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와 함께 배워보는 다이어트 요가 시간입니다. 사람들이 살이찌고 비만이 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원인이 되는 것은 바로 운동부족과 잘못된 식습관을 꼽을수 있습니다. 비만인 사람들은 대부분 운동이 부족한 소극적 생활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학교에서나 회사에서나 앉아서 생활하고 거의 같은 자세로 있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율이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속에서도 활동량을 늘려서 칼로리 소비를 높이고, 적절한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감량하면서, 근력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려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비만인 사람들은 잘못된 식습관을 같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식과 폭식을 자주 하게 된다던지,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푸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을 갖는 경우도 대부분입니다. 규칙적이지 못한 식생활은 에너지의 효율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몸에 지방을 더욱 축적하려는 성향이 강해집니다.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과식과 폭식을 하지 않도록 노력하며, 매일 비슷한 시간에 규칙적인 식사를 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먹는것으로 해결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옆구리 쌓여있는 지방을 없애주는 다이어트 요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배워볼 다이어트 요가 동작은 달맞이자세라고 하는 요가동작입니다. 달맞이 자세는 옆구리의 근육을 자극하여 날씬한 옆구리를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또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기간 생활 할 경우 척추가 바르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달맞이자세는 척추를 바르게 교정하는데도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이번 동작은 초보자가 어렵지 않게 할수 있는 난이도가 낮은 동작입니다. 어렵지 않은 동작으로 평소에 꾸준히 활용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옆구리 쌓여있는 지방을 없애주는 다이어트 요가



바닥에 매트를 놓은 후 무릎을 끊고 발끝을 가지런히 모아줍니다.
허리와 가슴이 굽어지지 않도록 가슴을 열고 허리를 펴줍니다.
두손은 깍지를 껸 상태에서 복부 앞에 놓습니다.




양손을 머리위로 최대한 뻗어주는 동작입니다.
호흡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머리 위로 양손을 올려줍니다.
이 때, 가슴과 등은 구부러지지 않도록 곧게 펴도록 해야 합니다.
척추가 길게 늘어나는 느낌으로 동작을 하도록 합니다.




이 동작은 몸을 일으키는 동작으로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호흡을 내쉬고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힙과 골반을 들어 올려줍니다.
힙과 골반을 들어올릴때 양무릎이 멀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합니다.




몸을 옆으로 비틀면서 앉아주는 자세입니다. 천천히 진행해야 합니다.
호흡을 들이 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힙을 왼쪽 바닥쪽으로 내려놓습니다.
빠르게 주저앉으면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천천히 앉아야 효과가 좋으니 명심합니다.
무게 중심이 바닥에 완젼히 내려가지 않도록 버티면서 손끝을 멀리 뻗어줍니다.
동작이 끝난 후에는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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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구리 쌓여있는 지방을 없애주는 달맞이 요가동작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 자세는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는 요가동작으로 쉽게 접할수 있습니다.
또한 옆구리를 자극하는 동작으로 옆선을 아름답게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척추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어 삐뚤어진 척추를 교정하며, 바른 몸매를 만들어 줍니다.
괄약근, 회음부의 수축력을 높여주어 치질, 요실금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장을 풀어주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고,신장을 자극하여 몸안에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한번에 15초~1분씩 좌우 번갈아 가면서 2~3세트 정도 자세를 취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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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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