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09.23 06:00
추석 연휴가 지나서 도움이 되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추석 연휴 동안 체중의 증가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을겁니다. 연휴 동안에는 아무리 음식을 조절한다고 해도 특별한 경우를 제외 하고는 체중이 2~3kg 가량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추석 동안 체중이 늘어난 것을 특별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빠르게 빠진 체중은 조절을 잘 하지 않으면 요요현상이 빠르게 나타나는 것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경우로 인해서 빠르게 체중이 증가한 경우에도 금방 체중이 빠져서 원래되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명절이 지나고 나서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것은 명절에 찐 살이 빠지지 않기 때문이 아닙니다.


명절을 기점으로 다이어트에 계속 좋지 않은 음식섭취를 한다거나 운동을 하지 않는 등... 다이어트에 노력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다가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다이어트에 소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명절때를 시작으로 더욱 소홀해지면서 명절에 찐살이 빠지지 않은 것 처럼 느끼는 것입니다. 하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명절 때 늘어난 체중은 짧은 시간에 많은 음식섭취로 인해서 늘어난 체중이므로 조금만 노력하면 빠르게 뺄수 있는 체중입니다. 연휴가 지나고 음식조절에 조금더 신경쓰고, 운동을 조금만 해준다면 금방뺄수 있으니 조금만 노력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추석 연휴가 지나서 도움이 되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휴가 지나고 나서 늘어난 체중으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이 있지만 반대로 다이어트에 더욱 신경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올바르지 못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추석 연휴 동안 많은 음식을 먹었다는 죄책감에 연휴가 지나면 음식을 거의 먹지 않을 정도로 음식조절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건강을 해칠수 있을 뿐 아니라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추석 연휴 지나고 하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분간은 유산소 운동이 중요합니다.






명절 연휴가 지나고 나면 유산소 운동을 위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휴 동안에는 과식과 과음으로 인해서 갑자기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단기간 칼로리 소비량을 늘리고 장기간 할수 있는 운동이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서 평소 섭취 칼로리보다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 하였다면 칼로리의 소비를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즉 근력운동 보다는 유산소 운동이 체중감소와 칼로리 소비에는 더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에는 두가지 운동 모두 소홀하게 해서는 안되지만 추석 연휴와 같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한 후에는 무산소 운동 보다는 유산소 운동의 양을 늘려 평균 칼로리보다 많이 섭취한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조깅, 런닝머신, 싸이클, 스텝퍼 등등... 자신이 가능한 유산소 운동을 선택하셔서 평소보다는 유산소 운동의 양을 늘려 추석에 늘어난 체중을 줄여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추석이 지나자마자 지차니게 많은 양의 운동 보다는 조금씩 운동의 양이나 시간을 늘려나가도록 하는 것은 명심하도록 해야 합니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추석 명절 동안 짧은 시간에 늘어난 몸무게는 조금만 음식조절하고 운동을 하면서 노력하면 금방 뺄수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않고, 조절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늘어난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으니 너무 무리해서 하시지 말고 조금씩 강도를 올리도록 해야 합니다. 명절 후 운동을 할때는 처음에는 가벼운 걷기나 스트레칭으로 시작해서 조금씩 강도를 높이는 방법을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절이 짧았다고 하나 갑작스러운 운동은 오히려 우리몸에 스트레스를 주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운동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필요하고 좋은것은 분명하지만 아무리 좋은 운동이라고 해도 무리해서 과도하게 하면 해가 된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하고 적절하게 해야 합니다.




음식조절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명절이 지나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체중이 갑자기 늘어났다면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명절에 많은 음식 섭취로 인해서 늘어난 체중을 절식이나 단식을 통해서 체중조절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물론 당장 음식의 섭취를 줄이니 체중이 감량되어 효과가 있는 것 처럼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그 이후로가 더 문제가 될수 있는 좋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가장 빠르지만 가장 위험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절에 늘어난 체중을 위해서 당장 음식을 굶거나, 음식의 양을 극도로 제한하게 된다면 당장 체중을 줄일 수는 있지만 몸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더 늘게 됩니다. 또 갑자기 살을 빼면 인체는 자연스럽게 기초 대사율을 떨어뜨려 체내 에너지를 비축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적은 식사량에도 몸무게가 증가하게 돼 체중이 늘었다 주는 것이 되풀이되는 요요 현상이 오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명절때 하루,이틀 과식을 했다고 늘어난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음식량을 줄이거나 굶거나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당장 늘어난 체중이 줄어들어서 성공한 것 같지만 결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아주 좋지 않은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명절에 늘어난 체중을 위한 올바른 식이요법은 절식이나 단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우선 전체적인 하루 음식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체적인 양은 줄이고, 식사를 거르지는 말고, 한번 먹을 때의 양을 줄여주며 조금씩 자주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정리하면, 음식의 양을 줄이되 너무 많은 양을 줄이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끼니를 거르지 않고 한끼에 먹는 양을 조금씩 줄이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또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실제로 잘 활용하지 못하는 방법입니다. 몸매만들기와 다이어트는 이렇게 알면서 하지않고 지나쳐 가는 것을 실행 하는 것입니다. 음식조절을 이렇게 하면서 운동으로 칼로리 소비를 늘려주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생활리듬을 빨리 찾도록 해야 합니다.






명절 후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생활리듬을 빠르게 찾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명절 연휴는 평소와 틀리게 생활리듬이 흩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다 보니 밤 늦게까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보내기도 하며, 재미있는 영화를 보면서 늦게까지 잠자리에 들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음식은 평소보다 많은 양을 먹게 되면 끼니에 대한 특별한 시간이 없고, 생각 날때 마다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에 가지는 않지만 이렇게 보내다 보니 휴식이 부족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생활리듬을 빠르게 고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많은 사람들이 명절 동안에는 특별히 식사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식사를 합니다. 늦잠을 자고 늦게 아침을 먹는가 하면... 하루종일 먹는 것을 입에서 때놓지 않아서 특별히 식사 시간이 없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거기다 많은 음식과 함게 술까지, 야식을 먹는경우가 많습니다. 명절 후 다이어트에는 되도록 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에만 먹도록 해야 합니다. 명절동안 수시로 먹는 것이 익숙해져서 식사시간을 정해놓고 먹는 것이 힘들다면 껌을 먹으면서 허전한 마음을 달래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수분섭취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하는 중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닏. 물은 칼로리가 전혀 없습니다. 물로 인해서 불어난 체중은 거의 대부분이 일시적으로 불어난 체중입니다. 수분섭취로 인해서 늘어난 몸무게는 화장실에 갔다오면 해결됩니다. 명절 후 다이어트에 물을 수시로 마신다면 과식을 하는 식습과도 막을수 있고, 수시로 먹었던 식습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휴식
명절에는 많은 음식을 먹었지만 많은 분들이 휴식이 부족한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명절 증후군이 있을 정도로 명절은 오히려 더욱 힘든 날이기도 합니다. 명절 후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식습관이 무슨 상관이냐고 이야기 하실 분도 있을겁니다. 공복감이 사라진다고 해도 우리 몸이 피곤하게 되면 만족감이나 꽉찬 느낌이 들지않아 음식을 더 섭취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에는 일을 하지는 않지만 가족들과 즐겁게 보내느라 잠도 제대로 못자고.. 휴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해야 과식을 방지할수도 있고 운동을 할수 있는 컨디션을 회복해줍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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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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