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와 함께 배워보는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수분을 섭취하는 것과 다이어트에는 어떠한 영향이 있을까? 실제로 우리가 생활하면서 가장 쉽게 섭취할수 있고,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로 수분입니다. 우리가 수분을 섭취하는 형태는 순수한 물로 섭취할때 말고도 음식물에 포함된 수분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수분은 우리몸의 구성요소 중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에서 대부분이 수분에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은 우리몸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섭취를 하는데도 주의해야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에 운동 중에 수분섭취에 대해서 오해를 하거나,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운동 중에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 중에는 수시로 수분을 섭취해야지만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운동 중 물마시기에도 주의 할점 있습니다. 숨이 차고 심장이 심하게 뛰고 있을때 물을 마시거나,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렇게 물을 마시게 되면 혈액속의 과잉 수분이 세포속으로 스며들어 혈압이 올라가 뇌세포, 폐, 심장등에 손상을 일으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중에는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는것이 좋지만 지나치지는 않아야 하며, 운동하는 중간에 목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틀어진 골반을 교정해주는 다이어트 요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배워볼 다이어트 요가 동작은 현자세라고 하는 다이어트 요가동작입니다. 현자세는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게 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골반을 튼튼하게 해주며, 하체비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리통을 완화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현자세는 골반교정 뿐만 아니라 허리라인을 만들어 주는데도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허리를 자극해서 복부비만에 도움이 되므로 꾸준히 하면 건강과 몸매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현자세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틀어진 골반을 교정해주는 다이어트 요가




현자세를 진행하기 전에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는 동작입니다.
양다리를 뻗고 바른자세로 앉은 후에 오른다리를 왼쪽 허벅지에 구부립니다.
왼쪽 다리는 구부려서 엉덩이에 닿도록 합니다.
이때, 앞쪽 다리의 모양은 삼각형이 형태로 되도록 해줍니다.




충분한 준비동작으로 고관절이 풀었으면 호흡을 고르도록 합니다.
충분히 호흡을 고른 뒤 양손을 깍지를 끼고, 머리뒬르 감싸줍니다.
가슴을 열고 호흡을 천천히 내쉬면서 왼쪽으로 내려가도록 합니다.




동작이 잘 되지 않는다면 무리하지 않고, 가능한 만큼만 내려오도록 합니다.
발등과 무릎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지긋이 눌러 줍니다.
이때, 시선과 고개는 하늘쪽 멀리 바라 볼수 있도록 합니다.




동작이 잘 되지 않는다면 무리하지 않고, 가능한 만큼만 내려오도록 합니다.
발등과 무릎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지긋이 눌러 줍니다.
이때, 시선과 고개는 하늘쪽 멀리 바라 볼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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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어진 골반을 교정해주는 현자세라는 다이어트 요가동작입니다.
현자세는 골반을 튼튼하게하고, 골반을 교정하는데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또한 골반을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어, 생리통을 완화하는데도 효과적니다.
또한 골반의 혈액순환을 좋게해주고, 골반을 튼튼하게 해주어 임산부에게도 좋은동작입니다.
또한 허리선을 자극하여 허리라인을 만들어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양쪽으로 동작을 하는 중에 잘 안되는 쪽이 있다면 그 쪽 골반이 틀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잘 안되는 쪽을 더욱 많이 해서 골반을 교정하고, 강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동작인 만큼 여성이 많이 하면 좋은동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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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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