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10.07 06:00
볼륨을 잃지않고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거나,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물론 평소에 음식을 잘 조절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몸에 배어 있는 작은 식습관입니다. 이러한 식습관은 너무 사소하고, 작은 것들이어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작은 식습관 하나하나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니 자신의 식습관을 미리 체크하고 좋은 식습관을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크지는 않지만 작은 식습관 하나가 누적되서 비만인이 되도록 할수 있으니 고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을 알아보면 음식을 급하게 먹는습관, 믹스커피를 너무 많이 먹는 습관, 밥먹을때 물을 마시는 습관, 배고프지 않는데도 야식을 먹는 습관, 아침을 안먹거나 끼니를 거르는 습관 등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입니다. 물론 이러한 식습관 말고도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이 맞습니다. 그러므로 식사일기 등을 작성하여 자신도 모르게 가지고 있는 잘못된 식습관을 고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는 당장 강도높은 운동과 철저한 식이요법 보다 이렇게 작은 것 하나하나 고쳐나가야지 성공에 더욱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성의 다이어트에서 볼륨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에게 다이어트는 평생 함께하는 숙제 같은것입니다. 여성으로 태어나서 한번이라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조절 또는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 정도로 다이어트는 여성에 큰 관심거리입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면서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체중감량이 되는 것이 따라서 피부에 탄력을 잃는다거나, 볼륨이 사라지는 경우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볼륨감은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 필요한 부분인데 다이어트를 하면서 볼륨이 사라지니 큰 고민거리가 됩니다. 이번에는 볼륨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볼륨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여성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어느 여성이나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는데 체중감량이 될수록 볼륨감을 잃게 된다면 어떨까? 실제로 이러한 문제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지방이 감소하게 되고, 지방이 감소하게되면 지방으로 이루어진 가슴에 볼륨을 잃게되는 것은 당연한 것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볼륨을 잃게 되는 것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때문입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볼륨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할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등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지 않습니다.
가슴이 사이즈가 줄어들고 처지게 되는 원인은 출산, 노화 그리고 반복적인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탄력을 잃게 되고, 사이즈가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 젊은 여성들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중에 가슴의 사이즈를 줄어들게 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한달에 5kg이상의 체중감량은 가슴살이 빠지고 유두가 밑으로 처지는 현상인 유방하수 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서건, 아름다움을 위해서건 한달에 너무 많은 체중을 감량 하려 하기보다는 1~2kg정도의 무리하지 않은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가슴의 사이즈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하면서, 탄력을 잃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피하며, 근력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가슴부위에 탄력을 주는 가슴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가슴 근육에 도움이 되는 덤벨 프레스, 덤벨 플라이 등 가슴운동을 하게하면 가슴의 전체적으로 탄력이 생기고, 가슴의 모양이 이뻐져서 사이즈가 줄어드는 것을 예방할수 있으며, 커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피하고,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가슴이 줄어드는 것을 예방할수 있는 것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근육량을 늘려야 합니다.






여성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볼륨을 잃는 것은 무리한 다이어트와 근력운동을 배제하고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두가지를 고려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최대한 볼륨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무리한 다이어트를 피하고,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우리몸에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 입니다. 근육량을 늘리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볼륨을 잃지않은 다이어트가 가능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습니다. 근육량을 늘려야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근육량을 늘려야 합니다.
- 근육이 생기게 되면 에너지 소비가 많아 집니다. 똑같은 활동을 하더라도 칼로리 소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 근육의 사이즈는 지방의 사이즈에 비해 반 정도 밖에 되지않습니다. 그러므로 똑같은 몸무게에도 신체 사이즈가 줄어 들게 됩니다.
- 근육 자체로 에너지 소비가 많아집니다. 우리몸은 근육이 많으면 그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서 에너지 소비량이 많아집니다. 그러므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
- 기초대사량이 올라갑니다. 근육이 생기면 기초대사량이 올라가서 어쩌다 과식을 하는 날이 있더라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번화시켜 줍니다.


근육량을 늘려야 올바른 다이어트가 가능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체중만 적게 나가고, 날씬해 보이기만 하면 되지 근육량 까지 늘릴 필요가 있을까 생각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체중이 적게 나가더라도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의 비율이 높다면 탄력있는 몸매가 되지 않을뿐 아니라, 요요현상으로 힘들수 있습니다. 아무리 체중이 적게 나가더라고 몸매에 탄력이 없다면 아름다운 몸매라고 할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체중감량에만 신경쓸것이 아니라 근육량을 늘리거나 유지하면서 체지방감량이 필요합니다.


근육이 늘어나면 다이어트에 좋은점은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단백질 섭취가 근육량을 늘려준다고 생각 해서 단백질 섭취를 무조건 많이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섭취를 많이 한다고 해서 근육이 비례해서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단백질도 너무 과도하게 섭취를 하면 부작용이 있습니다. 단백질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게 되면 신장, 결장에 부담이 생기고, 소변을 통해 칼슘이 빠져 나오게 되므로 좋지 않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체중 당 1g~2g까지는 괜찮을테고 위와같은 부담이 생길 염려가 없습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무리하게 섭취하지 말고, 올바르게 단백질 섭취 하도록 해야 합니다.


참고 -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인터넷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활용합니다.
인터넷 상으로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하는 다이어트 회사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이란 몸매관리상담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이 다이어트에 큰 힘이 되고, 다이어트 성공에 큰 역활이 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조금이라도 다이어트 성공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체중감량이 되지 않거나, 체중감량에 성공 했는데도 요요현상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마다 체질도 틀리고 살아가는 환경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상담은 개인에 체질과 환경을 파악하여 자신이 잘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 실패 이유와 다이어트에 좋은 정보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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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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