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07.12 06:00
다이어트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2가지 식이요법 방법.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생기는 부장용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 중인 여성분들이 부작용으로 가장 많이 호소하는 것 중에 하나가 변비 입니다. 여성의 30%는 변비를 갖고 있다고 하고, 여성의 경우는 남성보다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이 3~4배나 많다고 합니다. 변비가 걸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로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서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다이어트 할 때 변비가 생기는 원인은 음식을 극도로 제한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불규칙한 식사 습관과 섬유질의 부족으로 인해서 다이어트 중에는 변비가 생기기 쉬운 것입니다.


변비가 생기게 되면 화장실에서 주는 고민 뿐만 아니라 아랫배가 심하게 나오게 하고, 피부도 좋지않게 하는 악영향도 있습니다. 변비의 경우  잘못된 식습관을 바꾸는것 만으로도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변비를 해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평상시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다이어트를 한다고 음식에 대한 제한을 너무 두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상시 스트레스를 쌓아놓지 않고 풀어줄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평상시에 하는 장마사지와 복부운동도 변비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것이 변비 해소에 가장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식이요법은 다이어트의 성공에 가깝게 다가갈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 중이 아니라도 평소에 살이 덜찌게 하는데 큰 역활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 음식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에 식생활습관을 다이어트에 좋은 쪽으로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날씬한 몸을 위해서 오늘 알려드릴 식이요법 2가지를 잘 활용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많이 씹는것이 좋습니다.






비만이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비만이 되는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음식을 빠르게 먹는 것입니다. 즉 음식을 빠르게 먹는 것으로 비만이 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게 가장 문제가 되는 음식섭취는 빠르게 음식을 섭치 한다는 것입니다. 음식을 빠르게 섭취하게 된다면 자신에게 적절한 음식의 양을 초과하게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뿐 아니라 소화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음식은 되도록 천천히 오래씹어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으며, 소화기능 향상과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에는 음식을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은 무엇인가에 쫒기듯이 빠르게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점심시간이 되면 다른 때 보다도 음식을 빨리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음식을 빠르게 먹는 것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중추신경계를 자극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데 15분정도가 걸립니다. 즉 15분이 되기까 지는 충분히 많은 음식을 먹어도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식사 시간은 적어도 20~30분으로 하여 충분히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과식을 하지 않고 적당량을 먹을수 있습니다. 또한 천천히 오래 꼭꼭 씹어서 넘기면 소화가 잘되어 위에 부담을 덜 주게 됩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기 힘들다면 젖가락을 사용해서 식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젖가락을 사용해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을 먹는 속도를 줄일수 있으므로 천천히 먹는 식습관을 갖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사할 때 대화를 많이 할수 있도록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급하게 식사를 하지 않도록 하고, 천천히 식사습관으 갖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식사자리에 큰소리를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지 않다고 인식되어졌지만, 대화를 하면서 식사를 한다면 다이어트와 친분에도 도움이 되니 음식을 천천히 먹고, 많이 씹어서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사비율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조건 음식조절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음식조절을 하더라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사비율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는 상대적으로 아침은 많이 먹고, 저녁은 적게 먹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것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아침과 점심, 저녁의 비율을 아침 > 점심 > 저녁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아침은 황제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으라는 옛말을 들었을 겁니다. 이는 건강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말입니다. 이번에는 아침 > 점심 > 저녁 비율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는 동안에도 신체는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보통 자는 동안 소비되는 칼로리는 300~500 칼로리 정도입니다. 식사의 비중이 아침에 높아야 하는 이유는 자는동안 부족한 영양이나 칼로리를 보충해 주기 위해서 입니다. 반대로 저녁시간에는 활동이 적어 지기 때문에 칼로리의 소비가 적어지고 지방의 축척하는 비율이 높아지게 되니다.  이 때문에 저녁의 음식섭취 비율은 아침보다 낮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꼭 하시되 아침>점심>저녁의 비율로 식사를 하도록 합니다.


아침 > 점심 > 저녁 비율로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규칙적인 식사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회생활에 바쁘다 보면 끼니를 걸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 폭식의 위험성이 상당히 높게 됩니다. 보통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폭식하게 되는 경우 많은사람들이 난 음식을 많이 먹지도 않는데 살이 찐다고 착각하는경우가 생깁니다. 비만이 되지 않으려면 바쁜 아침에는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라도 끼니를 걸으지 않고 규칙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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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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