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와 함게 배워보는 요가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오늘은 변비제거에 도움이 되는 요가 다이어트를 배워보겠습니다. 그 전에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변비에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여성이 특히 변비에 고생이 많이 되는 이유는 잘못된 음식섭취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은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와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음식을 적게 먹게 됩니다. 음식을 적게 먹게 되면 대장의 운동을 억제하게 되어서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비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을 너무 적게 먹게 되면 생기는 부작용 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변비를 없애기 위해서는 일단 올바른 음식섭취를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수분섭취에 신경써야 합니다. 수분을 적게 먹으면 변이 건조해지고 굳어집니다. 충분한 수분섭취로 변이 딱딱해지는것을 막아야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부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장이 튼튼하고, 장운동을 활발히 해주어야 합니다. 꾸준한 복부운동은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장운동에 도움이 되므로 꾸준한 복부 운동은 변비해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변비에 섬유질이 좋다는것은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야채, 과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장의 운동이 촉진되니 변비해소를 위해 섬유질 섭취를 늘려주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변비제거에 도움이 되고, 똥배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요가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배워보는 다이어트 요가 동작은 앉아서 하는 전굴자세 입니다. 전굴자세는 여러가지 자세에서 가능한 동작입니다. 서서하는 전굴자세도 있습니다. 오늘 배우는 동작은 앉아서 하는 전굴자세로 몸이 유연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완벽한 동작이 힘듭니다. 물론 완벽한 자세로 하는 요가동작이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자신의 할수 있는 만큼의 동작으로도 충분히 요가수련의 효과를 기대할수 있으니 무리하지 말고 자신이 가능한 범위로 동작을 하도록 합니다. 전굴자세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똥배제거와 변비제거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요가




먼저 바닥에 이불또는 매트르 깔고 바르게 앉아줍니다.
앉은 상태에서 발끝을 세우고 무릎은 구부리도록 합니다.
이때 발끝을 들어주어야 하며, 뒷꿈치로 버틸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양손으로 두 다리를 깊숙히 안고, 복부에 긴장을 주고 풀지 않도록 합니다.




호흡을 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다리를 앞으로 천천히 펴줍니다.
다리를 펴줄때는 팔을 안은 상태에서 상체도 자연스럽게 숙여주도록 합니다.
동작을 하는 본인에 유연성에 따라서 가능한 만큼만 펴도록 해야 합니다.
이때는 발 뒷꿈치가 바닥에 미끄러지는듯한 느낌으로 펴야 합니다.
무리하게 다리를 펼려고 하면 호흡과 동작이 흐트러지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위의 동작으로 최대한 다리를 펴고 상체를 숙인 후에 하는 동작입니다.
자신의 가능한 만큼 다리를 편 상태에서 팔을 풀고, 상체에 힘을 빼고, 앞으로 숙입니다.
본인의 유연성이 좋다면, 손은 양발이 옆쪽으로 뻗어주도록 합니다.
이때에 고개를 아래로 떨구도록 하며, 목과 어깨에 긴장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때 복부의 지속적인 긴장을 위해서 발끝을 당겨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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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배제거와 변비제거에 도움이 되는 앉아서 하는 전굴자세를 배워보겠습니다.
앉아서 하는 전굴자세는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장운동에 좋은 동작입니다.
또한 복부를 탄력있게 해주고, 특히 똥배제거에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또한 췌장기능을 좋게 하여 당뇨병과 저혈당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전신의 유연성과 기혈 순환을 원활히하여 마음이 편해지는 효과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한번에 15초~1분씩 좌우 번갈아 가면서 2~3세트정도 자세를 취해줍니다.



Posted by 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