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08.09 06:00
다이어트의 실패의 큰 원인인 폭식과 절식을 반복하는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 복부 근력운동을 하는 사람들 중에서 운동 중에 허리 통증이나 목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허리와 목 통증으로 인해서 복부 운동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통증은 대부분 건강상의 문제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이겨내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가 복근운동을 할 때 복부 근육의 길항근의 역활을 하는 것이 허리 주변에 있는 근육인 척추기립근 입니다. 복부 운동을 할때 허리의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허리의 근육이 약해서 생기는 경우는 경우입니다. 보통 복부근육에 길항근 역활을 하는 척추기립근이 약하게 되면 허리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한마디로 실제로 허리가 아픈 것은 디스크 또는 질병으로 인해서 아프기 보다는 운동부족으로 인해서 허리의 근육의 발달하지 못하고 그러인해서 복부운동임에도 불구하고 길항근의 역활을 하는 척추기립근이 버텨주지 못하니 허리부분에 통증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허리 디스크 등 허리 질병으로 아픈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허리 주변 근육을 강화시켜줘야 합니다. 복부운동을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척추기립근 운동도 같이 됩니다. 허리가 아프더라도 특별히 디스크나 질병으로 인한 경우가 아닌 경우 허리근육의 강화를 위해서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복부운동은 허리근육 강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 폭식과 절식의 반복 극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실패 원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해당되는 것이 바로 폭식과 절식을 반복하는 행위입니다. 보통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음식조절을 하지만 간혹 음식 조절을 못하고 폭식을 하게 되면, 당분간은 음식을 거의 먹지 않을 정도로 절식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오래 버티지 못하고 또 폭식을 하게되고... 얼마 안가 절식을 하게되고... 이렇게 폭식과 절식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큰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폭식과 절실의 반복은 꼭 이겨내야 합니다.




폭식과 절식의 반복이 위험한 이유






사람은 누구나 살다보면 폭식을 하게되는 순간이 생깁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거나, 다이어트 중인 경우 폭식을 하게되는 경우가 더욱 많이 발생합니다. 되도록 폭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폭식을 한뒤에는 절식이라는 방법으로 조절을 하면 안됩니다. 이것은 음식에 대한 강한욕구로 또다른 폭식을 낳게되고, 결국에는 폭식과 절식의 반복이라는 악순환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비만이 되어가는 것입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할수 있는 실수가 폭식과 절식을 반복 하는 것입니다. 결국에는 절식과 폭식을 반복하게 되면 우리몸은 지방은 더욱 쌓이게 되어 있습니다. 절식으로 인해서 우리몸은 몸에 공급된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 지방으로 저장하려고 하는데 이럴때 폭식을 하게 되니 몸에 쌓이는 지방이 더욱 많아 질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음식을 잘 참고 있다가 한번 폭식을 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실패 했다는 좌절감과 죄책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마음을 다잡고 절식을 하게 되고, 또 폭식으로 이어지게 되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것은 물론이고, 몸과 마음이 망가지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음식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고, 누구나 어쩌다고 폭식을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쩌다고 하는 한번하는 폭식으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실패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어쩌다가 한번씩 하는 폭식은 누구나 할수있고, 이것은 다이어트의 실패로 이어지지 않는 다고 인식하고, 절식으로 조절을 하기 보다는 평소와 같은 방법으로 돌아오는 것이 좋습니다. 어쩌다고 하는 폭식은 절식으로 조절을 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꾸준한 정상식이로 조절을 해야하며, 약간의 유산소운동을 늘려주는 것이 필요한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다이어트를 반복 하면서도 성공하지 못한 것은 이렇게 폭식과 절식을 반복하는 이유 때문인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음식조절을 잘하지만 어쩌다 폭식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죄책감으로 먹는양을 너무 줄이는 절식을 하시는 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중 간혹 폭식을 했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아주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절식을 하기 보다는 평소와 같은 식사로 돌아가고 운동의 양을 약간 더 늘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폭식에 대한 벌은 절식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장기간 더욱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주어야 합니다.




폭식을 이겨내는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중에는 음식을 줄여야 한다는 스트레스가 항상 있습니다. 이 스트레스로 인해서 평소에는 조절을 잘 하다가 갑자기 음식에 대해서 주체할수 없는 식욕으로 인해서 폭식을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고, 그로인해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 아니라고 할 지라도 일상생활에 받은 스트레스를 먹는것으로 풀고, 결국에는 폭식으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처음에는 비만하지 않았어도 장기간 지속되면 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폭식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으므로 되도록이면 폭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폭식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식의 가장 큰 적은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음식으로 그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즉, 폭식을 하는 상황에 가장많은 환경이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가 쌓였을때 식욕이 당기는 이유는 뇌속의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감소하면서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분비가 되어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과자나 사탕같은 단 음식이 필요합니다. 이런 단음식은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폭식을 하게 되면 기분이 좋아졌다고 느끼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스트레스를 먹는것으로 푼다면 비만이라는 또다른 스트레스를 낳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먹는 것으로 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자신이 폭식을 하게되는 상황 파악
폭식을 하게되는 상황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폭식이 잘 일어나는 환경이나 상황을 먼저 파악하고 미리 그런 환경이 생기지 않돌고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지루함과 외로움, 극한 긴장감, 음식을 보거나 접하게 되는것, 집에서 혼자 있는것, 외식을 하는 경우, 영화를 보는 경우 등등 특정하게 식욕을 자극 하는 경우가 있는지 자신의 폭식을 하게되는 상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자신의 폭식의 상황을 파악하게 되었다면 다음에는 폭식의 욕구가 생기거나 스트레스가 생길때는 대체행동으로 욕구를 풀도록해야 합니다. 밑에는 대체행동의 예이니 자신만의 대체행동을 적어보고, 발견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폭식이 생기는 상황 파악하고 대체행동으로 이겨내자.
폭식을 하게 되는 경우는 여러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폭식을 하게되는 상황이나 특별한 환경이 있다는 말입니다. 폭식이 생기는 상황은 사람마다 틀릴수 있으므로.... 먼저 자신이 폭식을 하게되는 상황을 파악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폭식을 하게되는 상황을 알았다면.... 폭식의 욕구가 생기거나 스트레스가 생길때는 대체행동으로 욕구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대체 행동은 바로 할 수 있어야 하고, 폭식을 이겨낼 만큼 즐거움을 주는 행동이어야 합니다. 이 대체행동에는 사람마다 틀린 방법이 있습니다. 대체행동은 한가지가 아니고 적어도 5가지 이상 발견해놓고 폭식욕구가 생기거나 스트레스가 받을때 바로 실행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폭식의 상황을 이겨내는 대체행동
- 목욕을 하거나 양치질을 한다.
-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수다를 떤다.
- 오래된 사진과 편지를 꺼내본다.
- 전부터 할려고 벼르던 잡동사니를 정리한다.
- 대청소를 하거나 빨래를 한다.
- 영화를 보거나 외출을 한다.
-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춘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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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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