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와 함께 배워보는 다이어트 요가 시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어서 음식조절을 심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루에 한끼를 소식으로 먹거나, 음식을 먹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등 음식을 너무 적게 먹는 것은 힘만들고 다이어트에 오히려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오히려 근손실로 인해서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게 되기 때문입니다. 모든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없는 다이어트 입니다. 그런데 먹는 양을 극도로 제한하게 되니 근육의 손실을 가져올수 밖게 없습니다. 그것은 곧 요요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근육의 경우 단위 면적당 체지방보다 4배 이상 무겁습니다. 한마디로 같은 크기에 근육과 지방이 있다면 근육이 4배이상 무겁다는 것입니다.


음식을 많이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근육의 손실이 있고, 조금만 근육이 손실이 있다면 체중이 많이 빠지게 됩니다. 음식을 많이 제한하는 다이어트로 근손실을 가져오면 체중이 빠져서 좋아하는데 이것은 좋아해야 하는 일이 아닙니다. 이런 잘못된 다이어트는 근손실을 가져오고 근육의 손실은 즉,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변화게 되기 때문입니다. 즉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고 식사의 양이 정상으로 돌아온다면 근육이 손실 되었기 때문에 다이어트 전 체중보다 더 찌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음식조절을 너무 심하게 하는 다이어트는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똥배와 변비를 해결해주는 다이어트 요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배워볼 다이어트 요가 동작은 쉬운 V자세, 나바사나 자세라고 하는 요가 다이어트 동작입니다. 쉬운 V자세는 복부의 근력이 약하거나 유연성이 좋지 못한 사람도 쉽게 할수 있는 동작입니다. V자세의 변형동작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동작을 꾸준히 하면 하복부의 근력이 강화되어, 아랫배 복부비만에 도움이 되며, 장을 자극하여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엉덩이를 탄력있게 해주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입니다. 그럼 쉬운 V자세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똥배와 변비를 해결해주는 다이어트 요가




양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살짝 구부리도록 합니다.
이때 양손은 깍지를 긴 상태에서 무릎 밑쪽을 감싸주도록 합니다.
엉덩이와 발의 간격이 사진과 같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 동작은 본격적으로 상체를 펴주는 동작입니다.
허리와 가슴을 펴고, 양팔을 무릎 안쪽으로 넣고 잡아줍니다.
이때에는 등이 굽어지지 않도록 등을 최대한 펼수 있도록 합니다.
호흡을 천천히 내쉬면서 복부에 힘을 주도록 합니다.




호흡을 천천히 마시면서 오른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들어줍니다.
호흡을 내쉬고, 천천히 마시면서 왼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들어줍니다.
이때 시선은 엄지 발가락 쪽을 향하도록 하고, 최대한 집중을 해줍니다.




위 동작에서 손까지 뻗어 복부를 더욱 자극하는 동작입니다.
호흡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왼손과 오른손을 앞쪽으로 뻗어 줍니다.
이때 시선은 엄지 발가락을 바라도록 해야하며,
등과 허리는 굽어지지 않도록 신경서서 동작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복부 전체에 힘이 들어가는 것에 집중하면서 동작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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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배와 변비를 해결해주는 도움이 되는 좋은 쉬운 V자세 동작입니다.
쉬운 V자세는 과식으로 볼록해진 아랫배 군살제거에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V자세의 변형동작으로, 쉬운 V자세라고 할수 있습니다.
쉬운동작으로 초보자도 쉽게 동작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를 탄력있게 해주고, 근력을 향상시키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아랫배와 장을 자극하여 변비해소에도 큰 도움을 주는 동작 입니다.
골반이 비틀어지거나 균형이 맞지 않을 경우, 중심을 잡기가 힘듭니다.
균형을 잡기 힘들 경우에는 더욱 꾸준히 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한번에 15초~1분씩 2~3세트 정도 하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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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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