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09.27 06:00
출산후 다이어트에 올바른 운동방법과 음식조절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를 오랫동안 해본 사람이라면 기초대사량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은 없을것입니다. 그만큼 기초대사량은 요요현상 없는 올바른 다이어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 방버으로 오히려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은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오히려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방법이므로 정확히 알고 고치수 있어야 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는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첫째는 굶는 다이어트 입니다. 굶는 다이어트게 가장 위험한 이유는 적은 에너지의 섭취로 인해서 근육손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근육의 손실이 있으면, 결국에는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는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 둘째는 원푸드 다이어트 입니다. 한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소의 섭취가 불균형 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고, 근육의 손실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근육인 만큼 근육의 감소는 기초대사량을 낮게 만들고 결국에는 다이어트에 실패의 결과가 찾아옵니다. 세번째는 근력운동을 배제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많은 여성들이 유산소 운동만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만 집중할 경우 초기에는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장기간 유산소 운동만 할 경우 근육손실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초대사량 감소를 가져오고,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결과가 찾아올수 밖에 없습니다. 이 세가지는 꼭 알아두고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산후 다이어트 운동방법과 음식조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들이라면 거의 대부분이 겪어야 하는 것이 출산입니다. 사랑하는 아이가 태어나는 것으로 축복받고 행복한 일이지만 많은 여성들이 출산 후에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우울증에 빠지기도 합니다. 출산 후 우울증에 대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변해버린 자신의 모습에 자신감이 잃는 경우도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을 위해서도 출산후 다이어트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번에는 출산후 다이어트에 올바른 운동방법과 음식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 다이어트 운동방법






임신전에는 운동을 열심히 해온 여성들이라도 임신을 하게되면 장기간 운동을 쉴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출산을 하게되면 임신 기간중에 늘어난 체중 때문에 운동을 하려고 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출산 후에 언제부터 운동을 해야 할지 자세히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출산후 6주 까지는 무리하지 않고 가벼운 스트레칭과 가볍게 걸으면서 산책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출산 후 6주 까지는 골반의 기능과 여러가지 신체기능들이 원래대로 회복되는 시기 즉, 컨디션 회복 기간이라고 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6주 이후부터 점차적으로 운동량을 늘려주어 본격적인 몸매관리를 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6개월 이후 부터는 늘어났던 체중들의 조절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를 미루다보면 나중에 더욱 힘들어 질수 있으니 시기를 놓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분만 후 4~6주 전까지는 스트레칭기나 가볍게 걷기등으로 조심스럽게 운동을 시작 합니다. 그 이후에 점차적으로 강도를 높여 가면서 운동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스트레칭,요가,체조,가벼운 웨이트 트레이닝,에어로빅,재즈댄스 등을 추천 합니다. 그 동안의 적었던 활동량을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감소 시키도록 합니다. 보통 아이를 돌보느라 운동을 하기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이가 운동을 하지 못하게 방해?^^ 하는 경우에는 아이를 유모차에 태우고 빠르게 걷기 등을 하는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항상 이야기 하지만 운동이라는 것은 거창하게 헬스클럽이나 스포츠 센터에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빠르게 걷기가 오히려 더 좋은 운동이 될수도 있습니다.


산후 다이어트 올바른 방법
- 출산 6주 후부터 조금씩 규칙적인 운동을 해줍니다.
- 식사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해 놓고 합니다.
- 평소에 수분 섭취를 많이 해줍니다.하루 6~8잔 정도 마십니다.
-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합니다.
- 야식이나 폭식을 피합니다.
-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먹어 변비를 예방합니다.




산후 다이어트 음식조절 방법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음식조절, 즉 식이요법 입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에 마찬가지로 식이요법이 다이어트 성공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식이요법을 강도높게 조절한 평소와는 틀리게 산후에는 강도높은, 즉 무조건 음식의 양을 많이 줄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모유수유 때문입니다. 모유수유를 위해서 좋은영양의 섭취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신 중에 섭취했던 칼로리도 있고 근육의 양도 급격하게 줄어든 상태라 식이요법은 더욱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산후 다이어트 음식조절 방법에 자세히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식품의 3대요소로서 몸 안에서 근육이나 혈액을 만드는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이러한 3대영양소는 신체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게 되고 남은 에너지는 체지방으로 남게 됩니다. 단백질은 금식이나 열량을 적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요구량이 증가합니다. 이는 적절한 혈당량 유지와 열량 생산에 단백질이 이용되기 때문에 일일 최소 65-72g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또한 열량이 낮은 식이요법을 하게 되면 다른 필수 영양소인 칼륨, 마그네슘, 같은 전해질 및 무기질, 비타민이 부족하기 쉽기 때문에 이상의 보충도 필요합니다.


열량을 몸 상태에 맞춰 제한해야 합니다.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섭취 전 열량을 줄여야 합니다. 열량이란 사람에게 있어 하루에 필요로 하는 에너지 요구량인데 이양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체적 하루운동량 또는 연령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측정되어 집니다. 열량은 체중감량을 시작하는데 기본이 되며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루 필요한 열량보다 어느 정도 적게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과다한 열량섭취 제한은 어지러움증. 무기력, 갑자기 일어날 때 생기는 멍함 등이 나타나고 변비, 월경불순, 빈혈, 두통, 신경고민, 불안, 무감각증의 부작용을 초래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1200Kcal 정도의 식이요법은 균형 있는 영양소와 에너지를 공급하므로 대부분의 사람에게서 체중감소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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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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