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

 

 

별이와 함께 다이어트 요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요가 동작은 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입니다. 이번에 배워볼 요가 동작은 현자세라고 하는 다이어트 요가 동작입니다. 현자세가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출산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삐뚤어진 골반을 교정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골반을 바로잡게 되면 생리통을 완화하는데도 큰 도움을 주므로 여성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요가동작입니다. 또한 현자세는 옆구리를 늘리고 수축시키는 동작으로 허리 근육을 풀어주고,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간단한 다이어트 지식 알아보고 본격적인 다이어트 요가 동작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생각보다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만약에 이런 고민을 한다면 매일 똑같은 강도와 방법으로 운동을 하지는 않나 점검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일 똑같은 방법과 강도로 운동을 지속한다면 다이어의 효과는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매일 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하더라도 운동 초기에는 효과가 어느정도 나타납니다. 하지만 우리몸은 운동에 적응이 되기 시작하고 그로인해서 운동의 효과는 떨어지게 됩니다. 우리 몸이 환경에 적응하는 정도는 생각보다 빠릅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운동 강도와 방법은 자주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운동으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를 지속적으로 주기 위해서는 운동의 강도와 방법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강도의 변화는 강도를 올리기만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고, 때로는 낮출 필요도 있습니다. 운동의 강도를 높이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운동을 지속 할수록 운동의 강도를 올려야 한다면 우리는 운동만 하고 살아야 할지 모릅니다. 매일 강도있는 운동을 하기 보다 강도가 낮은 운동과 높은 운동을 적절히 섞어서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욱 좋은 운동 방법이 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

 

 

 

 

 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 첫번째 동작
오른발을 회음부 가까이 당겨놓고, 왼발을 발등이 정면을 향도록 않습니다.
앞쪽 다리의 모양은 삼각형이 형태로 되도록 해주면 됩니다.
자세를 잡은 상태에서 발 등이 나와있는 쪽 고관절을 지긋이 눌러줍니다.
이 동작은 본격적인 동작 전에 고관절을 풀어주는 동작입니다.

 

 

 

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 두번째 동작
충분한 준비동작으로 고관절이 풀었으면 호흡을 고르도록 합니다.
충분히 호흡을 고른 뒤 양손을 깍지를 끼고, 머리뒬르 감싸줍니다.
가슴을 열고 호흡을 천천히 내쉬면서 왼쪽으로 내려가도록 합니다.

 

 

 

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 세번째 동작
자신의 유연성 만큰 충분히 내려온 뒤에 버티어 주는 동작입니다.
시선과 고개는 하늘쪽 멀리 바라 볼수 있도록 합니다.
발등과 무릎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지긋이 눌러 주어야 합니다.
절대로 무리해서 많이 내려오지 않고, 가능한 만큼만 내려오도록 합니다.

 

 

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 네번째 동작
동작을 마루리 하고 다리를 충분히 풀어주는 동작입니다.
호흡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정면으로 천천히 올려줍니다.
양손을 골반 옆으로 내려놓고 다리를 앞으로 펴주도록 합니다.
뻐근한 다리와 고관절을 충분히 흔들어서 풀어주도록 합니다.

 

 

 

 

 

골반교정에 허리 강화에 좋은 다이어트 요가 동작
이번에 배운 요가동작은 현자세라고 하는 요가 동작입니다.
현자세는 골반 교정에 도움이 되는 동작으로 골반교정에 좋은 동작입니다.
골반의 교정을 하게 되면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생리통에 힘들었다면 이 동작을 꾸준히 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골반을 튼튼하게 해주며 골반의 혈액순환 완화에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허리를 자극하므로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한쪽으로만 동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양쪽에 동작을 다해야 합니다.
둘 중에 잘 안되는 쪽이 있다면 그 쪽 골반이 틀어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동작이 잘 안되는 쪽으로 더 많이 동작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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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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