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10.25 06:00
잘못된 식이요법 고치고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 방법 알아보기.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저녁만 되면 다리의 붓기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부종이 생기는 경우 여러가지 건강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습니다. 특히 다리 부종이 생기면 좋지 않은 이유는 장기간 되었을때 하체비만으로 발전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부종이 오래 지속될 경우 몸의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고 몸 안에 쌓일 수 있으며, 다른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부종의 정확한 의미는 신체의 특정한 부위나 몸 전체가 부어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세포와 세포사이에 수분이 과다하게 쌓일 경우 생기는 증상으로 어떤 원인에 의하여 수분이 필요이상 쌓이거나 불균형을 이룰 때 일어납니다.


부종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건강 상의 문제가 아닌 경우는 대부분 음식을 짜게 먹는 경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에 부종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건강 상으로 인해서 생기는 부종이 아닌 경우 식습관 개선이나, 생활습관 개선으로 충분히 부종을 예방할수 있으므로 평소에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부종을 예방하거나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혈액순환을 잘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은 많은 도움을 주니 꾸준히 유산소운동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사우나와 반신욕도 수분을 제거 하는데 도움이 되니 평소 부종 때문에 고민이라면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한자세로 장시간 있기 보다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개선해야 하는 식이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중요한 것이 식이요법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섭취의 양을 조절하는데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음식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선행 되어야 할 것이 잘못된 식이요법을 고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많은 여성들이 먹는 음식마다 칼로리는 잘 알고 있으면서 자신이 잘못하고 있는 식이요법에 대해서는 잘 인식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자세히 알아볼테니 체크해보고 고칠수 있도록 해야 다이어트 성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개선해야 하는 식이요법






자신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했던 음식섭취 방법들이 오히려 다이어트에 해가 되고 있다고 생각해본적은 없습니까?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위해서 노력했던 것들 중에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들이 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잘못하고 있는 식이요법은 바로 절식이나 단식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당장은 체중감량이 있을수 있지만 나중에는 요요현상이라는 다이어트에 가장 큰 부작용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잘못된 식이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잘 체크하고 고칠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절식,단식을 하는 습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이 절식이나 단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절식이나 단식을 하게되면 체중감량은 빠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게되는 결정적인 실수가 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이유는 너무 적게 먹는 다이어트는 지속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속할수 없다면 결국에는 건강만 해치고 다시 살이 찌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됩니다. 또한 너무 적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경우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가 섭취가 안되니 우리 몸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 때 사용하는 에너지는 기초대사량에 영향을 주는 근육에서 사용합니다. 근육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사용하게 되니 당연히 근육의 양은 줄어들고 기초대사량은 내려가게 됩니다. 이것은 다이어트 실패를 이야기 합니다.


나쁜 식습관의 파악
누구나 자신도 모르는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별거 아닌것 같은 이런 나쁜 식습관이 다이어트에 성공을 못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을 갖고 있다거나, 자신도 모르게 군것질을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거나 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을 파악하고 고쳐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이 식사일기를 적어본다면 자신도 모르게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식습관을 파악하고 고쳐나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식사일기를 적을때는 조금이라도 먹은 음식이라면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으며, 느낌이나 시간등도 적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함정에 빠지기 쉬운것이 있다면 한가지 음식을 위주로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다이어트에 좋다는 음식 위주로만 먹는 편식입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우리몸에 5대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는 것인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몸의 3대 영양소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2대 영양소인 무기질 비타민 이렇게를 우리는 5대 영양소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을때 그냥 칼로리만 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를 조금 높히더라도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주셔야 건강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는 이유는 몸에 있는 지방을 연료로 사용해서 태우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영양소과 충분히 섭취가 안되서 태울수 있는 영양분들이 모자른다면 효과적으로 지방을 연소할수 없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음식섭취 방법






다이어트를 위해서 체크하고 고쳐야 하는 식이요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누구나 할수 있고, 간단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섭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음식을 천천히 많이 씹어서 먹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의 경우 음식을 빠르게 먹고, 그로인해서 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게 가장 문제가 되는 음식섭취는 빠르게 음식을 먹는다는 것입니다. 음식을 빠르게 섭취하게 된다면 자신에게 적절한 음식의 양을 초과하게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뿐 아니라 소화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음식은 되도록 천천히 오래씹어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으며, 소화기능 향상과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물론 천천히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천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현대인들은 무엇인가에 쫒기듯이 빠르게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점심시간이 되면 다른 때 보다도 음식을 빨리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음식을 빠르게 먹는 것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중추신경계를 자극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데 15분정도가 걸립니다. 즉 15분이 되기까 지는 충분히 많은 음식을 먹어도 포만감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식사 시간은 적어도 20~30분으로 하여 충분히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과식을 하지 않고 적당량을 먹을수 있습니다. 또한 천천히 오래 꼭꼭 씹어서 넘기면 소화가 잘되어 위에 부담을 덜 주게 됩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기 힘들다면 젖가락을 사용해서 식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젖가락을 사용해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을 먹는 속도를 줄일수 있으므로 천천히 먹는 식습관을 갖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사할 때 대화를 많이 할수 있도록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급하게 식사를 하지 않도록 하고, 천천히 식사습관으 갖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식사자리에 큰소리를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지 않다고 인식되어졌지만, 대화를 하면서 식사를 한다면 다이어트와 친분에도 도움이 되니 음식을 천천히 먹고, 많이 씹어서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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