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09.13 06:00
살빠지는 식습관을 갖고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같은 근력운동을 하더라도 여성과 남성의 운동방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남성은 우람한 근육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여성의 경우 근육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탄력있는 몸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즉 여성의 근력운동 목적은 근육의 크기를 키우는 것이 아니고, 몸매를 탄력적이게 만드는 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근육 중에서도 지근 발달 시키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지근은 쉽게 지치지 않고 오래 버틸수 있는 힘과 지구력을 길러주는 근육입니다. 즉 지근의 발달 시키는 운동은 체지방 감량에도 효과적이며, 심폐능력 증대와 지구력 증대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지근을 자극 하는 근력운동 방법은 근력운동을 할때에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을 하기 보다는 가벼운 무게로 많은 반복횟수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전문가들이 근력운동의 반복횟수로 추천하는 횟수가 남성의 근력운동 방법에 비해서 많은 반복인 이유는 지근을 자극하는 운동 방법이 되기 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여성의 경우 지근을 자극하는 저중량 고반복의 근력운동 방법이 도움이 되는 근력운동 방법입니다. 근력운동시 무거운 무게를 무조건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임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가벼운 중량으로 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지만 된다면 홈트레이닝으로도 충분히 몸매를 탄력있게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살빠지는 식습관을 알아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입니다. 물론 식이요법은 음식의 양과 종류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음식섭취를 잘 지키는 것이라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만큼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간단한 식습관만 바꾸어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며, 누구나 어렵지 않게 실천할수 있는 것으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 알아보는 식습관은 누구나 조금의 노력으로 실천할수 있으니 꼭 지키도록 노력했으면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빠지는 식습관으로 다이어트 도움 되는 방법






당장 엄격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더라고 하더라도 좋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다시 살이 찌는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평생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싶다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즉 다이어트에는 음식섭취가 중요하고, 다이어트에 성공 했다고 하더라도 감량된 체중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생활습관과 식이습관을 다이어트에 좋은 쪽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이번에 알아보는 식습관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으로 실천하기 어렵지 않지만 다이어트에는 큰 도움이 되는 식습관입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많이 씹는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빠르게 먹는 것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중추신경계를 자극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데 15분정도가 걸립니다. 즉 15분이 되기까 지는 충분히 많은 음식을 먹어도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식사 시간은 적어도 20~30분으로 하여 충분히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과식을 하지 않고 적당량을 먹을수 있습니다. 또한 천천히 오래 꼭꼭 씹어서 넘기면 소화가 잘되어 위에 부담을 덜 주게 됩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기 힘들다면 젖가락을 사용해서 식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젖가락을 사용해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을 먹는 속도를 줄일수 있으므로 천천히 먹는 식습관을 갖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사할 때 대화를 많이 할수 있도록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급하게 식사를 하지 않도록 하고, 천천히 식사습관으 갖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식사자리에 큰소리를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지 않다고 인식되어졌지만, 대화를 하면서 식사를 한다면 다이어트와 친분에도 도움이 되니 음식을 천천히 먹고, 많이 씹어서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끼니 식사의비율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에는 상대적으로 아침은 많이 먹고, 저녁은 적게 먹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것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아침과 점심, 저녁의 비율을 아침 > 점심 > 저녁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사람은 자는 동안에도 신체는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보통 자는 동안 소비되는 칼로리는 300~500 칼로리 정도입니다. 식사의 비중이 아침에 높아야 하는 이유는 자는동안 부족한 영양이나 칼로리를 보충해 주기 위해서 입니다. 반대로 저녁시간에는 활동이 적어 지기 때문에 칼로리의 소비가 적어지고 지방의 축척하는 비율이 높아지게 되니다.  이 때문에 저녁의 음식섭취 비율은 아침보다 낮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정해진 시간에 꼭 하시되 아침>점심>저녁의 비율로 식사를 하도록 합니다.


수분섭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여성들의 경우 화장실을 자주 가는것도 귀찮고 해서 물을 일부로 조금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체내에 70%나 차지하는 물의 역활은 우리몸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물은 노폐물을 제거 해줌으로써,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체내의 염분을 조절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충분한 물의 섭취는 물의 우리몸에게 주는 긍정적인 역활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므로 평소에 충분히 먹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물은 칼로리가 없어서 마니 마셔도 체중의 증가를 가져 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물의 섭취에도 주의 할점이 있습니다. 특히 식사중에는 물의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식사 중에 마시는 물은 소화액과 희석되어 소화에 장애를 줍니다. 또한 식 후에 바로 마시는 물도 당수치로 인해 좋지 않습니다. 식사 중이나 식사 직후를 제외하고 물은 틈틈히 자주 마시는게 좋습니다. 우리몸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물은 잘 먹지 않게되면 노폐물의 원활히 배출이 되지않아 우리 몸에 셀룰라이트를 형성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평소에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령별 다이어트 식단 알아보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이트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장 민감한 것이 바로 칼로리 입니다. 당연히 다이어트에 성공을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니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다이어트 중에 자신이 하루에 몇칼로리를 먹을까? 정하고 음식조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열량별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하루 칼로리를 정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초 저열량 다이어트 식단 (800 ~ 1000 칼로리)
초 저열량 다이어트는 칼로리르 상당히 많이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는 비만으로 인해서 건강을 상당히 위협하거나, 전문의의 권고에 의해서 하는 경우만 하기를 바랍니다. 800~1000칼로리 정도의 칼로리 섭취는 당연히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습니다. 비만을 빨리 해소해야 할 병이 있는 사람이나, 비만에 대한 심한 우울증으로 힘들어 하는 경우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하도록 해야합니다. 초저열량의 다이어트의 칼로리를 상당히 많이 제한 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사람들의 경우가 오래 지속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실패 할 확률이 높습니다. 되도록이면 초저열량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할수 밖에 없다면 너모 오랫 지속 되게 하지 않아야하며 정상식이로 돌아 올때 한번에 돌아오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섭취량을 늘려주어, 요요현상이 덜 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조절만 하는 것보다는 운동도 같이 병행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임신 또는 수유 중인 사람, 65세 이상, 12세 미만인 아동, 통풍, 급성 심근 경색증을 앓은 사람, 심부전, 정신 질환, 약물 중독, 당뇨병, 13~18세 청소년, 전해질 이상, 협심증 환자 등은 초저열량 다이어트를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열량 다이어트 식단 (1000 ~1200 칼로리)
저열량 다이어트는 보통 1000~1200 로리 정도 섭취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위해서 저녁을 굶거나, 음식의 양을 줄여서 하는 경우 저 열량 다이어트와 같은 칼로리에 맞쳐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 열량 다이어트는 하루 권장 칼로리 보다 상당히 못미치는 정도로 오랫동안 지속 할 경우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소비하는 칼로리도 있고, 기초대사량으로써 꼭 필요한 칼로리도 있는데, 저열량 다이어트으로는 부족한 칼로리 섭취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저열량 다이어트는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한다면 좋지 않습니다. 이렇게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식단이 지속 될경우 부족한 에너지를 근육을 분해해서 사용하게되어, 근손실이 생기게 되며, 그 결과 기초대사량이 내려가게 됩니다. 요요현상이 덜 생기게 하기 위해서는 정상식이로 돌아 올때는 조금씩 식사의 양을 늘려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때는 장기적으로 하는 것 보다는 단기간 진행하고, 가능하다면 이 다이어트 방법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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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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