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와 함께 배워보는 다이어트 요가시간입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운동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는 보통 운동 초기가 지난 후 인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을때는 소비하는 칼로리가 늘어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지만 초기가 어느정도 지나기 시작하면 운동을 하는데도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살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근력운동이나 유산소운동 중에 한가지에만 집중을 하는 운동 편식입니다. 대게 운동편식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의 지속적이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적절하게 병행해서 해야 합니다. 물론 운동을 하는 사람의 현재 체성분 상태에 따라서 운동의 비율을 조절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이든 한가지 운동만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유산소 운동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산소 운동만 하게되면 체지방과 체중감량만 되는 것이 아니고, 근육도 감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또한 근육량이 감소되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운동을 하는데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운동 어느 하나에만 치중하지 말고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모두 병행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다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몸매를 교정하는데 좋은 다이어트 요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배워보실 다이어트 요가동작은 서서하는 영웅자세라고 하는 다이어트 요가 동작입니다. 영웅자세의 경우 누워서 하는 영웅자세가 있고, 서서하는 영웅자세가 있습니다. 두 동작이 비슷한 형태를 이루고 있으니 참고하도록 합니다.  또한 영웅자세는 다리의 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며, 몸매를 바르게 교정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엉덩이의 근력을 강화시켜주어 쳐진 엉덩이를 업시키는데도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그럼 서서하는 영웅자세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다이어트에 좋고, 몸매를 교정하는 다이어트 요가




오른발은 앞으로 왼발은 어깨넓이의 2배정도 넓게하고 서줍니다.
이때 매트에 옆쪽으로 서고, 골반는 정면을 향하게 합니다.
양손은 합장을 한 상태에서 가슴앞에 오도록 합니다.




호흡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양팔을 위로 올려줍니다.
양팔은 빠르게 올리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양팔을 윗쪽으로 끌어 올려줍니다.
이때도 등은 굽지 않으며 가슴은 활짝 열어주도록 합니다.




가슴이 충분히 열린 상태에서 호흡을 마시고 내쉬면서 앞 무릎을 구부려줍니다.
이 때, 앞무릎은 수직이 되는데까지만 구부려 줘야 합니다.
상체가 따라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뒷꿈치가 바닥에서 띄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완성된 자세에서 동작을 유지하면서 복식호흡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가능한 동작을 오래 유지할수록 운동의 효과는 높아질수 있습니다.
가능한 만큼 버텨주되 조금씩 늘려갈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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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다이어트에 좋고, 몸매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서하는 영웅자세입니다.
서서하는 영웅자세는 하체와 힙의 근력강화에 좋아 다리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의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에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상체를 스트레칭 해주는 동작이므로 어깨와 등의 통증을 풀어주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하체뿐만 아니라 상체의 동작이 포함되므로 몸매를 바르게 만드는데 좋습니다.
또한 발목과 무릎에 근력을 강화 시켜주는데에도 효과적인 동작 입니다.
하루에 2~3번 정도 꾸준히 해줄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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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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