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08.13 06:00
살이 찌는 이유를 알아보고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다이어트 성공하자.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근력운동은 이제 다이어트 하면 많이 떠올리는 다이어트에 한가지 방법이 되었습니다.근력운동은 여러가지 긍정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꾸준히 한다는 것은 상당히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데 근력운동 초보자의 경우 운동경력이 오래된 사람들의 운동 프로그램이나 방법등을 그대로 따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무조건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체력과 경력에 알맞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운동 경력이 오래된 사람의 운동방법을 무조건 따라하기 보다는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같은 부위에 운동이라도 세부적으로 자극하는 부위가 틀리기 때문에 많은 운동법이 존재합니다.


운동 경력이 오래된 사람의 경우 세부적인 근육을 발달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많은 운동으로 자극을 합니다. 하지만 운동 초보자의 경우는 세부적인 근육을 발달 시키기 보다는 기본적인 운동에 충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많은 기구를 다루거나, 많은 종류이 운동을 한다면 집중을 하기 힘듭니다. 즉 많은 기구를 다루는 것은 오히려 운동에 혼동을 줄수 있으므로 기본적인 운동에 충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면 운동 초보자 시기에는 근력운동에 조금 익숙해지고, 기본기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 오래된 사람의 운동프로그랢을 따라하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살이 찌는 여러가지 이유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사회에는 과거에 비해서 정상체중을 벗어난 비만의 인구가 많아졌습니다. 문명의 발달로 인해서 운동량이 적어지고, 과도하게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만이 되는 이유는 단 한가지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생활환경과 식습관, 생활습관이 틀리기 때문에 비만이 되는 이유도 사람마다 틀리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만의 여러가지 이유를 알아보고 자신에게 해당되는 것을 파악하고 고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근본적으로 살이 찌는 것을 막아주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살이 찌는 여러가지 이유






다이어트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관심사가 됩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현대사회에는 비만이 나라에서 정하는 질병일 정도로 비만의 인구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모든 사람이 비만이 되는... 즉 살이 찌는 원인이 모두 같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고 생활환경, 식습관 등이 다르듯이 비만이 되는 원인도 다릅니다. 유전적인 원인 부터 생활습관이나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에서 까지 그원인은 다양합니다. 자신이 비만이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고쳐나가야 다이어트에 성공에 확률이 높아진다고 할수 있습니다. 비만의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잦은 다이어트 실패의 반복으로 인해서 살이 찌는 경우
유행 다이어트를 따라한다거나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다 해보았지만 효과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고, 실패하고, 그리고 성공을 했다고 해도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해 다시 요요현상이 생기고 ... 이런 여러가지 다이어트의 성공과 실패를 반복한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하지만 너무 잦은 다이어트는 오히려 더 비만을 키우는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정보나, 무조건 굶는 방법 등으로 편하게 쉽게, 지식없이 무작정 , 그리고 다이어트에 가장 필요한 인내심과 끈기 부족으로 다이어트 실패 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것들이 바로 실패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정확하고 바른 다이어트 지식과 강한 의지와 끈기를 가지고 실천을 하신다면 지금보다훨씬 더 예쁜 몸을 만드실 수 가 있을것입니다.  다이어트는 꾸준한 인내심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면 됩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살이 찌는 경우
지금 현대인들의 비만의 원인은 거의 폭식과 과식, 그리고 야식에 의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은 에너지 소비량에 비해 에너지 섭취량이 많은 상태로 교정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규칙적이지 못한 식생활은 에너지의 효율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몸에 지방을 더욱 축적하려는 성향이 강해집니다. 음식물은 몸에  들어온 후 약 2시간 동안 인슐린이 분비되는데 그동안은 지방분해가 정지가 되고 지방 축적이 일어난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식사 중간중간에 먹은 간식은 하루종일 인슐린을 분비시키기 때문에 지방을 분해할 기회를 주지 않고 더 축적하게 된답니다. 야식의 경우 지방을 축적시키는 부교감 신경이 밤에 활발해져서 비만의 원인이 된답니다.


운동 부족으로 인해서 살이 찌는 경우
정상량의 에너지를 섭취하더라도 아무런 움직임이 없어 활동량이 적어 에너지 소비가 감소하면  비만이 생길 수가 있으며, 비만인들의 대부분은 움직이지 않으려 하며 운동이 부족한 소극적 생활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학교에서나 회사에서나 앉아서 생활하고 거의 같은 자세로 있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할 겨를이 없답니다. 특히 운동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량도 줄어들게 되는데 근육량이 줄어들면 몸의 기초대사량도 낮아져서 그만큼 살이 찔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속에서도 활동량을 늘려서 칼로리 소비를 높이고, 적절한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감량하면서, 근력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려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신진대사율 저하로 인해서 살이 찌는 경우
비만환자(아동, 청소년, 성인)들은 신체활동 시에 일반인들보다 에너지소비를 적게 하는데, 이것은 에너지 요구량의 저하에 의한 것이 아니고, 신체활동량 자체의 저하에 있는 것 입니다. 낮은 대사율 또는 에너지 소비는 체중조절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대사율이 낮은 이유는 교감신경계의 활동이 감소하거나 덜 민감해지는데 있습니다. 자율신경계의 역호.할은 긴장시, 운동시 심박수와 다른 반응이 촉진되면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아드레날린은 지방세포에서 지방산 분비를 자극하고, 교감신경의 활동이 적을 때 아드레날린이 적게 분비되며, 이것은 신진대사율이 낮고 적은 양의 지방이용을 초래한답니다.




식습관 개선으로 인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살이 찌고 비만이 되는 여러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비만이 되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식습관에서 좌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식습관 개선으로 인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하려고 한다면 좋지 않은 식습관을 파악하고 고치려고 하는 생각보다는 당장 식이요법과 운동으로만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좋지 식습관을 고쳐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나쁜식습관을 고친다면 살찌지 않은 체질로 만드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누구나음식조절을 하는데 자신도 모르는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별거 아닌것 같은 이런 나쁜 식습관이 다이어트에 성공을 못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을 갖고 있다거나, 자신도 모르게 군것질을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거나 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을 파악하고 고쳐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좋지 않은 식습관을 파악하고, 고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 식습관을 점검하고, 문제가 되는 식습관이 있다면 빨리 파악하고 할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사일기입니다. 자신이 식사일기를 적어본다면 자신도 모르게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을 파악하고 고쳐나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식사일기를 적을때는 조금이라도 먹은 음식이라면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으며, 느낌이나 시간등도 적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실수가 주중에 먹고 싶었던 음식을 주말이 되면 음식 조절 능력이 떨어져 너무 과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월요일만 되면 음식조절을 잘 하지 못하고 과식이나 폭식을 해서 후회를 하는 사람드리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주말에 먹고 싶어던 음식을 일주일에 한번 정도 먹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주에 1회정도 먹고 싶은 음식을 먹더라도 너무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정말 먹고 싶은 것은 신진대사율과 활동량이 많은 아침 또는 점심에 먹는것이 좋습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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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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