩니다. 술을 자주 마시게 되면 다른 부위보다 하복부나 복강내에 지방이 많이 쌓이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술을 마시게 되면 자책감으로 인해서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칼로리를 많이 섭취했다고 생각해서 극단적으로 먹는 양을 많이 줄이거나 운동양을 급격하게 늘리는 등의 디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오히려 해가 될수 있습니다. 술 마신 다음날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마신 다음날 음식조절 방법
음주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조절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음주 후에 식이요법을 하고 있기에 이 부분을 고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주를 한 다음날에는 전에 술과 함께 고칼로리의 안주를 먹었다는 죄책감으로 끼니를 거르거나 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전에 많이 먹은 칼로리를 오늘은 먹지 않는 것으로 조절해야 한다고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좋지 않습니다. 끼니를 거르게 되면 오히려 근손실이 찾아오고, 저혈당 현상으로 인해서 피로를 쌓이됩니다. 이것은 그 동안 잘 해오던 식사패턴을 잃게하고,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음주 후에는 끼니를 줄이는 것이 아니고, 평소와 같은 식사의 방법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설탕물, 꿀물 혹은 과일을 갈아서 먹는다면 혈당을 상승시켜, 피곤함을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술마신 다음날 운동방법
음주 후 에 피해야 하는 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음주로 인해서 컨디션이 상당히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하루라도 운동을 쉬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무리하게 운동을 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로 몸이 많이 피곤하다면, 하루정도 충분히 휴식을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이 많이 피곤하지 않다면, 운동을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하는 운동보다 강도를 낮추어주는 것이 좋으며, 근력운동 보다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정리하자면 과음으로 몸이 많이 피곤하면 운동을 쉬어주도록 하며, 어느정도 괜찮다면, 평소보다 강도를 낮추고,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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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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