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의 다이어트2010.04.01 18:17

안녕 하세요~(^^)(__) joara예요~~
오늘은 초보 다이어트 미션 요원 훈련소 세번째날 입니다^^
오늘도 몸이 땡기고 쑤시는 분들도 있죠^^? 두번째날에서 joara가 왜 아픈지 설명 드렸는데 기억 하시죠^^?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힘들어도 쪼꼼만 더 참고 견뎌 주세요^0^

[다이어트 초보미션] -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니 근육통이 생긴이유 - 초보미션 2일차


"어라 다이어트 미션을 몇일 했더니 부종이 있네..."  "왠지 다이어트 미션을 했더니 더 두꺼워 진거 같아..." 
"살이 더 찌는거 같은데..." 이런 고민들 하시는 분들 있을거예요~^^ 그쵸^^? joara가 쪽집게 같이 딱딱 맞추지 않나요^^?역시나 joara가 우리 s라인 회원님들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오늘 미션팁 주제는 "운동을 했더니 왜 부종이 생기는가?" "왜 운동을 했더니 더 살이찌고 두꺼워지는거 같은가?"랍니다^^


운동을 했는데 살이 찌거나 더 두꺼워진거 같은 첫번째 이유는요 수분 체류현상이라것 때문이랍니다^^


운동을 하게되면 세포가 손상 되게 되는데~ 우리의 몸은 그 손상된 세포를 보호 하려고 수분을 저장 해두는 현상이 일어나죠^^
그 현상을 수분 체류현상이라고 하는데~ 이로인해 운동을 하면 약간 붓거나 두꺼워 진것 같은 경우가 있는 거랍니다^^ (실제로 다이어트가 되려면 운동을 할 때 좋아 지는것이 아니라 운동을 하고 휴식을 해 줄때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챙겨 먹게되면 손상 된 세포가 회복이 되면서 다이어트가 되고 몸매가 좋아 지는 것이랍니다^^)

그런데 이런 현상은 운동을 할 때마다 일어나는 현상이 아니고 운동을 안 하다 하는 경우나~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날에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 너무 오버해서 운동을 할 경우~ 등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랍니다^^ 운동 후에 휴식을 취해주거나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손상된 세포는 다시 원래 상태로 회복이 되고~또 보유하고 있던 수분은 다시 배출을 하게 되어~ 체중과 붓기는 빠지게 되는 일시적인 현상이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그럼 운동을 했는데 살이 찌거나 더 두꺼워진거 같은 두번째 이유는 시간차 때문이랍니다^^


미션에서 하는 운동은 몸매를 탄력있고 이쁘게 만들어 주며 부위별로 날씬하게 만들어 주는 운동이라고 했잖아요~  기억 나시죠^^? 미션(근력운동)은 그 뿐만이 아니라 근육을 만들어 주는 운동이랍니다^^


근육을 만들어 주는게 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냐 하면요~
근육은 움직일 때 에너지 소비가 높답니다~ 평소에 가만히 있거나 일상적인 생활을 할 때에도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고요~ 그렇다면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되면 우리가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 소비를 많이 해 주어 지방이 저장 될 틈을 없게 만들어 줄테고~

또 에너지 소비가 크기 때문에 평소에도 몸에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을 하려고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거랍니다^^
(만약 자동차라면 에너지소비가 커 유지비가 많이 들기에 좋지 않겠지만 우린 평소에도 에너지소비가 크면 좋은거죠^^)


아... 맞다 요걸 이야기 하려는것이 아니죠^^a 암튼 그럼 그렇게 근육이 생기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왜 살이찌냐하면요~ 근육세포와 지방세포는 다르기 때문이예요~ 같다면 지방이 빠지고 거기에 근육이 채워지고 할 텐데... 세포 자체가 다르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하여 근육이 생긴다고 지방이 바로 빠지는 것이 아니라 어느정도의 갭이(시간이) 필요한거죠~ 지방과 근육이 공존하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고 초반에는 체중이 증가 하는 일시적인 현상이 나타나는 거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체중과 사이즈가 늘어나는 현상은 말 그대로 일시적인 현상이고 쪼꼼만 참으면 체중도 더 빠지게 되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되어 요요현상없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있게 된답니다^^


운동을 했을때 살이 찌거나 붓는 이유를 정리를 하면요~
운동을 하였을 때 세포의 손상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때 우리의 몸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수분을 저장해 두려고 한다~ 또 근육세포와 지방세포가 다르기 때문에 근육과 지방이 공존하는 시간때문에 붓거나 살이 더 찌는 현상이 생기는 거랍니다~

그렇지만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이 현상들은 일시적인 현상이고 이고 금방 없어 지게되니 절대 걱정 하지 마시고요~ 
joara를 믿고 운동을 열심히 하도록 하세요^^ 그렇게 꾸준히 노력하신다면 정말 날씬하고 탄력있는 건강한 몸매를 만들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하도록 하고요~ 다이어트 초보미션 운동을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훌라후프 돌리기 10분하기 (10분동안 돌려 몸을 풀어 주세요^^)
(싸이클이나 빨리걷기 등으로 대체 해도 됩니다^^)




 

덤벨 숄더 프레스 (어깨) - 12번씩 3set (12번하고 1분 쉬고 다시반복 3번)
(바벨이(봉) 없으면 덤벨(아령)로 하세요^^)





업라이트 로우 (어깨) - 12번씩 3set (12번하고 1분쉬고 다시반복 3번)
(운동을 하며 상체와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덤벨 오버헤드 익스텐션 (삼두) - 한쪽에 12번씩 3set (양쪽 24번하고 1분쉬고 다시반복 3set)
(힘들면 덤벨(아령)을 들지 말고 맨손으로 하세요^^)




해머 컬 (이두) - 15번씩 3set (15번하고 1분 쉬고 다시반복 3번)
(동작을 할때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하세요^^)
(팔꿈치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키고 하세요^^)





크런치 (복부) - 공식 복부 운동^^
(할수있는 데까지 하고 50초 쉬고 다시 반복 3번)
(할수 있는한 최대한의 횟수를 하세요^^)
(힘들다고 바로 끝내지 말고 몇개 더 할 수 있도록 하세요^^)




오늘도 미션 하시느라 수고 하셨어요~~ 몸이 땡기던거 미션하고 나니 쪼끔 풀리셨나요^^?
쫌만 고생을 하면 아픈거는 없어지고요~ 또 컨디션도 되찾는 답니다^^
꾸준히 하시면 날씬하고 건강한 몸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으니 화이팅 하세요~ 아자~ 아자~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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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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