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와 함께 배워보는 다이어트 요가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 중 수분섭취 방법과 운동 후 수분 섭취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운동 중에는수분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중에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해주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운동 중 수분섭취에 주의점이 있습니다. 숨이 차고 심장이 심하게 뛰고 있을때 물을 마시거나,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렇게 물을 마시게 되면 혈액속의 과잉 수분이 세포속으로 스며들어 혈압이 올라가 뇌세포, 폐, 심장등에 손상을 일으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중에는 충분한 수분공급을 해주는것이 좋지만 지나치지는 않아야 하며, 운동하는 중간에 목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후에 수분섭취가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운동 후에 물로 섭취한 무게가 일시적으로 체중을 올려주기  때문에 착각하는 것 같습니다. 운동 후에 수분 섭취가 체중 증가를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운동 후에 충분한 물 마시기는 근육의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근육의 글리코겐 합성이 활발하기 때문에 운동 후에 공급된 수분이 근육 회복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운동 후에도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운동후에 콜라, 커피, 홍차 등의 카페인 음료나 주류는 탈수를 일으킬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옆라인을 다듬어주는 오피스 다이어트 요가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배우실 요가 동작은 오피스 요가로 어렵지 않은 동작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장소를 많이 차지하지 않은 동작으로 일을 하다가 잠시 틈을 내어서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는 중에는 같은 자세로 장시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혈액순환도 잘 되지 않을 뿐 아니라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소비되지 않고 축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일을 하는 중간에 쉬운 동작을 활용해서 몸을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자체 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옆라인을 만들어 주는 오피스 요가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옆라인을 다듬어주는 오피스 다이어트 요가




양 발은 모은 후에 정면을 바라보고 편안하게 서줍니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원을 그리면서 머리위에 합장을 합니다.
호흡을 내쉬면서 천천히 팔꿈치를 열면서 머리위에 손을 내려놓습니다.
이때 등은 굽지 않도록 가슴을 활짝 열어놓도록 합니다.




합장한 손이 머리 바로위에 있는 상태에서 옆쪽으로 상체를 기울여 줍니다.
옆으로 기울일때는 시선은 앞쪽을 향하며 빠르게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호흡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천천히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여줍니다.
옆으로 기울일때는 몸이 앞으로 쏟아지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호흡을 들이쉬고 상체를 정면을 바라보도록 해줍니다.
호흡을 내쉬면서 천천히 상체를 왼쪽으로 숙여줍니다.
이 때는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위에 동작이 끝난 뒤에는 같은 동작을 손을 뻗고 하는 반달자세도 해봅니다.
위에서 배운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손만 뻗고 동일한 동작을 하면 됩니다.
반달자세의 주의점은 복부와 엉덩이, 허벅지에 힘을 주어 하체가 흔들지리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어깨와 목이 경직되지 않도록 힘을 빼고 편안하게 동작을 하는 것이좋습니다.
상체를 옆으로 늘일 때 앞으로 기울거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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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배우실 요가 동작은 옆라인을 다듬어주는 오피스 다이어트 요가입니다.
이 동작은 상체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므로 상체비만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옆구리를 자극하여 옆라인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 배운 동작은 난이도가 어렵지 않은 대신 집중이 필요합니다.
또한 최대한 옆구리가 당기는 느낌을 느끼면서 진행 하도록 해야 합니다.
평소에 이 동작을 자주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므로 자주 활용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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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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