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3.12.25 10:00
연말에 조심해야 하는 음주와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기.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겨울이 되면 추운 날씨로 인해서 운동을 소홀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겨울을 보내고, 날씨가 따듯해지면 살이 많이 쪄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겨울이라도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 하기 좋은 유산소 운동을 하나 추천하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파워워킹입니다. 파워워킹은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는 운동입니다. 파워워킹은 체지방감량에 효과적이고, 특별히 운동기구도 필요없을 뿐 아니라 장소도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꾸준한 파워워킹은 유산소 운동의 효과 뿐만 아니라 근력운동 만큼은 아니지만 근력과 근육의 증가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겨울철 실외에서 파워워킹을 하기 힘들다면 집에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제자리 파워워킹을 하는 것입니다. 제자리에서도 올바른 자세로 집중력있게 한다면 충분히 파워워킹의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파워워킹을 쉬운 운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너무 얕잡아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워워킹도 장시간 운동을 지속했을 경우 결코 쉽지만은 않은 운동입니다. 파워워킹을 할때 특히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장시간 운동 할 경우 수시로 수분보충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또한 덤벨을 들고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장은 편한것이 좋으며, 운동 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서 부상을 방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연말에 조심해야 하는 음주와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이 되면 모임이 정말 많습니다. 보통 연말에는 술에 취해서 생활할 정도로 많은 저녁약속과 술 약속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술을 먹지 않으려고 한다고 해도 막상 모임에 나가면 분위를 깨뜨릴수 없어서 한잔, 두잔 하다가 결국에는 과음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연말에는 음주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꼭 참고하도록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연말 술 마시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은 매우 다양하나 음주가 그 중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음주를 하게 되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 한것이 문제가 되는 것 뿐 아니라 음주로 인해서 생활리듬이 깨지고, 그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포기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술의 알콜 성분은 다른 에너지원보다 가장 우선적으로 우리몸에서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즉, 술과 함께 먹은 고 칼로리의 안주들이 소비되지 않고 남은 에너지원으로 지방으로 전환되어 몸에 저장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술은 되도록 먹지 않는것이 좋지만 사실상 불가능하므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음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주 전 음식을 먹어주도록 합니다.
빈 속에 술을 마셔주게 되면 알콜 흡수도를 높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빈속에 마시는 술은 배뇨작용으로 몸 밖으로 배출할수 있는 알콜도 몸에 축적해주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려면 음식 섭취를 하고 술을 마셔 알콜 흡수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음식 섭취할 수 있는 시간이 최소 1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우유나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을 미리 먹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독한술은 휘석하고 천천히 마시도록 합니다.
독한 술 일수록 알콜 함유량이 높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또한 독한술이 알콜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도 더 높습니다. 술의 열량은 대부분 알콜 자체의 칼로리 때문입니다. 이런 독한 술을 냉수나 얼음등으로 희석시켜 마시면 칼로리를 낮출수 있습니다. 또한 술을 한 꺼번에 많이 마시거나 빨리 마시는 만큼 술을 더 많이 마시게 되니 천천히 마시면서 이야기를 많이 하면 술도 덜 마시고 칼로리 소비도 늘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마실 때는 물을 자주 먹도록 합니다.
술을 마실때 물을 자주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뜨거운물 보다 찬물은 소장의 연동 작용을 촉진시켜 알코올이 빨리 소장을 지나게 하여 알콜 흡수량을 줄어들게 만드는 역활을 합니다. 또 술자리가 끝나갈 무렵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체내의 알콜을 묽게 해주고 배뇨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음주 후 커피는 삼가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주 후에는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있습니다. 음주 후 커피의 섭취가 술을 깨는데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서 입니다. 하지만 음주 후 마시는 커피는 체지방 축적을 촉진시킵니다. 커피 보다는 숙취 해소에 좋은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들어 있는 이온음료 과일주스을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과음을 한 후에 다이어트 방법






연말이 되면 과음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임을 가기 전에는 술을 조금만 먹어야겠다고 다짐하지만 막상 연말 모임에 참석하게 되면 분위기상 한잔,두잔 먹던 술이 과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과음 후에 자책감으로 인해서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과 함께 안주를 많이 먹었기 때문에 칼로리를 많이 섭취했다고 생각해서 극단적으로 먹는 양을 많이 줄이거나 운동양을 급격하게 늘리는 등의 디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과음 후에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주 후 음식조절
음주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조절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음주 후에 식이요법을 하고 있기에 이 부분을 고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주를 한 다음날에는 전에 술과 함께 고칼로리의 안주를 먹었다는 죄책감으로 끼니를 거르거나 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전에 많이 먹은 칼로리를 오늘은 먹지 않는 것으로 조절해야 한다고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좋지 않습니다. 끼니를 거르게 되면 오히려 근손실이 찾아오고, 저혈당 현상으로 인해서 피로를 쌓이됩니다. 이것은 그 동안 잘 해오던 식사패턴을 잃게하고,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음주 후에는 끼니를 줄이는 것이 아니고, 평소와 같은 식사의 방법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설탕물, 꿀물 혹은 과일을 갈아서 먹는다면 혈당을 상승시켜, 피곤함을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음주 후 운동방법
음주 후 에 피해야 하는 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음주로 인해서 컨디션이 상당히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하루라도 운동을 쉬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무리하게 운동을 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로 몸이 많이 피곤하다면, 하루정도 충분히 휴식을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이 많이 피곤하지 않다면, 운동을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하는 운동보다 강도를 낮추어주는 것이 좋으며, 근력운동 보다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정리하자면 과음으로 몸이 많이 피곤하면 운동을 쉬어주도록 하며, 어느정도 괜찮다면, 평소보다 강도를 낮추고,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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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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