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과 금연 다이어트에 좋은것은? "담배 다이어트의 진실"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19

별이의 다이어트

흡연과 금연 다이어트에 좋은것은? "담배 다이어트의 진실"

별이~
댓글수19
별이의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건강에도 해롭지만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 중에 대표적인 것은 술과 담배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 중에 술의 경우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고 알고 있흡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술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것은 높은 칼로리 때문 만은 아닙니다. 술과 함께 먹는 높은 칼로리의 안주와 숙취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대한 계획에 차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술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있지만, 담배는 조금 틀린것 같습니다. 많은 여성 분들은 흡연을 하면 식욕이 줄어든다는 이유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위해서 흡연을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한번 흡연을 하면 금연을 하게 되면 식욕이 늘어나고 살이 찔까봐 금연을 미루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여려가지를 잃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흡연을 하면 좋지 않은 것은 나열하지 않아도 모두 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번에는 흡연과 금연 다이어트에 좋은것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예인 다이어트를 비롯해서 많은 다이어트에 대한 뉴스와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서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종종있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유행하는 다이어트나 이슈가된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하기 보다는 좀더 자세히 알고 건강하게 다이어트어를 했으면 합니다.




흡연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담배를 피우는 여성들은 늘어가는 추세라고 합니다.
담배값도 인상되고 금연하는 사회분위기 이지만 여성 흡연률이 올라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 중 하나는 "흡연을 하면 체중의 감소가 된다"는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때문 입니다.

실제로 흡연을 하게되면 흡연에 소비되는 칼로리는 담배 한개피당 10~15 칼로리라고 합니다.
담배 한개피가 20개피이니 한갑에 200~3000 칼로리가 소비되는 것입니다.


200~300 칼로리를 소비하기 위해서 담배를 피우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흡연은 미용상, 건강상 좋지 않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차라리 그 시간에 풍선을 부는 것이 건강도 해치지 않고 다이어트에는 더욱 좋습니다 .


또한 담배를 피우면 일시적으로 니코틴 성분때문에 체중의 감소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니코틴은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분비시켜 기분을 좋게하고,
식욕부진,체중감소 등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위와같은 이유 때문에 처음 담배를 피우게 되면 일시적으로 체중 감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담배를 계속 피게 되면 니코틴에 우리몸이 적응을 하게되고 니코틴 효과(?)는 떨어지게 됩니다.
처음에 일시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흡연을 하게 된다면,
악마의 유혹에 빠져 건강을 해치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 온다고 할수 있습니다.




금연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






흡연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이유로 인해서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흡연이 복부비만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흡연은 오히려 여러가지 질병과 함께 복부비만을 유도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면 복부 지방 축적에 관여하는 부신 피지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이 됩니다.
니코틴 성분이 교감신경과 비슷한 물질로 작용하여 체지방이 팔다리에서 배로 이동한다는 것입니다.
흡연은 다이어트의 효과가 아니라 오히려 복부비만을 유도 할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또다른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번 흡연을 하게 되면 살이 다시 찔까봐... 금연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매스컴을 보니 담배를 피다 끊으면 체중이 평균적으로 9kg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도움이 된다고 해서 담배를 폈는데 끊으면 살이 찌게 된다니....
이것은 건강을 위해서 금연을 할수도 없는 상황이니 정말 잘못된 것입니다.

결국에 다이어트를 위해서 담배를 피우는 것은
처음에 체중감량이 약간 되고 그 다음부터 부신 피지 호르몬의 영향으로..... 
복부에 지방이 쌓이고 몸매도 망치고 건강을 해치게 되는 것이랍니다. 


흡연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처음에 식욕감소 등으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체중감량이 있을수 있지만
이것은 정말 일시적인 효과이며 그로인해서 다이어트와 건강에 더욱 좋지 않습니다.
또한 한번 흡연을 하게 되면 다시 살이 찔까봐 걱정이 되어서 금연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흡연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지금 다이어트를 위해서 흡연을 하고 있다면, 이제는 바로 끊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과 함께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한다면 금연으로 인한 체중증가는 없을것입니다.



 

맨위로

https://joaramission.tistory.com/259

신고하기