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와 함께 배워보는 다이어트 요가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조절을 하면 무엇이 생각납니까? 대부분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조절이라고 한다면 적은 양을 먹도록 노력을 하는것과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먖습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기본적인 이론은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적은양을 먹도록 노력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것 말고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섭취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음식을 섭취하는 비율입니다. 즉 아침, 점심, 저녁 중에 음식의 양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중에서 식사의 비율을 정할때는 아침 > 점심 > 저녁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를 간단히 알아보면... 자는 동안에도 우리의 신체는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보통 자는 동안 소비되는 칼로리는 300~500 칼로리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즉 식사의 비중이 다른 때보다 아침에 높아야 하는 이유는 자는동안 부족한 영양이나 칼로리를 보충해 주기 위해서 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저녁시간에는 활동이 적어 지기 때문에 칼로리의 소비가 적어지고 지방의 축척하는 비율이 높아지게 되니다.  즉 저녁의 음식섭취 비율은 아침보다 낮게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기본적인 음식조절은 많이 먹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내용에 식사의 비율도 추가 시켜 지키도록 노력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번에는 허리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고, 척추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요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배워볼 요가 동작은 천사 휴식자세라고 하는 다이어트 요가 동작입니다. 전사 휴식자세는 전사자세의 변형 자세로써 허리의 근육을 강화시켜 주기 대문에 허리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척추를 바르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 척추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하지만 현재 허리건강에 매우 좋지 않은 경우라면 부담이 될수 있는 동작이므로 무리하게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평소에 허리통증에 있는 분이라면 꾸준히 해서 허리건강에 도움을 주도록 합니다. 그럼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근육강화와 척추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바닥에 매트나 이불등을 깔고 어깨 넓이 정도로 다리를 벌려줍니다.
발의 위치는 오른쪽발 뒷꿈치와 왼쪽발의 뒷꿈치가 일직선에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도록 하며, 골반이 열리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앞쪽으로 나가있는 다리를 구부려주는 동작입니다.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무릎을 구부리도록 합니다.
이때 호흡은 깊게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앞쪽으로 구부려줍니다.
무릎이 발끝 정도까지 올수 있을 정도구부리고 넘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하체는 구부려진 상태에서 고정하고 팔을 위로 들러올리는 동작입니다.
호흡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손끝을 머리 윗쪽으로 올려줍니다.
머리위에서 합장을 만들어주고, 양 손바닥을 서로 강하게 밀어내도록합니다.
하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며 상체도 숙여지지 않도록 합니다.




상체를 숙여 몸의 라인을 사선의 형태로 만들어 주는 동작입니다.
호흡을 천천히 내쉬면서 엉덩이를 뒤로 쭉 빼는 느낌으로 상체를 앞으로 숙여줍니다.
시선은 멀리 바닥을 바라보고, 호흡은 3 ~ 5번 정도 유지 하도록 합니다.
복부는 강하게 수축하고 괄약근은 강하게 조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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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근육강화와 척추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를 배워보겠습니다.
이번에 다이어트 동작은 전사 식자세라고 하는 동작입니다.
전사자세에서 약간의 변형이 들어간 동작으로 전사제세와 연계해서 동작을 하면 좋습니다.
허리와 척추주변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동작으로 허리와 척추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 사선으로 만들어 주는 동작에서는 종아리도 자극하므로 이부위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하체는 버텨주는 동작으로 하체를 탄력있게 해주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한번에 15초~1분씩 좌우 번갈아 가면서 2~3세트 정도 자세를 취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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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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